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5.3. 용천통닭 (의정부) / 비 오는 날의 시장통닭 방문, 네 번째. by Ryunan

몇 주 전, 의정부에 오래간만에 한 번 놀러갔다가 방문한 의정부 제일시장의 '용천통닭' 입니다.
이번이 네 번째 방문이군요. 이 날 비가 많이 와서 간판 사진은 예전 포스팅의 것을 재탕하였습니다...^^;;

용천통닭 첫 번째 방문 : http://ryunan9903.egloos.com/4372541
용천통닭 두 번째 방문 : http://ryunan9903.egloos.com/4388377
용천통닭 세 번째 방문 : http://ryunan9903.egloos.com/4398857

...저희동네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이 동네 방문하면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결국 만만하게 가게 되는 곳.

. . . . . .


가게가 마지막 방문했을 때와 완전히 달라졌는데, 깔끔하게 내부 리모델링을 했습니다.
예전에는 시장에 있는 넓지만 좀 허름한 느낌의 점포였는데 리모델링을 해서 내부가 아주 깔끔해졌어요.
입구는 예전과 완전히 동일하고 홀만 새로 꾸민 듯. 벽이랑 천장 조명 인테리어도 전부 새단장을 했습니다.


양배추 샐러드. 예전엔 양배추값 상승으로 2번만 준다고 했는데, 그게 사라진 걸 보니 이젠 리필 계속 되는 듯.


치킨무.


후라이드 치킨 찍어먹는 깨소금.


역시 후라이드 치킨용 양념치킨 소스.


생맥주는 카스맥주가 나오는데, 뭐 크게 기대는 안 합니다.
그래도 시원하게 바로 뽑아주는 거라 좋네요.


원래 이런 샷을 따로 찍진 않는데, 같이 간 일행 중 한 명이 찍어보고 싶다 하셔서 그냥 저도 한 컷...^^;;
CHEERS! 하는 샷을 연출해서 찍어보는 건 굉장히 오래간만인 것 같네요.


후라이드 치킨 (13000원) 한 마리.


치킨은 물론 닭똥집과 마늘도 같이 튀겨져 나오는 요즘 치킨과는 다른 옛날 치킨 스타일과 감성.


염지가 거의 안 되어있어서 그냥 먹으면 고소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소금이나 양념치킨소스 찍어먹는 게 좋습니다.
저 마늘을 통째로 튀기는 건 상당히 마음에 들면서도 집에서도 한 번 해 보고 싶은 요리 방법이네요.
마늘의 매운맛은 완전히 사라지고 특유의 향기로운 풍미만 안에 남아 상당히 좋습니다.


음... 좋습니다.


한 마리 먹은 시점에서 양배추 한 번 더 리필.


이번엔 브라질산이라고 하는 닭강정을 한 번 시켜보았습니다. (13000원)
뒤에 있는 후라이드 치킨 한 조각은 앞에서 먹고 남은 것 접시 치우는 것 땜에 옮겨담은 것.
후라이드 치킨이나 양념치킨 등 뼈 있는 치킨에 비해 조금 작은 접시에 담겨나오는데, 일단 전부 순살입니다.


순살이어서 그런지 처음 나온 걸 보고는 '어라, 이거 양 얼마 안 되는데?' 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먹다보니 양이 후라이드 한 마리 못지않게 굉장히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적어보이지만 실제로 많아요.


일반적인 찐득한 물엿이 듬뿍 들어가고 달짝지근한 닭강정과는 다르게 매운맛이 꽤 세고 찐득함이 덜한 양념.
보통 물엿 때문에 좀 딱딱한 식감이나 그런 게 있는데, 이 닭강정에는 그런 게 없어서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뭐랄까 보통 치킨은 맥주안주로 많이 생각하는데, 이건 맥주안주도 그렇지만 소주안주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던...
양은 일단 충분한 편이고 좀 매운맛 나는 양념 진한 치킨을 원한다면 한 번 시켜보아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잘 먹었습니다. 매번 올 때마다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선택하는 곳인데, 갈 때마다 후회는 안 하는군요.


커피 한 잔 하고 거의 막차시간 맞춰서 다시 역으로 돌아와 집으로 귀환했습니다.
주말의 의정부는 대략 11시 정도가 집으로 돌아가는 막차 전철이 출발하는 시각이라 조금 서둘러야 합니다.
비가 많이 내렸던 주말이라 다니기에는 좀 불편했지만, 그래도 한 번씩 방문할 때마다 좋은 기억을 안고 가는 곳이에요.

. . . . . .


예전, 블로그를 통해 리뷰했던(?) 세븐일레븐의 누빠콘 멀티탭을 이제서야 구해보게 되었군요.


나름대로 잘 쓰고 있습니다(...^^;;) 3구짜리인 것이 조금 모자란 감이 있지만...

. . . . . .


※ 용천통닭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1호선 의정부역 4,5,6번출구 하차, 제일시장 근처.

// 2016. 5. 3


덧글

  • anchor 2016/05/13 09:56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5월 13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5월 13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747853
47881
1690342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