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1.12. 미스사이공 (구리돌다리점) / 3900원의 저렴한 베트남쌀국수와 사이공볶음밥. by Ryunan

노량진 노점에서 시작하여 지금은 전국에 수많은 체인을 두고 있는 저가형 베트남쌀국수 프랜차이즈 '미스 사이공'
저가형 베트남쌀국수 전문점이 이곳저곳에 많이 생기긴 했지만, 가장 인지도가 높은 곳은 이 곳인데
아직 저는 다른 쌀국수집은 가도 미스 사이공은 한 번도 찾아가본 적이 없어 이번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 . . . . .


방문 매장은 좀 뜬금없이 구리 돌다리점.
여기 사는 친구를 퇴근하고 만났는데, 둘 다 뭔가 식사를 거창하게 하고 싶은 욕구가 별로 들지 않아
그냥 간단하게 먹자고 해서 이 곳을 찾아들어갔습니다. 이날 저도 막 식욕이 엄청 당기거나 하진 않았고요.


매장 내부에 붙어있는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의 국기.
매장 내의 모든 주문 및 서빙은 전부 셀프 서비스입니다. 가격이 낮은 대신 인건비를 줄인 푸드코트 시스템.


내부는 뭐 그럭저럭 나쁘지 않네요. 벽면에 약간의 베트남 현지느낌을 내기 위한 인테리어가 조금.


입구에 식권 자판기가 있는데, 여기서 선결제를 하면 주문이 자동으로 주방에 들어가는 시스템.
가장 기본메뉴인 베트남쌀국수는 3900원, 그 외에 볶음밥 등 몇 가지 메뉴가 더 있습니다. 곱배기 천원 추가.
사이드 메뉴로 음료, 그리고 딤섬류의 찐만두가 있는데 주류는 따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볶음밥과 쌀국수 각각 하나씩 주문.


식기류와 뜨거운 육수는 주방 앞에 비치되어 있어 셀프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종이컵에 들은 육수는 쌀국수 국물인데, 식사하기 전 가볍게 마시기에 적당히 좋습니다.


매운 소스와 단무지도 셀프. 소스는 달짝지근한 맛이 별로 없는 순수하게 매운맛만 나는 것인데,
쌀국수 국물에 조금 풀어먹으면 국물을 좀 더 얼큰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볶음밥 위에 올리는 건 조금 별로.


친구가 시킨 쌀국수(보통). 면 위에 숙주, 슬라이스만 양파와 파, 홍고추, 고기 등이 들어간 심플한 구성.
특출난 개성이 있는 건 아니지만 가격 대비로 적당하게 먹기 딱 좋은 그런 음식이라는 느낌.


그리고 제가 주문한 사이공볶음밥(곱). 보통 사이즈에서 1000원 추가면 곱배기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곱배기도 양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 성인 남성 기준으로는 곱배기는 거의 필수일 듯.


쪽파, 당근, 계란, 채썬 숙주 등을 넣고 볶아낸 볶음밥입니다. 고명으로 파인애플이 약간 들어가 있습니다.
중화요리 전문점에서 나오는 중국식 볶음밥과는 다른 베트남 스타일의 고슬고슬한 볶음밥.


간이 그리 센 편이 아닌데 적당히 먹기 무난합니다. 밥알이 질척거리지 않고 고슬고슬한 게 맘에 들었습니다.
중화요리 전문점의 볶음밥과는 다른 개성이 느껴지는 그런 밥입니다. 면도 좋지만 밥 쪽이 좀 더 취향인 듯.


잘 먹었습니다. 친구는 퇴근하고 혼자 밥 먹고 들어가고 싶을 때 자주 애용하는 매장이라고 하는데,
최근 이런 류의 가게가 워낙 많이 생겨나서 다 비슷비슷하긴 하지만, 적당하 가격에 한 그릇 먹고 들어가기엔
이 정도가 딱 좋겠구나... 하는 인상이 들었던 곳입니다. 특출나게 대단하진 않아도 가볼 만한 그런 가게.

미스사이공은 체인점이라 여기저기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이므로 별도의 약도를 달진 않겠습니다.
미스사이공 홈페이지 : http://miss420.net/

. . . . . .


인형뽑기방이 갑자기 유행하는 것 때문에 한탕 치고 빠지려는 소위 '뽑기방'
요새 주체 못하고 마구잡이로 이곳저곳에 생겨나고 있는데 이런 간판을 달아놓은 곳도 있군요...ㅡㅡ;;
그나마 여기는 간판이랑 이것저것 갖춰놓긴 했지만 간판조차 달지 않은 곳도 꽤 많이 운영되고 있어요.


이 외에 구리 돌다리 시내 쪽에 청소년 게임센터가 새로 오픈했다는 소식을 들어 그 곳도 들러 보았습니다.
새로 생긴 게임센터 이름은 '진주게임랜드' - 간판만 보면 생긴지 꽤 오래되어 보이는 느낌인데...


안에 들어가보니 디디알을 제외한 모든 비마니 기종이 다 한 대씩 가동하고 있어 좀 놀랐습니다.
특히 기타도라가 어디서 가져왔는지 한 대 들어와있다는 것이 꽤 놀라웠는데요, 기존 구리시내 청소년오락실에는
E-amusement 가동하는 기종이 유비트 단 하나뿐이었다는 걸 생각하면... 구리 유저들 굉장히 반가울 듯.


펌프잇업도 신형 TX기체로 두 대 돌아가고 있네요. 요새 펌프는 공급량이 늘어 정말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제 다음달이면 차기작인 프라임2도 나온다는데, 그 때 새로 발매되는 신형 기체도 구경해보고 싶어요.

. . . . . .


예전에 책 하나를 선물받은 적이 있었는데, 실제 도쿄의 유명한 빵집을 소개시켜놓은 만화였습니다.
책 뒷면에 본문에 나온 가게들의 위치 및 주소, 전화번호 등을 정리해놓은 페이지가 있는데...
나중에 도쿄 지역 여행할 때 참고해야겠어요. 빈말이 아니라 진짜 가게 되면 가져가야겠군(...)

// 2016. 11. 12


덧글

  • Hyth 2016/11/12 13:34 #

    https://namu.wiki/w/오락실/경기#s-5.3
    진주게임랜드는 위 링크 참조하시면 될듯요. 저 위치에 오락실 있던게 꽤 오래되긴 했는데 없어졌다가 최근에 부활한건 저도 이번에 안;;
  • Ryunan 2016/11/14 23:00 #

    있었다가 다시 부활한 거군요. 여튼 구리 쪽에도 유비트 이외의 비마니를 즐길 수 있는 게임센터가 생긴 것에 축하를...
  • 노조미 2016/11/12 19:49 #

    뽑기방 요새 정말 많더군요
    오락실이 저렇게 많았으면 싶기도
  • Ryunan 2016/11/14 23:00 #

    저 뽑기방들은 어짜피 유행 지나면 다 사라질 것들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 좀좀이 2016/11/13 12:28 # 삭제

    벽면 사진 중 태국 아유타야 사진도 있네요 ㅋㅋ;; 곱빼기 된다는 것은 좋은데요? 기껏 찾아갔다가 먹고 시장기 다 가시지 않은 상태로 나오는 것보다는 괜찮을 거 같아요 ㅎㅎ
  • Ryunan 2016/11/14 23:00 #

    네, 제 기준으로는 역시 곱배기가 있어야 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99
710
2081909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