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7.31. 리우 오믈렛 머핀 & 에스프레소 쉐이크 (맥도날드 리우올림픽 기념 라틴의 맛 축제) by Ryunan

지난 번 블로그 포스팅에 이어 아직 접해보지 못한 두 종류의 리우올림픽 기념 맥도날드 한정메뉴 이야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는 리우 1955버거와 모히또 맥피즈, 칠리치즈 쉑쉑후라이 - 이렇게 세 가지를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그 때 접하지 못한 나머지 두 가지 올림픽 기간한정 메뉴 - 리우오믈렛 머핀와 에스프레소 쉐이크.

리우오믈렛 머핀의 단품 가격은 단품 3100원, 해시브라운과 커피가 붙어오는 세트메뉴는 3900원.
에스프레소 쉐이크 단품 가격은 미디움 2500원, 라지 3300원인데 - 세트메뉴 주문시 800원을 더 추가하면
세트메뉴에 기본으로 붙어오는 커피를 에스프레소 쉐이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즉 리우오믈렛 머핀 세트 하나를 시켜서 에스프레소 쉐이크까지 같이 즐기고 싶다면 총 4700원이 필요합니다.

며칠 전 출근할 때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었습니다. 지난 세 종류의 기간한정 메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리우오믈렛 머핀은 리우1955버거처럼 전용 종이 포장지에 포장되어 나옵니다.
크기는 다른 맥머핀과 비슷한 크기.


리우 오믈렛 머핀의 전체 샷.
잉글리시 머핀 사이에 다진 야채가 들어간 오믈렛, 그리고 체다슬라이스 치즈 한 장이 녹아들어간 형태.
소시지나 에그, 베이컨 맥머핀처럼 육류는 들어가있지 않고 오믈렛과 치즈 딱 두 가지의 단촐한 구성.


머핀 뒷부분을 들어내어 보았습니다. 파와 홍고추 등의 다진 야채가 들어간 오믈렛과 함께
그 아래 뜨거운 열기에 녹아내린 슬라이스 치즈가 적당히 섞여 있는 모양.
사진의 오믈렛은 반숙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거의 완전히 익힌 오믈렛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약간 실망하신 분도 있겠지만, 저는 반숙계란보다는 완전히 익힌 완숙계란을 좋아하므로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맛은 딱 사진에서 보면 느껴질 만한 정직한 맛. 살짝 소금간이 되어있는(간은 실제로 약한 편)
오믈렛에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이 추가되어 살짝 녹아든 탓에 치즈 특유의 고소한 풍미는 잘 살아있긴 합니다만
전체적으로 간이 약한 편이라 자극적이거나 짜지 않고 비교적 담백한 맛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 합니다.
다만 사람에 따라 너무 싱겁다거나 혹은 밋밋하게 느껴진다고 말할 분도 있을 것 같은데, 케첩을 따로 받아서
오믈렛 위에 케첩을 살짝 뿌려서 같이 먹으면 치즈맛은 좀 줄더라도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담백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아침식사에 어울리는 머핀이긴 했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특별한 특색을 찾기엔
조금 부족한 것도 있었고, 이것보다 가격이 좀 더 저렴한 소시지 에그 맥머핀의 볼륨감이 워낙에 좋은 녀석이라(...)
그것에 비해 특별한 강점이 있다 - 라고 말하기도 애매해서 그냥 기간한정으로 한 번 먹어볼 만한 것에 만족을...

. . . . . .


여튼 맥머핀은 좀 그냥 그랬는데, 과연 이 에스프레소 쉐이크는 어떨까 궁금하군요.
미디움 사이즈는 아이스커피와 동일한 규격의 컵에 담아 내어줍니다.


와, 이거는 진짜 물건이다...!! 진한 커피향과 달콤한 쉐이크의 조합이 아주 잘 어울렸던 물건.
인공적으로 넣은 커피향이 아닌 진짜 커피맛이 나는 맛있는 쉐이크라 먹어보고 맛있어서 꽤 놀랐습니다.
뭐라고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여튼 커피향이 진합니다. 그리고 또 달콤하면서도 맛있어요.

일반 쉐이크에 비해 가격이 그만큼 더 비싸긴 하지만, 이것만큼은 충분히 비싼 가격을 한다는 인상이 들었던지라
이번 리우 올림픽 기념 기간한정 메뉴 다섯가지 중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제품으로 기억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른 건 그냥 한 번 먹어보는 정도로 끝나겠다... 싶었지만, 이것만큼은 기간 내 몇 번 더 먹어보게 될 것 같군요.

. . . . . .


마지막으로 구매영수증 한 장을 첨부하며 2016년 리우올림픽 기념 기간한정 메뉴 5종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 개막은 8월 6일부터.
어째 올림픽 분위기가 썩 나지 않는 지금이긴 하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 2016. 7. 31


덧글

  • 알렉세이 2016/07/31 22:01 #

    제가 구입한 지점은 에스프레소 쉐이크가 별로 달진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커피맛이 진한것도 아니어서.ㅠㅠ
  • Ryunan 2016/08/03 21:53 #

    제가 구입한 곳이 배합이 잘 되었나봐요...:) 역시 맥도날드도 지점을 타는건가...
  • 샛별 2016/08/01 09:56 #

    근시일내에 가봐야겠습니다
  • Ryunan 2016/08/03 21:53 #

    쉐이크는 없어지기 전에 많이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ㅎㅎㅎㅎ 2016/08/02 15:32 # 삭제

    저희동네는 왜 맥도날드가 없는지...ㅠ 롯데리아만 두개고 맘스터치도 두갠데..
  • Ryunan 2016/08/03 21:53 #

    그래도 맘스터치라도 있어 다행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485885
38084
1958768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