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5.4. 우리집백반 간장불고기도시락 (세븐일레븐) / 백종원 한판도시락 대항마 느낌의 가성비갑 도시락 + 원피스피규어 가챠 뽑기 2주차. by Ryunan

4일간의 황금연휴를 앞둔 이번 포스팅은 세븐일레븐 관련 포스팅인데요, 한 포스팅 내 두 가지를 알리려 합니다.
일단 첫 번째는 세븐일레븐에서 나온 신상품 도시락 포스팅이고, 두 번째는 지난 포스팅을 통해 소개했던
세븐일레븐 피규어 프로젝트 세 번째 - 원피스 피규어 모으기 이벤트, 그 두 번째 가챠를 돌리는 내용(...)

예전 세븐일레븐 원피스 피규어 관련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세븐일레븐 원피스 피규어 안내 : http://ryunan9903.egloos.com/4402773 )
(세븐일레븐 원피스 피규어 첫 도전 : http://ryunan9903.egloos.com/4403124 )

. . . . . .

이번에 회사 점심시간에 근처 세븐일레븐을 가서 도시락 + 토스트로 점심 식사를 했는데
피규어를 39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최저한도인 구매금액 7000원을 맞추기 위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제품을 집었습니다.

우리집백반 간장불고기 도시락 = 3500원
콜드 포도주스 (도시락 콤보 할인) = 700원
진짜 맛있는 햄 치즈 에그 토스트 (http://ryunan9903.egloos.com/4396327) = 2000원
팔도 비빔면 20% UP 한정판 = 860원

총액 7060원 + 원피스 피규어 한 세트 3990원 = 11050원.

. . . . . .


일단 피규어가 뭐가 나왔느냐는 뒤로 미루고, 점심으로 먹은 도시락 리뷰부터 먼저 해 볼까 합니다.
세븐일레븐의 '혜리도시락' 신상품인 '우리집백반 간장 불고기 도시락' 이라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3500원.
예전의 혜리도시락은 '혜리의 맛있는 행복' 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는데, 브랜드 네임을 바꾼 것 같습니다.
집에서 먹는 가정식 백반 느낌의 도시락을 선보인다 - 라는 의미의 '우리집 백반' 이라는 이름을 쓴 것 같아요.


제품의 라벨 부분을 확대시켜보았습니다. 도시락 중량은 471g, 열량은 830kcal.
고기반찬이 있는 도시락이기 때문에 반드시 전자렌지에 넣고 좀 뜨겁다 싶을 정도로 많이 돌려야 합니다.

가격이 3500원으로 현재의 편의점 정식 도시락 치고는 저가 라인에 형성되어 있는데,
어쩐지 CU의 백종원 한판도시락(가격 동일)과 경쟁하기 위해 겨냥하고 내놓은 듯한 신상품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CU 백종원 한판도시락 리뷰 : http://ryunan9903.egloos.com/4398746 )


제품 바코드에 붙은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확대시켜보았습니다.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세븐일레븐에서는 본 도시락 구매시 생수 또는 아이스티, 주스 3종 중 하나를 할인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
딱히 크게 땡기는 것이 없어 그냥 패스할까 하다가 앞의 원피스 피규어 7000원을 맞추기 위해 주스 선택.


도시락 오픈케이스. 가운데 밥을 중심으로 반찬은 총 여섯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장불고기가 반찬 전체대비 비중이 높은 편이라 이 도시락의 중심이 무엇인지 확연히 알 수 있는 구성.


밥은 쌀밥이 아닌 조를 섞은 밥이 나오는군요. 밥 맛이야 뭐 평범한 편.


사이드 반찬으로 볶음김치, 그리고 마요네즈에 버무린 콘샐러드가 있습니다.
볶음김치는 딱 편의점 도시락에서 맛볼 수 있는 그런 맛이라 나쁘지 않았는데, 콘샐러드는 약간 애매한 느낌.
돈까스나 비엔나 소시지가 있어 양식 느낌으로 갖춘 것 같은데, 살짝 구색맞추기 식의 느낌도 없진 않았어요.


