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5.31. 치즈불닭볶음면 (삼양) /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이 힘든 사람을 위해 너프된 불닭볶음면. by Ryunan

최근에 출시된 삼양의 라면 중에서는 가장 큰 히트를 쳤다고 봐도 되는 '불닭볶음면'
기존의 불닭볶음면이 너무 매운맛이 강해 먹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약간 너프된 버전이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치즈불닭볶음면' 이라는 상품인데요, 치즈의 풍미를 더한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본 제품은
기존의 불닭볶음면에 비해 매운맛을 살짝 너프시켜서 상대적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컨셉의 상품입니다.

봉지라면 한 개의 편의점 기준 정가는 1400원이었나 했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스프 중 모짜렐라 치즈가 2.47% 들어가 있습니다.


제품 포장의 뒷면의 전체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조리방법은 일반 불닭볶음면을 조리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입니다.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본래 참깨와 김가루만 들어가야 하는 분말스프에 모짜렐라 치즈분말이 추가된 정도.
차게 먹는 비빔면과 달리 액상스프로 비벼먹는 짜장라면처럼 소스를 넣고 불 위에서 조금 볶아줘야 합니다.
레시피상으로는 액상스프를 넣고 좀 볶은 뒤 마지막에 분말스프를 넣고 비비라고 하는군요.


기존의 불닭볶음면의 매운맛 지수인 스코빌지수가 4,404SHU였는데,
본 제품은 2,323SHU로 약 절반 수준.
그래도 보통 볶음라면류에 비해 여전히 매운 제품임에는 맞지만 상대적으로,
어디까지나 오리지널 불닭볶음면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매운맛이 약한 편이라고 합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부분을 확대시켜보았습니다. 열량은 550kcal로 높은 편.
대개 비빔면이라든가 짜장면, 혹은 볶음류 라면이 국물라면에 비해 국물은 없지만 열량이 높은 편입니다.


봉지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불닭볶음면 액상스프, 그리고 모짜렐라치즈분말이 들어간 스프가 별첨되어 있습니다.


본래대로의 레시피라면 물을 약간만 남기고 냄비에 액상스프를 먼저 넣고 조금 볶아줘야 하는데,
저는 그런 과정을 생략하고 물을 남기지 않고 전부 따라낸 뒤, 그 위에 액상스프와 분말스프를 넣고 비비기로...
간편하게 하고 싶으신 분은 이렇게 비벼도 큰 상관은 없는데, 가능하면 조리방법을 따르는 게 좋겠지요?


삶은 면 위에 액상스프와 분말스프를 동시에 넣은 뒤 잘 비벼주면 됩니다.


사진상으로 보기에는 오리지널 불닭볶음면과의 큰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얼큰하게(?) 매운 냄새가 올라오는 것도 불닭볶음면 오리지널과 큰 차이가 없는 것 같고요.
혹시 면과 소스를 먼저 비빈 뒤, 나중에 치즈분말을 섞어야 치즈의 풍미나 맛이 좀 더 오래 남게 되는건가?


맛은... 기존의 불닭볶음면에 비해 매운맛이 조금 너프되었다 해도 워낙 불닭볶음면 매운맛이 강하기 때문에
오리지널 못지않게 꽤 입안이 얼얼해지는 매운맛입니다. 제가 매운 것에 워낙 약해져서 그런 탓인가
이 정도의 매운맛도 입 안이 얼얼하고 또 땀이 날 정도로 화끈하긴 하네요. 살짝 분말치즈를 넣고 비벼먹는 라면인
치즈볶이 같은 류의 제품에서 느껴질 법한 치즈향이 나는 듯 하지만, 그렇게 강하게 느껴지는 편은 아닌 듯 하고
그냥 매운맛을 조금 약화시킨 불닭볶음면이다... 라고 생각하도 드시면 편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닭볶음면을 먹고는 싶은데, 내 입맛에 너무 매워서 먹기가 힘들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

// 2016. 5. 31


핑백



통계 위젯 (화이트)

70417075
65112
1827648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