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9.18. 베트남 쌀국수 (한양대) / 가성비 좋았던 볶음쌀국수와 볶음밥. by Ryunan

가끔 사람들 보러 놀러가는 한양대의 한양게임센터 옆에 새로 베트남쌀국수집이 오픈했습니다.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저가형 베트남쌀국수집이긴 한데, 정작 오리지널 쌀국수 말고 먹었던 볶음밥과
비빔쌀국수가 생각보다 꽤 가성비가 괜찮고 맛이 좋아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보려 사진을 찍었습니다.

. . . . . .


한양게임센터 근처 큰길가. 한양대 대학가 쪽에 위치한 '베트남쌀국수 - 한양대점'
따로 지도검색으로 뜨지 않는 곳인데, 최근 급속도로 매장 수가 늘고있는 '미스 사이공' 같은 쌀국수 전문점과
같은 컨셉의 가게입니다. 실제 이 체인이 다른 곳에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취급음식은 같아도 분위기는 좀 다르네요.
기본 메뉴인 베트남 쌀국수는 3500원, 그 밖에 매운쌀국수, 볶음국수, 볶음밥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매장이 좀 오래 된 건물에 들어와서 다소 허름한 편.
주방과 홀이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데 ㄱ자 형태의 내부라 홀에서 주방이 따로 보이지 않습니다.
둘이 가서 볶음밥, 그리고 비빔쌀국수를 주문했는데, 둘 다 가격은 4000원 - 곱배기 선택시 1000원이 추가됩니다.


반찬은 셀프로 가져올 수 있는 단무지가 전부.


볶음밥(곱배기 : 4000원 + 1000원)이 먼저 도착.
밥과 함께 옥수수, 계란, 숙주, 양파, 오징어 등을 넣고 고슬고슬하게 볶아내었는데 간도 적당히 괜찮은 편.
적당히 불맛이 잘 살아있고 밥이 떡지거나 하지 않고 기름을 잘 머금어 고슬고슬한 편이라 만족.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매운소스 혹은 달콤한 소스 둘을 살짝 뿌려서 같이 먹어도 좋다고 하는군요.


비빔쌀국수(곱배기 : 4000원 + 1000원)도 도착했는데,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양이 정말 많습니다.


숙주, 양파, 당근, 오징어 등을 길쭉하게 썰어 볶아낸 쌀국수면은 칼국수처럼 굵고 넓적한 걸 쓰고 있습니다.
생각없이 곱배기로 시켰는데, 양이 같은 곱배기의 볶음밥보다도 더 많이 나와서 처음에 살짝 당황.


달짝지근하면서도 살짝 찐득한 단맛이 느껴지는 소스는 테이블에 비치된 달콤 소스와 비슷한 맛.
면도 적당히 탄력이 있고 쫄깃하면서 같이 썰어넣은 야채와도 잘 어울리고 가격대비로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가형 쌀국수인데 재료비를 줄이기 위해 오징어나 새우 같은 걸 적게 넣지 않았을까 했지만 그렇게 적지 않았고요.
다만 양이 좀 많고 달짝지근한 특유의 맛 때문에 먹다보면 좀 질릴 사람도 있을 것 같은데, 보통 사이즈를 추천.
테이블에 비치된 매운 소스를 살짝 뿌려 섞어먹으면 매운맛이 조금씩 포인트를 줘서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같이 간 분 말로는 매운 쌀국수가 꽤 먹을만하다 했는데, 다음에 올 땐 그걸 먹어봐야 될 것 같군요.
다만 지금은 8월에 비해서 좀 나아졌다 해도 날씨가 아직은 더우니 좀 더 추워질 때 도전해야 될 것 같습니다.
자주 가는 게임센터 근처에 5000원 미만으로 밥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쌀국수 전문점, 좋은 발견을 했습니다.

. . . . . .


이 날이 아마 비 내린 다음날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하늘에 뜬 구름이 진짜 거짓말같았습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이제 비 내린 다음날이 아닌 이상 이렇게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는 날이
많지 않게 되었다는 것이 많이 아쉽게 느껴지는 요즘...

. . . . . .


※ 베트남쌀국수 한양대점 찾아가는 길 : 한양대병원 사거리에서 마장역 방향으로 쭉 직진, 지도 참조.

// 2016. 9. 18


핑백

덧글

  • 2016/09/22 10:39 # 삭제

    국수 양 정말 많아보여요 ㅋㅋ그나저나 하늘이 저렇게 맑은 날이 있었네요 ^^
  • Ryunan 2016/09/23 23:52 #

    저때가 비온 다음 날이었을 거에요. 저도 하늘이 진짜 거짓말같이 맑아서 한 컷을 찍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민초 2016/09/22 18:08 # 삭제

    대전에도 중앙로에 베트남 쌀국수가 생겼는데
    노량진 쌀국수의 귀환 이런식으로 내걸고 하시더라고요...

    베트남 현지인분이 하시는것같은데 여기도 꽤나 괜찮았습니다

    특이한점으로는 메뉴를 골라 자판기에서 타켓뽑는형식이라...

    국내에서는 많이없는 티켓방식..이라는 점이네요
  • Ryunan 2016/09/23 23:52 #

    요새 그런 쌀국수집 보면 티켓으로 운영하는 데가 많더군요 :)
  • 알렉세이 2016/09/22 21:16 #

    이제 쌀국수 가격도 점점 더 저렴해지길.;ㅅ;
  • Ryunan 2016/09/23 23:52 #

    저는 지금 정도의 가격이면 충분히 만족합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1685885
38084
1958750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