메인인 간장불고기는 그냥 개인적인 감상인데, 고기가 불고기라기보단 약간 장조림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간이 보통 도시락 반찬으로 나오는 불고기 치고는 비교적 약하고 국물이 자작한 편이었습니다.
간이 좀 약하긴 한데, 달달하면서도 자작한 국물, 야채가 들어있어 맛은 자극적인 게 덜하고 괜찮았습니다.
정말 아쉬웠던 것이 저 국물에 밥을 말으면 정말 좋을텐데, 편의점 도시락에선 밥을 말 수가 없잖아... 했던 것.

혹시나 이 도시락을 집에서 먹는다면, 자작한 국물에 밥을 비벼먹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적양배추와 파프리카, 양파, 당근 등을 잘게 다져 볶은 야채인데, 간이 꽤 약한 편이더군요.
다양한 야채를 같이 준비한 것은 좋았지만 메인반찬이 불고기니만큼 나물반찬 같은 거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도...


메인반찬 못지 않은 존재감을 과시하는 사이드반찬으로는 비엔나소시지볶음과 한입돈까스.
한입돈까스는 살짝 소스가 미리 뿌려지고 그 위에 다진 땅콩이 올라가있습니다. 딱 어느정도 예상이 되는 맛.
그리고 뭐... 비엔나소시지는 워낙 잘 나가는 도시락 반찬이니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3500원이라는 가격에 여섯 가지 반찬, 그것도 다 고만고만한 것이 아닌 '간장불고기' 라는 확실한 메인반찬이
구심점이 되어 사이드반찬의 바리에이션이 펼쳐져있는 나름 구색이 잘 갖춰진 도시락이라 만족감은 꽤 높았습니다.
CU의 백종원 '한판도시락'과 비교해서 크게 꿀리지 않다고 생각하는 구성이라 막 강렬하게 튀는 반찬은 없지만
무난하게 - 정말 집에서 먹는 밥 같은 느낌으로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괜찮은 도시락이라는 게 제 판단입니다.

최근 국물도시락 전쟁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편의점 도시락으로 이런 게? 싶을 정도의 다양한 것들이 많이 나오는데,
꼭 그것들을 따르지 않더라도 이런 스탠다드한 재료로 알차게 채워넣은 도시락도 좋은 선택이라 봅니다.
일단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적은 안전한 반찬들 구성이니 처음 도전하기에도 리스크가 적고요.

. . . . . .


자, 그럼 가챠를 돌려볼까요(...) 1/12의 꽝 없는 확률게임이지 뭐...


예전 1차 미키마우스, 2차 아이언맨 때보다 박스가 더 견고하게 포장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살짝 박스부분을 칼로 대서 안 뜯은 것처럼 접착 부분을 교묘하게 뜯는 꼼수도 가능할 것 같았던 포장이었는데,
그런 걸 절대 하지 못하도록 박스의 접착 부분도 굉장히 강하게 고정되어 있네요. 깔끔하게 뜯기가 좀 힘듭니다.

힘겹게 박스를 뜯어 나온 건 바로...

.
.
.
.
.
.
.

...또 루피냐...;;;;

지난 1차 때도 주인공 '몽키 D 루피'가 나왔는데, 하필이면 중복(...)
사실 루피가 나오면 비교적 좋은 캐릭터가 나온 거긴 한데, 그게 중복으로 나오면 이야기는 좀 달라지지요.
이 루피는 주변에 원피스 피규어를 모은 사람 중 필요로 하는 사람과 물물교환 식으로 바꿔야겠습니다.

원피스 피규어 모으기 프로젝트, 세 번째 포스팅은 다음주에 이어 진행하겠습니다.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6. 5. 4


핑백

덧글

  • 123 2016/05/05 11:29 # 삭제

    구성은 좋은데 메인인 간장불고기가 맛이 없는게 이 도시락의 가장 큰 문제점인 것 같아요.... gs, cu 보다 확연히 떨어지는 맛과 식감(질기고 뻣뻣)...
  • Ryunan 2016/05/10 23:07 #

    장조림고기같다... 라고 말했던 것이 그렇게 이해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좀 퍽퍽했지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133852
27257
1985652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