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5.1. 스윙칩 간장치킨맛 (오리온) / 이것은 치킨이 먹고싶을 때 대체가능한 맥주안주용 감자칩. by Ryunan

핫한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최근 꽤 접해본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어 한 번 구매해본
오리온 감자칩 '스윙칩'의 새로운 맛 '간장치킨맛' 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정가 1500원.
저는 노량진의 OK마트에서 구매해서 1000원에 샀는데, 잘 찾아보면 이렇게 싸게 파는 곳도 있더군요.


간장치킨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브랜드가 교촌치킨인데, 그 교촌치킨의 간장치킨맛인지는 모르지만...
여튼 한국에 있는 양념치킨과 더불어 대표적인 치킨메뉴 중 하나로 자리잡은 간장치킨맛을 살렸다고 합니다.
간장치킨의 풍미라든가 맛을 생각해보면 일단 포장은 안 뜯어도 절대 실패할 맛은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제품 봉지 뒷부분입니다. 닭다리가 웃는 얼굴로 감자칩에 간장소스를 붓는 거, 뭔가 괴롭히는 것 같기도 해(...)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 60g의 열량은 343kcal.


그리고 원재료 및 함량 부분도 확대시켜보았으니 참고하실 분은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감자칩은 포카칩보다는 스윙칩의 약간 두툼하면서도 오톨도톨한 식감을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접시에 담은 감자칩. 한 봉지를 전부 다 담았을 때 대충 이 정도의 양이 나옵니다.
예전에 질소감자칩이란 오명을 쓰고 한 번 엄청 까였을 때가 있었는데,
유감스럽게도 그 때에 비해 중량이 크게 변한 건 없습니다. 간혹가다 중량 10% UP 이런 경우가 있긴 하지만요.


외형은 보통 스윙칩과 동일하게 생겼는데, 스윙칩의 대표적인 맛 중 하나인 볶음고추장맛에 비해 붉은색이 덜한 편.
맛은 첫맛은 살짝 짭조름하면서 뒤에 은은하게 단맛이 살짝 남는 간장치킨 풍 시즈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장치킨처럼 짠맛이 강한 편은 아니고, 그냥 풍미를 적당히 느낄 수 있는 정도라 저로서는 딱 괜찮은 맛이었어요.
담백한 감자의 맛보다는 약간 짭짤한 시즈닝의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좋아하실 수 있을 것 같고
역시 이런 류의 과자가 다 그렇지만, 이 과자 역시 맥주안주용으로 까기에 가장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장치킨이 먹고 싶은데, 간장치킨이 없을 때 대체하는 대용으로 드시면 뭐... 괜찮을 것 같습니다.

. . . . . .


노량진 OK마트에서 이것저것 사 왔는데, 다른 것들은 천천히 블로그를 통해 풀어보겠습니다.

// 2016. 5. 1


핑백



통계 위젯 (화이트)

26087282
65112
1829372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