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2.07. 리퀴드 참프루 (선정릉) / 면 전문 식당에서 먹는 매운맛의 진한 닭고기 카레라이스. by Ryunan

선정릉역 근처에 있는 츠케멘 맛있게 잘 하는 집인 '리퀴드 챰프루'
이번에는 그 가게의 유일한 밥 메뉴인 닭고기 카레라이스를 먹으러 한 번 다녀왔습니다.
(리퀴드 챰프루 지난 방문 후기 - 츠케멘과 쇼유라멘: http://ryunan9903.egloos.com/4407257 )

. . . . . .


가게 사진은 예전 포스팅에 썼던 걸 대신합니다. 따로 외관 시진을 찍지 않아서요.


같이 간 분이 츠케멘을 좋아하시는 분이라 그 분은 츠케멘, 그리고 저는 이 날 아침, 점심을
전부 밀가루음식을 먹어서(아침은 빵, 점심은 칼국수) 저녁에는 밥을 먹어야 할 것 같아 카레를 한 번 먹어보기로...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되면 그 때는 세 종류의 스파게티 중 하나를 먹어보려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기본 반찬. 피클에 치킨무가 같이 섞여있는 것이 나름 독특한 특징.


접시에 닭고기 카레와 함께 참깨를 뿌린 밥이 같이 나왔습니다.
밥 양은 건장한 성인남성 기준 약간 적은 편이긴 한데, 밥 추가가 가능하니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카레 추가는 2000원인가 금액을 따로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레가 좀 특이한데, 일반적인 카레에 비해 점성이 상당히 높고 또 하이라이스처럼 색이 진합니다.
카레라기보다는 뭔가 카레소스에 닭고기와 야채를 넣고 볶아낸 소스라는 느낌이랄까... 여튼 그런 인상.
꽤 매콤한 향이 강하게 나는 게 일반적인 카레에 비해 좀 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니나다를까 카레는 꽤 매운 편이고 소스가 카레빵에 들어가는 것마냥 응축되어 간이 세게 느껴지는 편이라
일반적으로 카레 밥에 비벼먹는 것과 비슷하게 비벼먹게 되면 매운맛과 강한 맛이 확 올라오게 되더군요.
보통 카레 먹을때보다 소스를 좀 적게 밥 위에 올려서 사진과 같이 조금씩 비벼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한국인 입맛 기준으로도 매운맛이 꽤 얼얼하게 올라온다 느낄 정도라 매운 카레를 즐기시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맛.

닭고기를 비롯해서 잘게 다진 건더기가 꽤 풍족하게 들어가있어 복합적인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다만 밥과 함께 전부 비벼서 먹는것보단 카레를 조금씩 밥 위에 올려 한 수저씩 비벼먹는 게 더 좋을 듯 합니다.


간을 맞춰서 먹다보니 카레소스가 한 40% 정도 남았기에 밥을 반 정도만 약간 추가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카레간이 센 편이라 처음에 나온 밥만으로 카레를 전부 먹기에는 밥이 약간 모자라서...^^;;


한국식도, 일본식도, 인도식도 아닌 이곳만의 독특한 맛이라는 강조가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 . . . . .

이 날 같이 만난 분께서 다소 늦은 나이에 최근 군 입대를 하게 되어 입대 전 마지막으로 얼굴을 본 건데,
군 입대를 후 일주일이 지났음에도 다시 나왔다(?)는 소식이 없는 걸 보니 지금쯤 훈련 잘 받고 있는 듯 합니다.
좀 나이가 많은 상태에서 군대 들어가는 것이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군대와 잘 맞지 않는 성격을 갖고 있는 듯 하여
솔직히 걱정이 좀 많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잘 극복하고 건강하게 다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군 입대의 기억은 어느새 10년도 더 전의 이야기가 되어버렸고, 이제는 민방위가 되었다는 것이
가끔 생각해보면 실감이 잘 안 납니다. 아직도 예전의 기억을 떠올리라면 생생하게 기억이 다 나는데 말이죠.

. . . . . .


※ 리퀴드 참프루 찾아가는 길 : 지하철 9, 분당선 선정릉역1번출구 하차, 화천토종민물장어 앞에서 우회전.

// 2016. 12. 7


덧글

  • 2016/12/08 14:35 # 삭제

    가게 이름이 특이해서 기억하고 있었는데
    카레도 괜찮은 곳이군요 !!
  • Ryunan 2016/12/12 21:45 #

    좀 많이 맵고 확실히 타 카레전문점의 카레와 다르다! 라는 인상이 있었어요 :)
  • anchor 2016/12/09 09:25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2월 9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2월 9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Ryunan 2016/12/12 21:45 #

    감사합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3567
3836
2079749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