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0.2. 스윙칩 오모리김치찌개맛(오리온, GS25) + 하이트 망고링고(하이트맥주) by Ryunan

꽤 예전에 구매해놓고 이제서야 리뷰를 올리게 되는 오리온 '스윙칩'의 새로운 맛 '오모리 김치찌개맛'...
처음 제품이 등장했을 때 다들 '대체 이게 뭐야...' 하면서 절망하면서 또 경악했던...;; 스윙칩의 신상품으로
현재는 GS25에서만 구할 수 있는 편의점 전용 상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격은 소비자정가 1500원.
지금도 판매중인 GS25의 오모리 김치찌개 봉지라면, 컵라면과 동일한 계열의 제품으로 포장디자인도 비슷합니다.


제품 포장 뒷면.


'오모리'란 옛 선조들이 큰 항아리를 빚을 때 쓰던 말로써 '김치를 저온 숙성하는 저장고' 라고 하는군요.
오모리김치찌개 체인으로 유명한 (주)오모리와 기술제휴를 맺어 출시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하단에는 영양성분표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 봉지(60g) 기준 열량은 348kcal로 역시 꽤 높은 편.


그러니까 누가 감자칩에 묵은지 같은 걸... 끼얹나? 이런 발상을 할 생각을 했을까요...ㅡㅡ
최근 우리나라의 감자칩도 그냥 오리지널, 양파맛 일색인 것을 탈피하여 다양한 맛을 많이 시도한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꽤 좋게 보고 있습니다. 스윙칩도 이것 말고 '간장치킨맛', '김맛' 같은 신상품이 새로 개발되었지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확대시켜보았습니다. 감자칩에 김치찌개 시즈닝이 코팅되어 있는 형태.


감자칩의 외형은 보통 스윙칩과 동일한 모습입니다. 김치찌개 시즈닝이 한 겹 코팅되어 있어 살짝 붉은빛을 띠는데
그 붉은빛이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같이 엄청 진한 정도까지는 아니고 그냥 조금 더 붉다 정도...
냄새는 묵은지로 김치찌개를 끓였을 때 나는 냄새와 얼추 비슷한 것이 좀 느껴지긴 합니다.
이름만 들어보았을 땐 어마어마한 괴식일 것 같다 - 는 인상이었지만, 실제 맛은 괴식이라 할 정도까지는 아니고
생각 이상으로 꽤 괜찮아서 약간 의외라는 인상도 받았습니다. 그러니까 뭐랄까... 막 생소하다기보다는 익숙한 맛인데
김치라면 같은 거 라면스프를 감자칩 위에 살짝 뿌려서 롯데리아 양념감자처럼 막 섞어먹으면 비슷한 맛이 날 듯한 느낌.

SNS상의 사람들 후기로, 이 과자를 잘게 부숴서 밥 위에 후리카케처럼 뿌려먹으면 꽤 맛있다! 라는 걸 읽었는데
사실 그렇게까지 먹을 정도는 아닌 것 같고, 여튼 생각이상으로 멀쩡한 제품이니 한 번 사서 먹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부피가 좀 있어 운반이 쉽진 않겠지만 은근히 외국인들이 한국의 맛이라고 선물용으로 사 가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

. . . . . .


뒤에 살짝 덧붙이는 보너스로 주점 같은데에서도 열심히 홍보하는 '하이트 망고링고'를 한 캔 샀습니다.
부라더 소다를 필두를 하여 일본의 츄하이처럼 한국에도 열풍이 불고있는 알콜도수 낮은 과일맥주 컨셉의 상품.


알콜도수가 2.5도로 츄하이의 3도에 비해서도 더 낮은 제품. 사실상 거의 음료라고 봐도 될 듯.
천연 망고과즙이 함유되어 더욱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과일믹스 - 하이트 망고링고... 라고 하는군요.


맥주라기보다는 그냥 맥주향 정도가 살짝 느껴지는 탄산망고쥬스 같은 개념으로 봐야 되려나...


일단 겉보기에는 영락없는 맥주긴 한데, 알콜향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탄산 강한 은은한 망고주스의 맛.
막 진하고 걸쭉한 망고주스의 느낌은 아니고 그냥 도수를 낮춘 한국맥주에 망고과즙이 첨가되어
달달하고 가볍게 벌컥벌컥 마시기에 무난했습니다. 기대를 전혀 안 했는데 의외로 마실만했던 제품.
막 맛을 음미하면서 천천히 마신다기보다는 시원하게 벌컥벌컥 마시고 싶을 때 가볍게 마시기엔 괜찮을 것 같아요.

// 2016. 10. 2


핑백

덧글

  • 2016/10/02 22:38 # 삭제

    스윙칩도 좀 자극적인 시도를
    많이 하는구나 싶은
    ㅋㅋㅋㅋㅋㅋㅋ
  • Ryunan 2016/10/03 23:56 #

    최근에 김맛, 간장치킨맛, 오모리김치찌개맛 등 특이한 맛 시도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
  • 검은장미 2016/10/03 01:01 #

    나는 오모리김치찌게 한입먹고 사온 놈 뒤통수 바로 후려갈겼는데
  • Ryunan 2016/10/03 23:56 #

    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생각보다 괜찮지 않아?
  • 다루루 2016/10/03 16:11 #

    Q: 스파클링 망고에이드와 망고링고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A: 단 하나 뿐입니다. 전자는 미성년자가 살 수 있고 후자는 미성년자가 살 수 없습니다.
  • Ryunan 2016/10/03 23:57 #

    미성년자는 하이트 제로나 사라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889128
48399
1845876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