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7.20. 콩나물뚝배기 (농심) / 음... 맛있는 쌀국수 컵라면인데, 콩나물은... by Ryunan

농심의 신상품 컵라면 '콩나물 뚝배기' 라는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콩나물 해장국 스타일의 쌀을 이용해 만든 쌀국수로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컵라면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이 본 제품의 컨셉이자 특징이라고 하더군요.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으로 다소 비싼 프리미엄 라면군.

농심은 유달리 다른 라면회사에 비해 예전 쌀국수 뚝배기부터 시작해서
쌀로 만든 면을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있는 듯 합니다. 다만 롱런하는 장수 상품이 없는 게 좀 아쉽지만...


스프 중 콩나물 2.5% 함유, 그리고 면은 쌀이 80%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제품 용기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80%가 포함되어 있다는 쌀로 만든 면은 쌀가루와 감자전분의 혼합으로 만들어진 것 같군요.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그릇(98g)의 열량은 355kcal로 약간 낮은 편.
다만 중량도 보통 큰사발 컵라면에 비해 살짝 가벼운 편입니다. 큰사발 컵 하나가 110~115g인 걸 감안하면...


용기 안에는 쌀면과 함께 건더기 스프, 분말 스프가 각각 하나씩 들어있습니다.


왼쪽의 아이보리색이 시원한 콩나물맛을 내는 분말스프, 오른쪽은 고명 후레이크.


둥그런 모양으로 뭉쳐 있는 쌀면은 과거 쌀국수 뚝배기를 연상시키는데, 그것보다는 면이 가는 편.
꼬불꼬불하게 만들어진 라면 같은 면발은 아니고 직선으로 쭉쭉 뻗어있는 면...이라고 봐야 하나...


쌀면 위에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를 넣은 뒤 뜨거운 물을 붓고 약 5분 정도 기다리면 됩니다.
밀가루로 만든 면이 아닌 쌀면이기 때문에 익는 시간이 좀 오래 걸려 5분 정도 기다려야 익습니다.


면을 젓가락으로 저어 보았을 때 적당히 먹어도 될 정도로 익었다 싶으면 완성. 맛있게 즐기면 됩니다.


아침식사로 나트륨 함량 높은 인스턴트 라면을 먹으라고 권하는 것이 정말 괜찮은 것일까? 라는 의문이 들었는데,
그 의문에 대한 답은 '생각보다 이거 개운하고 꽤 맛있다' 라는 것. 일단 국물이 보통 라면에 비해
짠맛이 덜하고 사진에서 보이듯 자극적인 매운맛이 없어 면만 없으면 그냥 국 국물 먹는 듯한 느낌입니다.
쌀면은 보통 사발면 면발에 비해 살짝 굵긴 하지만 그만큼 씹는맛이 있고 나름대로 꽤 쫄깃쫄깃한 편이라
인스턴트 라면을 먹는것이라는 느낌을 최대한 벗어나기 위해 꽤 많은 노력을 보인 괜찮은 면과 국물의 맛이었어요.

이건 전날에 숙취가 있어서 뭔가 개운한 국물이 필요한데, 근처에 마땅히 먹을만한 게 없을 때
개운한 국물 대용으로 하나 정도 가볍게(...가 될 진 모르지만...) 먹어도 충분히 괜찮을 듯한 느낌.
다만, 딱 하나 문제가 있다면... 정말 사소한 문제라고도 할 수 있는데... 콩나물 들어간 맛 같은 건 안 난다는 거(...)

. . . . . .


음(...) 그래도 꽤 맛있는 국물의 컵라면이니 자극적인 것 덜한 라면이 필요할 때 한 번 골라보세요.
그리고 우리 로버트 할리도 잊지 말아줘.

// 2016. 7. 20


핑백

덧글

  • 타마 2016/07/21 10:50 #

    음.... 한번쯤은 먹어봐도 될듯...
  • Ryunan 2016/07/24 23:14 #

    네, 이건 꽤 괜찮았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4218201
60181
1796722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