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1.4. 근래 마셨던 캔맥주 (삿포로 보리와 호프, 에비스 마이스터, 쿠로베의 달, 1664블랑, 클라우드 마일드라거) by Ryunan


요 근래 집에서 혼자 마셨던 캔맥주들을 간단한 코멘트와 함께 정리해 보는 포스팅입니다.
개중에는 사다놓은 지 좀 되었는데 아까워서 못 마시고 있다 천천히 뜯은 것도 있네요. 이런 거 아끼면 안 되는데...
뭐랄까 그냥 아무렇게나 마시는 것보다는 뭔가 특별할 때 마셔야 될 것 같아 아껴놓은 것들이 많았습니다.

. . . . . .




지난 6월, 일본여행 당시 히메지성 기념품점에서 구입한 삿포로 '麦とホツプ(보리와 호프)' 히메지성 한정 패키지.
이 맥주는 핫포슈(발포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한정 패키지임에도 불구 한 캔 150엔이었습니다.
최소 포장 단위가 2캔부터라 300엔에 구매를 하긴 했지만... 맛은 뭐 그냥 평범한 핫포슈의 맛이긴 했습니다만,
히메지의 백로성 오리지널 디자인이 그려져 있는 한정 패키지라 한 개는 아까워서 못 마실 것 같네요...^^;;

. . . . . .


역시 여행 때 신이마미야의 메가 돈키호테에서 구입한 에비스 맥주 마이스터.
일반 에비스 맥주에 비해 색이 좀 더 진하고 처음에 쓴맛이 오리지널 에비스에 비해 약간 강하면서도
이내 입 안에 묵직하고 진한 맛이 감도는 것이 보통 에비스보다 더 진하다는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오지 않는 브랜드기도 하니 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편의점이라든가 슈퍼에서 발견시
일반 에비스에 비해 가격은 좀 더 비싸더라도 이 제품을 한 번 마셔보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예전 도쿄 에비스의 맥주 박물관에서 구입한 에비스 전용잔은 지금도 이렇게 매우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 . . . . .




지난 5월, 토야마원정대 여행 중 쿠로베 댐의 선물 가게에서 사 온 필스너 맥주 '쿠로베의 달(黒部の月)'
이 곳에서만 판매하는 지역 맥주 브랜드이기도 하고 '쿠로베의 달' 이라는 이름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한 캔 사온 뒤 계속 안 마시고 아끼고 있다 이제 마셔도 되겠다...싶어 꺼내 마시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름만큼이나 특별히 엄청 대단한 건 아니었지만, 향기로운 필스너맥주의 향이 인상적이었던 맥주.

. . . . . .



지금은 편의점에서도 4캔 1만원 행사맥주의 단골로 올라오는 '크로넨버그 1664 블랑' 500ml 캔.
오렌지껍질의 향이 첫 맛에서 굉장히 강하게 느껴지는 보통 맥주와는 다른 상당히 독특한 향과 풍미를 가진 맥주로
처음 소개시켜준 분께선 호불호가 많이 갈릴 거라 얘기해주셨지만 다행히 지금은 굉장히 잘 마시고 있습니다.
그 분의 소개가 없었다면 아마 이 맥주는 접할 일이 없었을지도 모르지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스터너 님.

. . . . . .




국산 맥주 중 다른 것보다 약간 비싼 프리미엄 라인을 타고 고깃집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한 '클라우드'
파란색 패키지의 '클라우드 마일드 라거' 라는 신상품이 나와 한 캔 구매를 해 보았습니다.
나온지는 좀 되었지만, 6개들이 캔만 있어 낱개 캔 파는 곳이 있나 한참 찾다가 발견해서 작은 걸로 구입.
기존의 클라우드 오리지널에 비해 탄산은 비슷하지만 홉의 씁쓸한 맛을 조금 줄여 좀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로
맥주의 쓴 맛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 쪽을 선택하는 것이 좀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 . . . .




마지막으로 맥주는 아니지만, 여행 다녀온 지인분께 선물받은 일본 산가리아의 알로에 음료.
코코팜같이 알로에젤리 과육이 씹히는 음료인데 알갱이가 굉장히 큼직하고 달콤했던 맛이었습니다.
알로에음료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라 하더라도 이건 꽤 괜찮을 것 같았어요.

. . . . . .

이상 간단히 정리하는 그동안 마셨던 캔맥주들(+음료 하나)에 대한 정리였습니다.

// 2016. 11. 4


덧글

  • 토키 2016/11/04 15:37 #

    못 본 맥주네요 전부 ㅇㅁㅇ!! 그나저나 이쁜 잔이 많으셔서 부러워요 ;ㅅ;
  • Ryunan 2016/11/07 22:29 #

    저 중에선 에비스 잔을 제일 아끼고 있습니다 ㅎㅎ
  • 한우고기 2016/11/05 23:09 #

    요새 일본가면 웬만한건 다 먹어본지라 한정맥주만 사오고 있습니다ㅋ (근데 한정이 너무 많네요 ㅠㅠㅋ 한정덕후라...)
    특히 에비스 마이스터는 저도 맛있게 먹었네요. 유리병으로된 프리미엄 맥주들도 있으니 그 쪽도 즐겨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 Ryunan 2016/11/07 22:29 #

    다음에 가게 되면 그 유리병 맥주 쪽을 공략(?)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1752
4999
2058780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