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5.22. 타바스코 버거 (KFC) / 붉은 빵과 매콤한 타바스코 치킨 패티. by Ryunan

KFC의 신상품 '타바스코 버거' 세트를 얼마 전 접해보았습니다.
버거 단품 가격이 4400원, 세트 가격은 6900원인데 세트 무료 업그레이드 쿠폰 혜택으로 단품 가격에 세트 겟.
KFC의 매운 치킨은 작년 겨울에 한 번 출시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엔 타바스코 치킨으로 새롭게 리뉴얼.


종이 포장이 아닌 타바스코 소스 병을 연상시키는 빨간색과 녹색의 전용 박스에 담겨져 나옵니다.
같은 햄버거도 종이 포장 대신 박스 포장으로 나오니 뭔가 좀 프리미엄 라인 제품이라는 인상이 듭니다.


박스 안에는 다시 한 번, 종이 포장으로 싸여 있는 타바스코 버거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이런 박스포장은 과거 징거더블다운 맥스라든가, 기간한정으로 팔았던 My 징거 같은 제품에서 활용한 적 있었지요.
(기간한정 마이징거 후기 찾아보기 : http://ryunan9903.egloos.com/4385260 )


버거는 양상추와 토마토, 그리고 타바스코 치킨 패티와 매운 타바스코 소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로 조립한 걸 받아 그런지 양상추라든가 토마토가 꽤 신선하게 유지되어 있어 다행.


타바스코 치킨 패티 위에는 붉은 소스가 발라져 있는데, 약간 혀가 얼얼할 정도로 꽤 매운 편입니다.
고추장의 매움보다는 타바스코의 매운 맛 계열 소스라 약간 호불호가 갈릴지도 모르겠네요.
그나저나 치킨패티 색 때문에 먹기 전에도 엄청 매울거라고 꽤 공포를 느낄 사람들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


빵(번)도 다른 버거에 들어가는 평범한 빵이 아닌 붉은 색의 전용 빵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반 버거에 들어가는 빵에 비해 좀더 질감이 폭신폭신해서 이건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빵은 그냥 색만 붉은 색이고 실제로 맵진 않으니 드시는 데 크게 문제는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맛은 타바스코 특유의 매운맛이 은근히 치킨과 소스에서 꽤 묻어나서 먹다보면 입안이 얼얼해지는 맛.
다만 개인적으로 타바스코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 특유의 시큼한 매운 맛을 그리 즐기지 않는 편이긴 한데
이 버거는 타바스코의 매운맛은 비교적 잘 살려내면서 시큼한 맛을 최소한으로 억제했다는 느낌이 강해
그렇게까지 큰 거부감이 들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일단 시큼한 거 싫어하는 제가 잘 먹었으니 문제는 별로 없을 듯.

다만 매운 게 아주 극단적으로 매운 것까진 아니지만, 살짝 얼얼한 게 입에 남으니 매운 걸 도전 못 하는 분은
억지로 무리해서 도전하지 말고 그냥 징거버거 정도의 매콤한 맛에서 타협을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간한정 제품으로 매운 것 좋아하는 분들, 특히 타바스코 매운 맛을 즐기는 분들은 한 번 도전해볼만한 제품.
다만 저는 이 버거 말고 '타바스코 치킨' 이라고 판매되는 치킨까지는 그다지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은 안 듭니다.

. . . . . .


얼마 전 게임 센터에서 모 동생을 만나 받은 수박소다라는 음료.


무슨 맛일까 궁금했는데, 살짝 새콤한 맛이 가미된 수박맛이라 오, 이런 것도 있구나...하는 강한 인상.
이상고온으로 벌써 한여름같은 날씨가 계속되고 있고, 이제 슬슬 수박이 나올 철도 되었네요.

// 2016. 5. 22


핑백

덧글

  • ??? 2016/05/22 12:11 # 삭제

    이거 하나도 안맵던데요.

    돈아까워 죽는줄 알았음... 이돈이면 타워버거런치세트가 휠씬 나은데,
    타바스코 소스도 시기만 하고 양상추 위의 소스도 시어서 정말 별로였어요
  • Ryunan 2016/05/22 18:37 #

    제가 매운 것에 많이 약해져서...ㅡㅜ
    음... 사실 타워버거가 워낙 잘 나온 버거라 그게 훨씬 낫다는 건 저도 인정합니다 :)
  • Hyth 2016/05/22 17:28 #

    별로 맵단 느낌은 안들긴 하더군요(...)
  • Ryunan 2016/05/22 18:37 #

    네, 이번에 나온 앵그리상하이버거와 비교하면 매운 축에도 안 들어가는...
  • Hyth 2016/05/24 22:11 #

    앵그리상하이버거 먹어봤는데 이건 장난아니네요;; 2단계는 몰라도 3,4단계는 힘들거 같단 느낌이 들었습니다.
  • 솜사탕 2016/05/22 19:00 #

    매운 치킨 패티가 인상적입니다만 정말 매운 맛을 보여주기엔 역부족하더군요. KFC치킨을 맵게 먹는다는 것에 의의를 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Ryunan 2016/05/27 23:03 #

    이번에 맥도날드의 앵그리 상하이 버거가 매우 맵게 나왔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8148
849
2082789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