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6.8. 바른면집 (건대) / 동서양을 넘나드는 다양한 면을 한 자리에서... by Ryunan

건대 코믹갤러리 서점에서 GS슈퍼마켓 있는 쪽으로 걸어가는 길목에 새 가게가 하나 오픈했습니다.
'바른면집' 이라는 면요리 전문 가게인데, 어떤 곳인지 호기심이 들어 전부터 눈여겨보고 있었다가
한 번 근처에 근무하는 지인 만나서 저녁으로 다녀와보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건대 GS슈퍼마켓 근처에 있어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면요리 전문점' 을 표방한 가게로,
우동, 소바, 쌀국수는 물론 스파게티류까지 - 동서양을 넘나드는 다양한 종류의 면 요리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가게 입구에 배너가 붙어있고 각 메뉴들의 가격도 붙어있는데, 가격은 5500원부터 시작해서 약 1만원까지...


방문한 요일이 금요일 저녁시간대라 그런지 이미 테이블이 만석을 찍었더군요.
여성 손님이라든지 혹은 커플 단위의 손님들 비중이 꽤 높은 편이긴 한데, 물론 커플 손님이 아니라 해서
들어가기 부담스러운 분위기라든가 그런 건 아니기 때문에(중요)
편하게 들어오셔도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메뉴판 사진을 한 컷. 우동부터 쌀국수, 야끼소바, 스파게티, 그리고 짬뽕까지...
정말 동서양을 넘나드는... 면 요리라면 일단 다 모아놓은 듯한 메뉴 구성이군요.


가게에서 추천할 만한 대표 메뉴들, 혹은 인기 메뉴들은 별도의 표시를 해 놓았습니다.


크림 까르동...이라는 이름의 메뉴도 있는데, 요새 이런 스타일의 크림우동이 유행을 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크림우동을 저는 아직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또한 면 요리 말고도 면과 같이 즐길 수 있는 만두나 고로케, 치킨 등의 사이드메뉴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치킨 요리 이름이 '매운데 달닭' 이라는데, 어쩐지 꽤 재밌어보이는 네이밍 센스 같군요...ㅎㅎ;;
문득 치킨 메뉴만을 시켜 셀프바의 밥과 함께 밥반찬으로 먹어도 되지 않을까? 란 생각을 1초간 해 봤습니다.


가게 중앙에는 '셀프 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면요리와 함께 즐기는 반찬이라든지 밥, 그리고 차 종류는 이 곳에서 직접 가져다먹을 수 있습니다.
테이블 아래에 그릇이 비치되어 있고 휴지, 식기류, 물컵 등도 직접 가지고 오면 되는 시스템.

셀프 바에는 무 피클과 김치의 두 종의 반찬, '필라프' - 야채볶음밥(김치통 왼쪽 스테인레스 통 안에)
그리고 두 종류의 허브차 (페퍼민트차, 루이보스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왼 쪽은 페퍼민트 차, 그리고 오른쪽은 루이보스티.
차는 차가운 차로 제공되는데, 나중에 날이 추워지면 따끈한 것으로 제공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주 진하게 탄 차는 아니라 물 대신 마시기에 큰 부담은 없습니다.
물 대용으로 마시는 쪽은 향이 조금은 부드러운 루이보스티 쪽을 추천.


무와 오이 피클.


김치. 이렇게 두 종류의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먹을 수 있습니다.


야채 필라프(야채볶음밥)는 심플하게 야채 몇 종류와 옥수수가 들어간 볶음밥입니다.
뚜껑을 닫은 채 따끈하게 보관은 되어있었지만, 밥이 약간 말라있어 그건 좀 아쉬웠어요.


간이 매우 약해서 그냥 먹는것보다는 반찬과 같이 먹거나, 혹은 소스가 있는 면을 주문했을 경우
면을 다 건져먹은 뒤에 소스가 남았을 때 밥을 약간 투하하여 비벼먹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서 파는 냉동 야채볶음밥 같은 거 구입해서 데워낸 류의 볶음밥과 꽤 비슷했습니다.


같이 간 일행이 주문한 시금치 파스타(8500원)
양이 좀 적었다는 게 아쉽다고는 했지만, 파스타 자체는 가격대비 나쁘지 않게 잘 만들어낸 것 같았습니다.


저는 야키소바(7000원)를 주문했고, 음식은 네모난 접시 위에 담겨져 서빙되더군요.


야키소바 위에 얹어진 반숙 계란후라이 덕에 음식에 대한 호감도가 꽤 많이 상승했습니다.
계란... 멋지게 잘 부쳐냈어요. 그 아래에 하늘하늘 춤추는 가쓰오부시도 좋아요.


계란의 노른자를 살짝 터뜨려서 면 안에 스며들도록 잘 비벼서... 가쓰오부시 휘날리는 것도 같이 섞어서...
야키소바의 간이 그렇게 센 편은 아니어서, 그냥 이렇게 먹는 데 큰 부담은 없었던 맛이긴 한데,
뭔가 그렇다고 대단하다 하기에도 애매한? 그냥 딱 가격대비 만족할 수 있는 정도의 야키소바였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야키소바...라면 일단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곳 찾기가 아직까지는 그렇게 쉬운 편이 아니니,
야키소바를 먹고 싶을 때 찾아와서 쉽게 주문할 수 있다 - 라는 점에 좀 더 큰 의의를 둬야할 것 같아요.


이래저래 말은 이렇게 했지만, 그래도 잘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면의 양이 적게 느껴진다 싶은 분들은 셀프 바에 있는 야채볶음밥을 통해 어느정도 보완을 할 수 있어,
잘 드시는 남성분들이 와도 일단 포만감 쪽에서는 비교적 만족은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다른 메뉴들이 어떨진 몰라도 포만감과 함께 미묘하게 2% 부족한듯한? 그런 느낌도 살짝은 남았던 곳.

음식을 먹었을 때 느낀 엄청난 임팩트라든지 강한 인상 같은 건 사실 크게 없었지만,
건대 상권에서 이 가격에 이 정도면... 그래도 뭐 괜찮지 않을까? 라는 인상을 담고 가게 문을 나섰습니다.

. . . . . .


※ 바른면집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7호선 건대입구역 2번출구에서 세종대방향 직진, GS25 슈퍼마켓 방향.

// 2016. 6. 8


덧글

  • 오빠나도데려가 2016/06/08 22:15 # 삭제

    오랜만에 댓글 달고 가요 ㅋㅋ
    - 이 새 끼 -
  • Ryunan 2016/06/09 21:50 #

    하하하 감사합니다...

    - 3 4 1 -
  • ㅇㅇ 2016/06/09 18:17 # 삭제

    맛있는 녀석들에 나온 체인점인가효?
  • Ryunan 2016/06/09 21:51 #

    그건 제가 방송을 보지 않아서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 검은장미 2016/06/09 21:44 #

    먹어야지 ㄷㄱ
  • Ryunan 2016/06/09 21:51 #

    음, 일부러 찾아갈 정도는 모르겠고 그냥저냥 뭐 괜찮아.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8334513
27257
1984092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