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6.4. 홍삼불고기 도시락 (세븐일레븐) / 홍삼 닭가슴살 삼각김밥에 이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이 들어간 특수(?)도시락. by Ryunan

최근 무슨 연유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홍삼열풍(?)이 불고 있는지, 그 원인을 잘 모르겠습니다만
지난 번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적 있었던 '홍삼 닭가슴살 삼각김밥(http://ryunan9903.egloos.com/4403887) 에 이어
이번에는 '홍삼불고기 도시락' 이라는 신상품이 새로 나와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세븐일레븐의 도시락 신상품인 '홍삼불고기 도시락' 으로 가격은 3700원입니다.


홍삼 닭가슴살 삼각김밥과 마찬가지로 정관장 6년근 홍삼 농축액을 넣어 만든 기능성 도시락이라는데요,
일단 제품 라벨에 붙어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일부를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제품의 중량은 365g. 총 열량 550kcal로 중량이 아주 높지는 않아 열량도 생각처럼 고열량은 아닌 제품.
뚜껑을 개봉한 후 전자렌지에 약 1분 30초~1분 50초 정도 데워서 드시면 됩니다.


5월 31일부로 본 음료 콤보 할인판매는 끝났지만, 6월엔 또 새로운 음료 할인 행사가 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구매시 음료를 할인해주는 건 거의 상설행사나 마찬가지므로 매번 체크해 봅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은 라벨보다 측면의 바코드가 프린팅되어 있는 부분에 좀 더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원재료 및 함량이 궁금하신 분은 사진에 있는 바코드 부분의 프린팅된 텍스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 . . .


전자렌지에 약 1분 50초 정도 돌린 도시락의 오픈 케이스.
앞서 말했지만, 최근 '혜리도시락' 브랜드로 반찬 가짓수를 늘려 다양한 반찬과 화려한 구성으로 승부보는
세븐일레븐의 타 도시락들과 달리 본 도시락은 기능성(?) 제품이니만큼 구성은 다소 단촐한 편입니다.


흰쌀밥 대신 본 도시락에는 버섯, 당근, 닭고기 등이 들어가 살짝 간을 하여 볶아낸 홍삼양념볶음밥이 들어있습니다.
볶음밥이라곤 하지만 간이 강하지 않은 편이라 반찬과 함께 먹어야 어느정도 간을 맞출 수 있는데
지난번에 거의 홍삼의 향이 느껴지지 않았던 삼각김밥에 비해 이 볶음밥은 홍삼향이 은은하게 뒤끝에 느껴지더군요.
막 강하게 느껴지는 건 아니고 먹다보면 뒤끝에 살짝 씁쓸한 홍삼 풍미가 잠깐 남는 느낌입니다. 조금 특이했던 맛.

지나치게 향이라든가 맛이 강한 편은 아니라 제 기준으로는 처음에 좀 어색했지 이내 금방 적응하긴 했는데
사람에 따라 이 향에 대한 호불호는 확실히 있을 것 같습니다.
(그... 홍삼진액이 0.26% 들어갔다고 하지만, 수치만 보고 가볍게 무시해선 안 될 정도의 향은 있습니다)


반찬은 세 가지. 볶음김치와 호박전, 그리고 양념을 한 불고기가 메인 반찬으로 들어 있습니다.
막 7찬 도시락이다 11찬 도시락이다 다양한 반찬을 경쟁적으로 넣어 승부하는 다른 도시락과 달리 단촐한 구성.
대신 반찬이 종류가 적긴 하지만, 뚜껑에 가득 찰 정도로(?) 꽤 알차게 넣었다는 느낌은 받을 수 있었어요.


볶음김치는 늘 얘기하는 거라 이제 질릴 법도 하지만, 그냥 평범한 볶음김치의 맛.


호박전은 총 세 개가 들어있는데, 역시 간이 약한 편이라 조금만 더 간간하게 되어도 좋았을 걸 하는 생각.
제품 특성상 어쩔수없긴 하지만 조금 눅눅하긴 한데, 눅눅한 호박전을 꽤 좋아하므로 저는 만족했습니다.


불고기(돼지고기)는 고추장양념 베이스의 제육볶음이 아닌 살짝 달달한 맛의 간장불고기 스타일.
양념이 밥과 약간 섞여있어서 그런지 밥 위에 불고기를 올려 규동 같은 느낌으로 즐겨도 꽤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홍삼의 향이 만일 드시기에 좀 강해 먹기 힘들다 싶으면 불고기와 비벼드시는 것도 추천하는 편.

. . . . . .

지난 홍삼 닭가슴살 삼각김밥처럼 홍삼진액을 넣어 만든 다소 특수한 느낌의 기능성 도시락이었는데요,
생각보다 제겐 홍삼향이 그리 강하지 않아 조금 걱정스러웠지만 큰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사람에 따라 홍삼 진액을 넣고 볶아낸 밥의 향이 꽤 독특해서 호불호도 확실히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다양한 찬을 넣은 혜리 브랜드 도시락에 비해서 구성이 심심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고요.

가성비라든가 든든함을 추구한다면 조금 망설이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좀 더 든든하게 드시고 싶으면
그냥 도시락 하나만 식사로 먹는 것보다는 컵라면 한 개를 같이 곁들여 먹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6. 6. 4


덧글

  • 2016/06/05 17:42 # 삭제

    세븐일레븐 굉장히 열일하네요요즘 ㅋㅋㅋㅋㅋ
  • Ryunan 2016/06/06 22:21 #

    그러게 말입니다 ㅋㅋㅋ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6075069
39513
1963799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