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2.24. 크리스마스 이브 파티 겸 연말 모임 (애슐리 한양대점) by Ryunan

최근 임금체불 등의 노동력 착취 문제로 구설수에 오르며 불매운동이 예년에 비해 크게 일어나고 있는
이랜드그룹에서 운영하는 애슐리. 평소 가까운 분들과 모여 한 번 식사하는 연말 모임을 가지기 위해
자리 예약을 몇 주 전에 해 놓았는데 해놓은 뒤 이 문제가 터져 가야 할까 아님 예약을 취소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여럿이 한꺼번에 들어가 식사를 여유있게 할 만한 대안을 찾기가 도저히 마땅치 않아 강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에 대한 이야기는 그냥 사진 위주에 가벼운 코멘트로만 대체합니다.

방문한 매장은 한양대 엔터식스 매장. 2016년 12월 24일, 금일 점심에 방문했습니다.
혹시라도 지금 노동력 착취 건으로 문제가 터진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매장에 간 것에 대해
혹여라도 방문 건에 대해 불편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번만큼은 너그럽게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 . . . .


옥수수 수프.


이번 애슐리 겨울시즌의 메뉴 테마는 '베리 메리 파티' 입니다.
디저트류에 산딸기가 들어간 크리스마스 스페셜 초콜릿 케이크가 나오고 그 밖의 메인 메뉴도
크리스마스에 즐기는 파티용 음식 위주로 구성된 것이 이번 테마. 사진에 보이는 피자는 시즌한정 '치킨 팝핑 피자'


지금 매우 귀한 몸이 되신 계란이 계란지단으로 준비되어 있어 어쩐지 좀 가져와야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연어와 리코타 치즈 샐러드를 올리고 따로 드레싱간을 하지 않은 야채 샐러드.


코울슬로 샐러드 위에는 평소 좋아하는 블랙 올리브를 듬뿍.
메인으로 가져온 튀김이나 육류 등의 음식 간이 강한 편이므로 서브로 가져온 야채엔 간을 최대한 약하게.


어린이용 접시가 매장 내에 일반 접시와 같이 비치되어 있는데, 성인이 이용해도 되는지 여부는...모르겠지만
파스타 류의 음식을 담을 때 서로 섞이지 않고 급식판처럼 나누어 담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한 번 이용.


연근칩이 들어간 유자 샐러드와 겨울시즌 기간한정 콥 샐러드. 유자드레싱 샐러드 상큼하고 좋았던 맛.


역시 시즌메뉴였던 '스파이시 치킨 스튜' 는 이름은 거창했지만, 그냥 닭도리탕과 거의 99% 유사했던 맛.
그만큼 친숙한 맛이라서 한 번 먹으니 쌀밥 생각이 조금 간절하게(?) 나더군요.


3종의 파스타 + 비빔국수 - 이 곳에서 제공하는 모든 면류를 다 조금씩 맛보기 위해...


세 번째 접시는 첫번째 두 번째에서 먹어보지 못한 피자 두 종과 마음에 들었던 걸 조금씩.
시즌메뉴는 아니고 한양대점에서 기본 제공되는 아래의 닭구이는 간도 약하고 촉촉쫄깃하니 마음에 들었습니다.


두 종류의 볶음밥을 반반씩 가져와 가볍게 맛보기.


본래는 따로 준비된 국물에 말아먹는 국수인데, 바로 옆에 카레가 비치되어 있어 카레우동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강황이 많이 들어간 향이 강하고 단맛이 적은 한국식 카레긴 하지만, 카레우동으로 먹는 것도 괜찮네요.


초콜릿 브라우니와 치즈케이크를 쌓아올리고 그 위에 산딸기와 블루베리 등을 올린
베리베리 우피케이크라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와 과일을 중심으로 한 디저트 접시.


겉에 크런키가 붙어있는 고깔 모양의 초콜릿은 초콜릿 소스를 바른 바삭한 과자의 식감이었습니다.


입가심용으로 레몬이 들어간 젤리도 조금.


바닐라 아이스크림 위에 에스프레소 커피를 얹은 아포가토 한 잔도 가볍게 즐기고...


음료가 아닌 순수 탄산수가 있어 탄산수 한 잔, 그리고 진하게 내린 뜨거운 커피 한 잔으로 마무리.
총 12명이 모여 웃고 즐기면서 약 2시간 정도의 크리스마스 파티 겸 송년 모임을 기분좋게 잘 마무리지었습니다.
다들 올 한해도 수고했고 이렇게 모여서 같이 즐기는 시간이 내년에도 계속될 수 있었음 좋겠네요.

. . . . . .

애슐리는 여럿이 모여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에 편안히 즐기기에 사실 이만한 곳을 찾아보기가 그리 쉽지 않은데
다른 외식브랜드에 비해 비교적 싼 가격을 유지할 수 있는 것도 매장에서 일하는 외식사업부 직원들의 임금착취 등으로
만들어낸 것이라 생각하면 절대로 좋아해선 안 되는... 솔직히 좀 복잡한 감정이 드는 브랜드인 것이 사실입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아야 하며 한두푼도 아닌 무려 84억에 달하는 엄청난 고액의 임금 체납.
불합리하게 임금을 받지 못한 이 계열사의 모든 직원들이 정당한 임금을 되돌려받게 되길 촉구합니다.

여러가지로 예년 못지않게 힘든 시기지만, 그래도 오늘만큼은
모두들 편안한 크리스마스를 만끽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지금 이 순간에도 가족들과 함께 쉬지 못하고 일 하고 계시는 분들께도 사랑이 함께하기를.

// 2016. 12. 24


핑백

덧글

  • 2016/12/24 22:47 # 삭제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Ryunan 2016/12/25 20:02 #

    홍콩 여행은 즐거우십니까...
  • JAYO 2016/12/24 22:52 # 삭제

    비공개 덧글입니다
  • Ryunan 2016/12/25 20:02 #

    비공개 답글입니다.
  • 검은장미 2016/12/26 00:35 #

    크리스마스에는 혼술혼밥.
  • Ryunan 2016/12/29 21:53 #

    연말은 어떻게 보내나
  • 검은장미 2017/01/02 18:16 #

    연말도 혼술혼밥 연초도 혼술혼밥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428201
60181
1796474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