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7.1. 사천 & 숯불치킨 도시락 (세븐일레븐) / 두 가지 치킨을 동시에 맛보는 도시락. by Ryunan

세븐일레븐의 푸드상품 브랜드 '혜리의 맛있는 행복'의 이름으로 나오는 도시락 신상품에 대한 소개입니다.
어째 이번주에는 갑자기 푸드상품 리뷰가 쭉 이어지는 것 같은데, 그만큼 밀려있는 것이 많아서(^^;;)

'사천 & 숯불치킨 도시락'
'혜리' 브랜드로 나오는 편의점 치킨도시락 중에는 기존에 소개했던 '허니&숯불치킨 도시락' 이라는 제품이 있었는데,
본 제품은 기존 제품에서 허니치킨을 빼고 그 자리에 매콤한 사천치킨을 넣어 대체한 제품. 가격은 4000원.
(기존 허니&숯불치킨 도시락 리뷰 : http://ryunan9903.egloos.com/4391024 ) 기존 도시락과 가격은 동일합니다.
본 글을 쓰는 시점에서 이 제품에 같이 붙어나오는 음료증정이나 할인 등의 이벤트는 아직 없습니다.


제품의 바코드 스티커 부분에 원재료 및 함량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품 라벨 부분. 도시락 열량은 830kcal로 치킨이 들어간 제품이니만큼 비교적 고칼로리 제품.
전자렌지에 약 1분 50초에서 2분 정도 데우면 따끈하게 데워진 상태의 도시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치킨이 메인인 도시락이니만큼 차게 먹지 말고 반드시 뜨겁게 데워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시락 오픈케이스.

오른쪽 하단에 밥, 그리고 메인반찬인 치킨 두 종과 서브반찬 세 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메인반찬 치킨과 서브반찬, 그리고 밥의 양은 사진으로 보면 아시겠지만, 비교적 준수한 편입니다.


흰쌀밥 위에는 살짝 후리카케가 뿌려져 있는데, 간이 되어있는 후리카케도 아니고 양이 많지 않아
그냥 도시락을 좀더 보기좋게 만들기 위한 장식용 같은 정도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왕 뿌려주는 거면 좀더 많이 뿌리면 더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있네요. 밥은 적당히 찰기가 있는 편.


메인 반찬은 순살치킨으로 이루어진 사천치킨(왼쪽), 숯불치킨(오른쪽)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한 입에 들어갈 만한 크기로 양은 각각 약 네 조각 정도. 반찬으로 먹기에는 딱 적당한 양으로 생각되는군요.


유일한 야채반찬인 볶음김치. 맛은 그냥 편의점 도시락 볶음김치의 맛.


기존 허니&숯불치킨 도시락에는 스파게티 면이 들어가 있었는데, 이 제품엔 푸실리 파스타가 들어있습니다.
위에 스파게티 소스가 얹어져 있어 적당히 소스와 함께 비벼먹으면 되는데, 아무래도 맛은 그냥 그런 편이라
양식 느낌의 도시락이라 이런 사이드메뉴가 있구나... 라고만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밥반찬용 음식은 아닙니다.


야채와 함께 볶은 소시지 세 개가 사이드 반찬으로 들어있습니다. 뭐 이런 거 싫어하는 분은 없을 듯...ㅎㅎ
데운 야채와 함께 들어있어 구성 자체는 반찬으로 즐기기에 나쁘지 않은, 아니 오히려 좋은 편입니다.


숯불치킨은 튀김옷을 입히지 않고 간장양념에 구워내어 불에 구운듯한 맛을 어느정도 즐길 수 있는 제품.
튀김류의 치킨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튀김에 비해 기름기가 적어 좀 더 담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일단 뼈를 바를 필요가 없는 순살치킨이라는 점, 한 입 크기로 잘라져 있어 먹기는 상당히 편리해서 좋았습니다.


사천치킨은 기본 베이스는 양념치킨이긴 한데, 좀 더 매운맛을 강화시킨 매운 양념치킨이라 보면 되겠군요.
그냥 방심하고 먹었다가는 맵다고 확실히 느낄 만 한데, 매운 걸 어느정도 적당히 즐길 수 있는 분이라면 무리는 없을 듯.
이 쪽은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치킨 쪽이기 때문에 좀 더 자극적이고 매콤달콤한 맛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

개인적으로는 이번에도 사천치킨보다는 숯불치킨 쪽이 밥반찬으로 즐기기에 좀 더 잘 어울렸던 인상이었습니다.
두 종류의 치킨을 밥반찬 삼아 고기반찬 위주로 나름 알차게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메뉴.
다만 고기반찬 & 탄수화물 위주로 치우친 구성이라 채소는 볶음김치 + 소시지와 같이 볶은 채소가 전부라는 게
약간은 균형이 안 맞지 않나... 라는 생각도 있습니다. 오이피클 같은 걸 넣어서
좀더 균형을 맞춰도 좋을 거 같기도 하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꼭 비율만이 아니라 좀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해.

. . . . . .


퇴근 후 샤워하고 혼자 먹는 저녁은 가벼운 반주와 함께(...)
편의점 도시락에 맥주지만 그래도 괜찮아. 혼자 먹는 밥, 외롭지 않아.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5. 7. 1


덧글

  • IU는뉘집아이유 2016/07/02 08:52 # 삭제

    저는 이전 치킨도시락이 더 좋았어요 ㅠ 거기는 조악하게나마 스파게티가 있어서...딱히 흠잡을데 없었던 것 같은데 대세는 매콤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Ryunan 2016/07/03 19:50 #

    그 스파게티는 저도 확실히 이전 게 더 나았습니다. 오히려 마이너스가 된 느낌...
    한국 사람들의 매콤한 것을 좋아하는 선호도 때문인지 치킨이 바뀐 것 같더군요.
  • 123 2016/07/02 13:21 # 삭제

    스파게티 개악... 예전면이더맛나여 ㅜ
  • Ryunan 2016/07/03 19:50 #

    음... 솔직히 말해서 저도 인정하고 있습니다.
  • 솜사탕 2016/07/02 14:45 #

    이거 어제 점심으로 먹었던 도시락이네요. 무척 맛있었습니다. 앞으로 도시락을 많이 먹게 될텐데 류난님 도시락리뷰 많이 참고하겠습니다.
  • Ryunan 2016/07/03 19:50 #

    자취하시게 되었나요?
  • 2016/07/04 12:3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ㅇㅇ 2016/07/02 15:33 # 삭제

    이런....마지막 빨간 두 문장 ㅜㅜ
    갑자기 왜 이러세영
  • Ryunan 2016/07/03 19:51 #

    저는 혼밥하는 걸 좋아합니다. 아니 진짜로... 편하거든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27460
3289
2004510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