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0.19. 레토르트 본카레(ボンカレー) / 오키나와에서 온 레트로풍 패키지. by Ryunan

현재 열심히 여행기를 쓰고 있는 오키나와 여행에서 사 온 '본 카레(ボンカレー)' 라는 레토르트 카레입니다.
며칠 전 썼던 여행기 중 돈키호테 쇼핑을 하면서 발견했다고 한 번 거론한 적이 있었지요.
(밤 늦게까지 북적북적, 경쟁점포에 철저히 대항! 하는 돈키호테 : http://ryunan9903.egloos.com/4409067)

여튼 그 매장의 식품 코너에서 구입한 레토르트 본 카레가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할 상품입니다.
가격은 오키나와 국제거리 돈키호테 매장 기준 팩당 102엔(소비세 포함) 팩당 1100원꼴로 저렴한 가격.


포장 디자인이 상당히... 레트로풍인데요, 오키나와 지역에서만 판매하는 한정 디자인이라 합니다.
마치 6~70년대 광고에 나올법한 기모노를 입은 여성 일러스트가 그려져있는 것이 특징.
참고로 종류는 세 가지인데, 노랑, 주황, 빨강 순으로 순한맛, 중간 매운맛, 매운맛이라고 하는군요.


제 블로그를 오래 봐 오신 분이라든가 혹은 저와 잘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거의 다 눈치채시겠지만,
저는 이런 류의 복고풍이 느껴지는 레트로 디자인의 패키지를 정말, 진지하게 매우 좋아합니다(...)

. . . . . .

참고로 이 본카레 광고는 작년 2015년, 오사카 여행 때 츠텐가쿠 안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저게 실제 원본인지는 잘 모르지만 같은 모델의 같은 포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본 오사카 여행기 - 츠텐가쿠 : http://ryunan9903.egloos.com/4378108 )


본카레 패키지 뒷면.


'오키나와 한정'이라는 문구가 패키지 뒷면 상단에 새겨져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오키나와 바다의 산호초, 그리고 슈리성의 사진이 프린팅되어 있군요.
참고로 오키나와 한정이긴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박스 디자인만 한정이지 맛은 다른 제품과 동일하다고...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팩당 열량은 175kcal.
여기에 밥 한 공기(300kcal)가 추가되면 대략적으로 한 끼 식사에 약 500kcal정도 된다는 결론.


박스 안에는 중간 매운맛의 카레가 들어있는 레토르트 파우치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넓은 접시 위에 밥 한 공기를 담고 그 옆에 카레를 담은 뒤 전자렌지에 약 2분 정도 데워줍니다.
전자렌지가 없으면 뜨거운 물 끓는 냄비에 카레 파우치를 넣고 데우는 방법도 있지만 좀 번거로우니...


마침 집에 먹다남은 후라이드 치킨이 있어 치킨 카레를 컨셉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후라이드 치킨을 한 입...은 아니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카레 위에 올려놓아 같이 뜨겁게 데웠어요.


카레는 소스가 꽤 꾸덕꾸덕하면서 야채 건더기도 비교적 충실한 편입니다.
정말 지극히 평범한, 것도 한 팩에 천원 정도밖에 안 하는 카레지만 내용물이 충실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뭔가 마음에 들어서 전체 컷을 한 번 더... 모양을 내기 위해 참깨를 조금 더 뿌려보았습니다...^^;;


맛은 짙은 갈색의 진한 맛이 나는 - 그동안 많이 접해보았던 일본카레에 비해 색도 좀 더 밝은 노란색에 가까워서
물론 달짝지근한 뒷맛이 남는 일본식 카레긴 하지만 조금 한국카레에 가깝게 다가간 듯한 맛이었습니다.
엄청 진한 갈색과 단맛의 일본카레, 샛노란 색에 강황이 들어가 향이 강한 한국카레의 중간 정도 느낌?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중간 매운맛이라 해도 한국인 기준 매운맛은 없으니(...) 정말 안심하고 먹어도 괜찮습니다.
건더기에 야채 말고도 은근히 고기가 들어가있고 조각은 작지만 고기 씹히는 느낌 있는 거 정말 좋네요.

그냥 딱 밥과 함께 먹기 좋은 정석적인 카레. 단돈 천원 정도 가격에 건더기도 많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카레는 그냥 평범한 레토르트 카레긴 하지만, 오키나와의 경우 독특한 레트로풍의 패키지 때문에
부담없는 가격에 선물용으로 사서 주변에 줘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3팩 한 세트를 사도 306엔이니까요.

// 2016. 10. 19


덧글

  • 다루루 2016/10/20 03:51 #

    레트로 좋지요. 너무 좋지요. 그러므로 레트로함으로 가득한 츠루미선 연선의 역을 류난님도 다음에 한 번 꼭 방문해 보셨으면 합니다.
  • Ryunan 2016/10/20 22:18 #

    전 철덕이 아니라 그런 거 관심 없습니다. 특히 우미시바우라역 같은 거 절대! 관심없으니 딴 데 가서 알아보세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8406135
45357
1498977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