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0.25. 큰튀김우동, 큰김치큰사발(농심) / 기존 큰사발면의 업그레이드판 컵라면. by Ryunan

최근 농심에서 기존 큰사발 컵라면의 업그레이드판인 두 종류의 신상품이 나왔습니다.
기존 '튀김우동'의 업그레이드판인 '큰튀김우동', 그리고 기존 김치큰사발의 업그레이드판 '큰김치 큰사발'
가격은 둘 다 편의점 기준 1800원으로 기존 큰사발 가격(1050원)에 비해 750원이 높은 프리미엄급 제품입니다.

일단 먼저 '큰튀김우동' 부터 시작하도록 하죠.
가격은 1800원, 구입처는 GS25지만 편의점 PB가 아니므로 다른 편의점에서도 판매합니다.


제품 용기와 내용물의 양은 기존 농심 큰사발면 시리즈와 거의 동일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포장에 '큰사발면' 로고가 있어 큰사발면 시리즈군에 들어간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 한 그릇(112g)당 열량은 550kcal로 꽤 높은 편.


기존 튀김우동 큰사발과 구분점이라면 고명으로 큼직한 원형튀김이 들어가있다는 것인데요,
이게 기존 튀김우동대비 본 제품이 프리미엄 상품이라는 걸 구분짓는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용기 안에는 원형튀김과 함께 분말스프가 개별 포장되어 들어있습니다.


라면 위에 분말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준 뒤 약 4분 후에 면이 다 익으면
그 위에 원형튀김을 넣고 섞어 즐기면 됩니다. 미리 올려놓은 것은 튀김 사진을 찍기 위해(...)


새우, 양파, 마늘 등이 들어간 원형튀김은 일본의 튀김우동 또는 소바에 들어가는 것과 동일하게 생겼습니다.
다른 것보다도 새우의 형태가 그대로 보일 정도로 통째로 튀김 안에 들어가있다는 것이 눈에 띄는군요.


뜨거운 물을 붓고 약 4분 후, 면을 한 번 저어서 국물을 잘 섞어주고
그 위에 원형튀김을 올려놓은 뒤 튀김에 국물이 잘 스며들게끔 잘 저어서 같이 먹으면 됩니다.


튀김은 금방 국물에 스며들어 이내 다 흩어져버릴 정도로 내구도(?)가 매우 약한 편인데요,
튀김의 영향인지 일반 튀김우동 큰사발에 비해 국물에 기름기가 더 많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맛은... 주관적인 관점이긴 하지만...
기존 1050원짜리 튀김우동 큰사발의 업그레이드가 아닌 마이너판이라 해도 될 정도로 꽤 많이 실망.

일단 가장 큰 문제로 면 제외 건더기라고 할 만한 것이 원형튀김 말고는 거의 전무하다고 봐도 됩니다.
분말스프 안에 건더기가 좀 섞여있다고는 하지만, 거의 없는 수준이나 마찬가지라 그냥 건더기 없는 면에
원형튀김 하나 풀어서 먹는 게 전부라도 봐도 될 정도. 기존 튀김우동 큰사발은 튀김의 양은 이것에 비해 적어도
최소한 건조미역이라든가 다른 건더기들은 비교적 풍족하게 들어있어서 가격대비 꽤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
이건 그런 건더기도 부족하고 국물이라든가 면의 맛은 기존 튀김우동과 거의 비슷하거나, 아니 오히려 튀김때문에
더 느끼해서 마이너스란 느낌. 그나마 강점인 큼직한 원형튀김도 금방 국물에 녹아들어버려서 솔직히 총체적 난국.

기존 튀김우동과 750원의 가격차이가 있으면 그만큼 이 제품만이 가진 강점을 더 보여줘야 하는데,
강점은커녕 오히려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가 기존 튀김우동보다 더 나빠져서 상당히... 별로였습니다...ㅡㅜ

. . . . . .


다음은 '큰김치 큰사발' 입니다. 본 제품 역시 가격은 편의점 기준 1800원으로 동일합니다.
'아삭아삭, 생생한 김치건더기' 라는 문구가 제품 포장에 프린팅되어있는데, GS25에서 판매중인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또는 세븐일레븐 강레오쉐프의 김치찌개 라면(http://ryunan9903.egloos.com/4406316)처럼
생김치 건더기가 파우치에 들어있어 라면에 생김치를 직접 넣어먹는 스타일의 컵라면입니다.


역시 양은 기존 큰사발면과 동일합니다.


예상했던대로 김치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린 아삭아삭한 생생김치팩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조리방법은 면과 라면스프를 넣고 먼저 조리한 후에 나중에 김치팩을 뜯어넣고 국물에 저어먹는 방식.


제품의 영양성분표, 그리고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1그릇당 열량은 440kcal로 큰튀김우동보다 110kcal 낮습니다.


