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2.03. 닛신 컵누들 구라파풍(유럽풍) 치즈커리(欧風チーズカレー)맛 (닛신) + 요지야의 유자비누. by Ryunan

세계에서 최초로 컵라면을 개발해낸 '닛신'의 컵누들(컵라면)을 꽤 좋아하는 편인데요,
다른 것보다도 특히 카레라면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http://ryunan9903.egloos.com/4393436)
풍성한 건더기 때문에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 꽤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는 컵라면으로 여행을 갈 때마다 사 오곤 하죠.

이번에는 '유럽풍 치즈커리맛(欧風チーズカレー/구라파풍 치즈커리)' 이라는 신상품인지 아니면
제가 이번에 처음 발견한건지 모르겠지만, 여튼 처음 보는 상품이 진열되어 있어 한 번 사 오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대충 마트 기준으로 100엔대 초 중반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구라파 풍의 치즈 커리라니(欧風チーズカレー) 무슨 맛일지 꽤 궁금하군요.
커리 본고장은 인도, 그리고 일본의 카레는 인도와 다른 독자적인 노선의 음식 중 하나라 생각하는지라...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언어가 되시는 분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한 컵당 열량은 414kcal. 같은 사이즈의 타 컵라면들과 비교하면 약간 열량이 높은 편.
중량이 85g인데 이는 우리나라의 작은 컵라면보다는 좀 더 묵직하고 육개장 사발면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듯.


별도의 별첨스프가 따로 봉지에 들어있진 않고 스프와 건더기가 미리 다 부어져 있는 상태로 들어있습니다.
카레 분말스프와 함께 네모난 주사위 모양의 건조 치즈가 꽤 많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


뜨거운 물을 부어준 뒤 뚜껑을 덮고 약 3~4분 정도 놔 둔 뒤에 뚜껑을 열면 면과 내용물이 잘 익습니다.
건더기가 윗쪽에 몰려있기 때문에 면과 잘 섞이도록 한 번 저어준 뒤에 먹으면 됩니다.


국물을 조금 적게 잡아서인지 약간 볶음면이라든가 비빔면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국물의 양은 취향에 따라 적당히 조절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 국물라면에 비해 짠맛은 좀 덜한 편.
그리고 젓가락으로 면과 건더기를 한 번 섞어주면 치즈 블록은이 녹아서 면에 자연스럽게 섞이게 됩니다.
완전히 국물에 녹아내리는 것은 아니고 많이 흐물흐물해져서 면과 섞이게 되더군요.


일반 카레컵라면에 비해 치즈의 맛이 좀 더 첨가되어 좀 더 치즈풍미가 느껴지는 살짝 느끼한 카레라면?
기존의 카레라면에 비해 치즈의 풍미는 늘었지만 상대적으로 카레 특유의 매콤한 향은 조금 약화된 느낌입니다.
블록으로 들어간 치즈는 쭉쭉 늘어나는 그런 모짜렐라 치즈가 아닌 체다슬라이스 치즈 계열의 맛.
그래서인지 좀 더 맛이 부드럽고 카레의 매운맛이 적어 매운 걸 좋아하지 않는 분께 추천할 만한 맛이긴 하지만
좀 더 매콤한 카레 특유의 스파이시함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오리지널 카레 컵라면 쪽이 좀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접하기 힘든 꽤 생소한 제품(?)이기도 하고 가격도 괜찮고 부피도 작은 편이니
여행 중 선물로 사 오거나 혹은 내가 먹을 용도로 사다놓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카레라면은 진리입니다.

. . . . . .


카레컵라면을 사 왔던 여행에서 같이 산 교토의 유명한 화장용품 브랜드 '요지야' 에서 사 왔던 비누입니다.
두 개를 사 와서 한 개는 지인분께 선물로 드리고 다른 한 개는 제가 쓰기 위해 구입.


비누 하나를 샀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전용 스티커까지 붙여 포장을 따로 해 줬습니다.


여러 가지 종류의 세안 비누가 있었는데, 마지막까지 녹차와 유자 중 어떤 걸 고를까 고민하다가
문득 군 복무 시절에 썼던 녹차비누(...) 생각이 나서 '아, 녹차는 안돼...' 하고 유자를 선택했습니다(...)


유자비누의 제품 설명이 포장 뒷쪽에 프린팅되어 있군요.


유자비누라고 하여 유자 특유의 상큼한 향이 강하게 느껴진다거나 하는 걸 생각했었는데
막상 뜯고보니 그런 상큼라고 달콤한 향은 별로 없이 약한 유자의 향이 섞인 비누향이 더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굉장히 강렬한 향을 기대하셨더라면 조금 실망할 수도 있는데, 대신 부담없는 향에 세안을 할 때 사용해도
얼굴에 부담이 덜 가는 그냥...^^;; 느낌이라(세안 후 얼굴당김이라든지) 비누의 질은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선물로 드렸던 분께서도 비누라든가 이런 것에 민감하신 분인데,
이 비누를 사용한 후의 느낌이 꽤 좋았다고 칭찬하신 걸 보아 선택을 잘 한 것 같아 다행이란 생각도 함께...;;
유자비누가 뒤에 있긴 하지만 일단 메인은 컵라면이기에 음식밸리 쪽으로 발행합니다.

// 2016. 12. 3


핑백

덧글

  • 명륜동금수저 2016/12/03 13:08 #

    사진만 보고 후식도 드시는구나, 했는데 비누였군요.
    포장만으로는 고로케 같았는데 엄청 큰 멘토스가 나오길래 놀랐습니다.
  • Ryunan 2016/12/04 23:21 #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네요 ㅋㅋㅋㅋ
  • 디케이드 2016/12/03 19:07 # 삭제

    한국 제품들과는 스프의 격이 다르네요. 저런 큰 덩어리
  • Ryunan 2016/12/04 23:21 #

    네, 일본 컵라면은 대체적으로 가격이 좀 센 편인데 그만큼 내용물도 튼실한 것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8834513
27257
1984097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