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6.20. 낙산냉면 (창신동) / 백종원의 3대천왕 얼큰한 매운냉면 전문점, 5년만의 재방문. by Ryunan

지인 중 한 분이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적 있는 '낙산냉면'을 한 번 먹어보고 싶다 이야기를 해서
한 번 소개도 시켜줄 겸, 저도 오래간만에 먹어볼 겸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딱 한 번 가 봤는데, 거길 가 본게 2011년 7월이니 벌써 5년 전 이야기네요;;; 와 시간이 벌써 그렇게...
(2011년 7월, 낙산냉면 첫 방문 : http://ryunan9903.egloos.com/4087207 )


5년 전에 가고 처음 가는 곳인데, 예전의 모습이 거의 다 기억이 납니다.
가격은 5년 전에 비해 모든 메뉴가 1000원, 그리고 사리는 500원이 더 올랐네요. 나름 준수한 인상인가...


낙산냉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냉면그릇에 설탕이 묻어있는데, 그 쪽에서 양념장과 야채를 육수에 잘 섞어 비벼먹는 스타일.
낙산냉면의 냉면은 기본이 물냉면으로 얼큰한 양념장이 풀어져있어 매운맛이 나는 물냉면이라고 보면 됩니다.


저녁 시간대라 그런지 매장 안에 사람이 꽤 많습니다. 매장이 3층까지 있는데, 전부 자리가 꽉 찼을 정도.
매장이 다소 좁은 편이라 사실 붐비는 시간대에는 아무리 좋게 말해도 그리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다른 것보다 물이 셀프 서비스인데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있어 그 인파를 뚫고 왔다갔다 하기가 불편...


테이블 위에 비치되어 있는 설탕과 겨자. 은근히 신천의 해주냉면과 비슷한 느낌의 분위기.


육수는 컵에 담겨나오고, 물처럼 셀프가 아닌 더 달라고 요청하면 주전자를 가져와서 따라줍니다.


예전에는 당연히 매운냉면인 '얼큰이'를 주문했겠지만, 지금은 전혀 먹을 자신이 없으므로
보통 매운맛인 '낙산냉면' 기본을 주문. 가격은 6500원.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았는데 냉면이 금방 나옵니다.


낙산냉면 스타일이라면 육수에 양념장이 섞여 육수 색이 김치말이국수마냥 빨간 색이고
편육 같은 고명이 없으며 무채, 그리고 채썬 오이 고명이 굉장히 많이 올라가있다는 것.
보통 냉면에 같이 나오는 오이의 몇 배는 됨직한 오이가 거의 면과 1:1 수준으로 듬뿍 올라가있어 좋아할 분은 좋아하겠지만
오이를 싫어하거나, 혹은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안타깝게도 먹기 굉장히 어려운(불가능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냉면 면발은 뭐랄까... 분식집 등에서 판매하는 좀 많이 찔깃찔깃한 살짝 고무줄같은 식감의 면.
냉면의 찔깃한 식감과 오이의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 그리고 설탕이 들어가 살짝 단맛이 느껴지면서도 얼큰한 느낌의
진하고 꽤 자극적인 육수맛의 냉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떻게든 고급스럽거나 섬세한 맛이라기보다는 투박하고,
또... 다행히 기본 매운맛은 그렇게 심하게 매운 건 아니지만, 그래도 자극적인 맛이 이거구나! 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백종원의 삼대천왕에도 나왔다고 하는데, 왜 백종원이 좋아하고 추천하는지 이해가 될 것 같은 그런 맛.
곰곰히 생각해보니 백종원 브랜드의 '홍콩반점'에서 파는 냉짬뽕의 육수가 이것과 약간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냉짬뽕 쪽이 좀 더 자극적이고 시큼한 톡 쏘는 맛이 더 강하지만, 여튼 비슷한 느낌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니저러니해도 다 먹긴 했지만, 다시 찾아올 생각이 있느냐... 라고 물으시면 역시 글쎄다...싶은...^^;;
차라리 아주 매운 냉면을 도전해보고 싶다! 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낙산냉면 바로 옆에 붙어있는 창신동 깃대봉 냉면이나 또는 신천 해주냉면을 가시는 게 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고 복잡해서 좀 정신없이 치이는 것처럼 먹은 것도 있어 더 그런 걸 느낀 것일지도 모르겠어요.


1층 카운터에 백종원 3대천왕의 흔적이 있군요...^^;;


5년만에 다시 방문한 창신동의 매운 냉면 전문점 '낙산냉면' 이었습니다.
이후 동대문의 모 빵집에서 빵을 하나 사고 대학로 쪽으로 소화 겸 슬슬 걸어갔다 다시 되돌아왔네요.

. . . . . .


※ 낙산냉면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6호선 동묘앞역 9번출구 하차, 창신동 두산아파트 입구 맞은편.

// 2016. 6. 20


덧글

  • anchor 2016/06/22 14:25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6월 22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6월 22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Ryunan 2016/06/23 22:22 #

    감사합니다 :)
  • 으노리 2016/07/29 10:58 # 삭제

    저기 왜 사시는 건지? 조미료 왕창 낙산냉면!!!!
    맛있다고 해서 줄지어신 사람땜에 기대 왕창했지만......

    왜 가는지???? 궁금
    먹고나니 속만 니글니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539128
48399
1845882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