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2.21. 라멘지로우(홍대) / 이번에는 차슈덮밥. by Ryunan

얼마 전 홍대 '지로우'를 다녀온 포스팅 기록을 남기면서 다음에 여길 다녀올 일이 생기면
그 때는 라멘을 먹지 않고 차슈덮밥을 먹고 와야겠다... 라는 이야기를 남긴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녀왔죠.
생각보다 꽤 빨리 다녀올 기회가 생겨, 주말에 드럼스틱 사러 나갔다가 같이 간 지인분과 함께 찾게 되었습니다.
(지난 번 지로우 다녀온 포스팅 : http://ryunan9903.egloos.com/4399739 )

. . . . . .


가게 밖의 등은 지난 번 포스팅 때 썼던 사진을 다시 한 번 재탕(...) 합니다. 외관을 안 찍어서...


이 날도 밖이 꽤 추웠고, 또 내부는 따뜻해서 메뉴판 사이로 물이 뚝뚝 떨어지는 게 사진에 그대로 전달...


기본찬인 김치와 초생강.


원래는 메뉴 하나씩만 시키려 했는데, 같이 간 분이 덜컥 차슈덮밥 둘에 라멘 하나를 시켜버리는 덕에
졸지에 라멘 하나는 둘이서 나눠먹게 되었습니다. 혼자서 1.5인분의 식사를 하게 된 셈.
어쨌든 지로우 라멘(7000원)은 국물도 진하고 여전히 좋았습니다.

같이 간 분께서 예전에 상수역 쪽에 있는 라멘집인 라멘트럭의 존재를 제게 알려주셨는데,
라멘트럭을 알려준 것에 대한 보답으로 이번엔 제가 지로우라는 가게를 이 분께 알려주며 모시게 된 것.


뚜껑이 덮여 제공되는 차슈덮밥. 사진에서 보이는 것에 비해 실제 차슈덮밥의 크기는 약간 작은 편입니다.


차슈덮밥(7000원) 양념을 끼얹은 밥 위에 두꺼운 차슈를 세 장을 올린 건가 네 장을 올린 건가...
여튼 밥을 뒤덮어 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차슈를 듬뿍 얹어낸 호쾌한 지로우의 밥 메뉴.


양념이 속속 배어들고 보기만 해도 부들부들한 질감이 느껴지는 이런 차슈덮밥이 참 좋더군요.
밖에서 많이 먹어본 것은 아니지만, 여태까지 접해 본 차슈덮밥 중에선 지로우 스타일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먹는 방법이야 여러 가지 있겠지만, 저는 처음엔 밥과 고기를 젓가락으로 조금씩 같이 먹고,
그리고 중간 넘어갔을 땐 차슈를 적당히 부숴서 양념이 된 밥과 함께 비벼서 시치미 좀 뿌려서 같이 해치우고...
원래 차슈덮밥 주문시 국물이 따로 나왔던 것 같은데, 이 날은 라멘을 같이 시켜 그런가 국물은 따로 없었습니다.
돼지고기 된장국인 톤지루가 제공되어서 먹고 싶었는데, 따로 달라 하려다 그냥 라멘이 있으니 패스.

어쨌든 다음에 올 때 차슈덮밥 먹어야겠다는 계획은 잘 실천했고, 생각 이상으로 만족스럽게 잘 먹었습니다.
같이 가신 분께서도 차슈가 상당히 인상적인 가게였다고 하면서 꽤 호감을 드러내주셔서 다행이었던 주말이었어요.


이후 이동한 신촌의 모 카페에서 커피를 좀 진하게 해달라 요청하니,
거의 에스프레소에 가까울 정도로 아주 진한 커피를 내어주셨습니다.
저야 이렇게 진한 커피가 좋긴 하지만, 예상하지 못한 진함에 약간은 놀라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돌이켜보니 이렇게 돌아다니면서 먹고 즐긴 게 설 연휴가 처음 시작되는 지난 토요일이었네요.
토요일의 기억은 참 좋았어요. 좋은 사람 만나서 필요한 물건 사고, 밥 먹고 차 마시면서 노닥거리고 하는 즐거움.
크게 무언가를 바라지도 않고, 그냥 이런 시간을 앞으로도 계속 누릴 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

. . . . . .


겨울왕국은 아직도 잘 나가는군요 :) 디즈니가 진짜 역대급 대작을 쐈어...

// 2016. 2. 21


덧글

  • 알렉세이 2016/02/21 17:17 #

    밥그릇 사이즈는 어느정도인가요? 약간 작아보입니다만...
  • Ryunan 2016/02/22 22:48 #

    처음 받아들었을 땐 좀 작은 느낌이 들었는데, 막상 먹어보니 그렇게 양이 적진 않았습니다.
  • 누리소콧 2016/02/21 19:51 #

    궁금하니까 먹어보러 가야겠습니다!
  • Ryunan 2016/02/22 22:48 #

    넵, 좋은 방문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センチメートル 2016/02/21 21:05 #

    왠지 한끼로 부족한 느낌이네요
  • Ryunan 2016/02/22 22:49 #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충분하더군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9752
4999
2058780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