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0.8. 김치도시락 컵라면 (팔도) / 언제나 실망시키지 않는 엄마의 정성. by Ryunan

며칠 전 회사 근처 편의점에서 점심 해결할 때 그냥 삼각김밥은 좀 아쉬워서 같이 샀던 컵라면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나름 푸짐한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컵라면의 대명사 '팔도 도시락면'
'김치 도시락'이라는 새로운 상품이 나왔는데 이게 또 레트로 포장 디자인이라 호기심에 집어들게 되었어요.
가격은 아마 편의점 기준으로 800원인가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가격도 레트로였으면 더 좋았을 텐데...


지금은 시간이 좀 되었지만 기록적인 히트를 쳤던 tvN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연관이 있을 듯.
저 시절에는 저 라면을 먹었던 기억이 없기 때문에 추억의 맛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도시락 모델이 실사 사진이 아닌 일러스트로 되어있어서 약간 위화감이...;;

. . . . . .

제가 기억하고 있는 도시락면 하면 역시 가운데에 있는 저 디자인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용기 안에는 건더기스프와 분말스프, 두 종류의 스프와 함께 네모난 면이 들어가 있습니다.
옛날의 도시락면은 뚜껑이 따로 있어서 거기에 면을 담아먹을 수 있었는데, 요즘은 보통 컵라면과 똑같아졌군요.


면 위에 분말스프, 그리고 건더기스프를 넣은 모습. 건더기스프에 건조김치 건더기가 좀 추가된 것이 특징.
예전에 기억하고 있는 도시락면 건더기의 개성이라 할 수 있었던 노란 건조계란은 이 제품엔 없었습니다.


뜨거운 물 붓고 뚜껑 덮고 3분 정도 있다가 꺼내서 잘 저어먹으면 됩니다.
노란 건조계란 건더기가 없어 약간 마음이 상하긴 했지만(...^^;;) 맛있는 라면 냄새에 이내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면이야 뭐 그동안 먹어봤던 도시락면의 면과 동일하게 아주 얇은 편이고...
농심의 육개장사발면 - 김치사발면의 차이처럼 국물에서 좀 더 새콤한 김치맛이 느껴진다는 것이 특징.
국물에 기름이 좀 많은 편인데, 김치 특유의 얼큰한 맛 때문에 느끼하다는 감은 없이 얼큰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별한 감상은 없지만, 그냥 평범한 우리나라의 얼큰한 라면과 김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을 듯 해요.
편의점 컵라면 중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삼각김밥 등과 함께 저렴하게 한 끼 때울 때 선택하기 좋은 라면입니다.

// 2016. 10. 8


덧글

  • 2016/10/10 10:59 # 삭제

    개인적으로 도시락 라면은 어릴때부터 손이 안갔었어요 오래돼보이는 포장 때문에 그랬던 듯 한데 ㅋㅋ지금 보니 정겹네요 !
  • Ryunan 2016/10/10 22:52 #

    저는 묘하게 이게 더 양이 푸짐해보여서 어렸을 때부터 자주 접했던 것 같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9379304
85404
1774558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