용기 안에는 큰김치 분말스프, 그리고 파우치에 별도로 들어있는 '아삭아삭 생생김치팩'이 들어있습니다.


용기 안에 들어있는 면을 살짝 들어내니 다행히도 건조야채 건더기 스프가 바닥에 깔려있더군요.
양이 가격대비로 그리 만족스러운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건더기 구성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최근 부대찌개 라면이 유행을 타는 것을 의식했는지 건조 햄 건더기도 몇 조각 들어가있습니다.(사진의 분홍색)


일단 분말스프만 먼저 건조면 위에 부은 뒤 뜨거운 물을 붓고 약 4분 정도를 조리하면 됩니다.


김치 파우치 팩은 이렇게 면을 익힐 때 뚜껑 위에 올려놓아 살짝 따끈하게 데운 뒤 넣으면 좋다는군요.
뚜껑이 열리지 않게 고정시켜주는 역할도 있고, 내용물도 데울수 있는 꽤 좋은 아이디어.


다 익은 면 위에 김치파우치를 뜯어 그 안에 들어있는 볶음김치를 면 속에 넣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볶음김치는 국물과 함께 섞지않고 따로 반찬처럼 먹어도 크게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드실 경우 그냥 1800원에 일반 컵라면 한 개와 볶음김치 반찬을 따로 구입한 셈이 되는 거니까...


적당히 잘 섞였다 싶으면 면과 함께 김치 건더기가 풍부하게 들어간 큰김치 컵라면을 즐기면 되는데요,
큰튀김우동에 대한 실망이 굉장히 커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이 제품은 꽤 나쁘지 않았습니다.
나름 김치 특유의 얼큰하게 매우면서도 새콤한 맛을 잘 살린 컵라면이라 비교적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라면과 함께 김치를 먹는다든가, 기존의 김치 컨셉의 라면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GS의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이나 세븐 강레오의 김치찌개라면 같은 '김치찌개 컨셉'으로 나와
별도 김치파우치가 들어간 비슷한 라인의 타 컵라면과의 차이점이 있다면,
다른 제품들은 묵은지로 푹 끓인 김치찌개를 라면으로 표현한 느낌이지만
이 제품은 그것보다는 좀 더 생김치를 넣어먹는 듯한 약간의 산뜻한 뒷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만 본 제품도 가격이 1800원으로 꽤 세고, 타 비슷한 포지션의 라이벌제품 가격이 1500원에 형성된 걸 감안시
가격대 경쟁력이 그렇게 있는지에 대해선 솔직히 많은 의문이 드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굳이 호기심이 생겨 한 번 접해보고자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큰튀김보다는 큰김치 쪽을 더 추천합니다.

// 2016. 10. 25


핑백

덧글

  • 2016/10/25 22:29 # 삭제

    일본 타누끼 우동 컵라면 생각나네요 ㅋㅋㅋ
  • Ryunan 2016/10/28 00:58 #

    네, 저 튀김이 꽤 비슷했지요.
  • 고양이씨 2016/10/25 22:35 #

    큰튀김우동을 남편 먹을때 조금 얻어먹었는데 어..과자를 올려먹는 라면같은 느낌이라 기분이 영 쎄했습니다..
  • Ryunan 2016/10/28 00:59 #

    하다못해 건더기라도 좀 더 많았으면 좋았을텐데...오히려 튀김 외에 건더기가 더 줄은 느낌.
  • 디케이드 2016/10/25 22:38 # 삭제

    아 이거는 못먹어본 컵라면이네요. 담번에 먹어봐야겠다.
  • Ryunan 2016/10/28 00:59 #

    편의점에서 2+1을 하니 그걸로 이용하세요 :)
  • 벌두쥐 2016/10/26 00:51 #

    어제 큰튀김우동을 먹어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꽤 맛있더군요.
    끝맛이 깔끔하기도하고 바삭한 튀김이랑 같이 먹으니 색다르게 다가오더라구요.
    큰김치는 조만간 한 번 먹어봐야겠네요ㅎㅎ
  • Ryunan 2016/10/28 00:59 #

    큰튀김 좋아하시는 쪽이었군요. 저는 오리지널보다 못한 느낌이라 좀 별로였지만요...ㅡㅜ
    큰김치는 확실히 괜찮았습니다.
  • 토키 2016/10/28 00:13 #

    둘 다 먹을까 말까 고민하던 라면인데... 큰김치만 먹어봐야겠어요 ㅠ
  • Ryunan 2016/10/28 00:59 #

    큰김치는 먹어볼만합니다 :)
  • ㅇㅁㅁ 2016/10/30 09:58 # 삭제

    지금 농심 김치사발면에 옛날에 김치블럭 들어있을땐 맛있었는데 어느순간 김치블럭이 사라지고 건조김치만 넣어주던때부터 농심김치사발면이 맛없어지기 시작., 농심은 김치블럭을 되살려내라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2110224
60555
1802934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