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6.1.5. 새해 행운행운하세요~! 2016~2017 시즌 기간한정 행운버거 골드 (맥도날드) by Ryunan

맥도날드의 매 연말~새해 시즌에 나오는 기간한정 햄버거인 '행운버거'
지난 번 행운버거 칠리에 이어지는 포스팅으로 (http://ryunan9903.egloos.com/4411852)
이번에는 '행운버거 골드'를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패티가 치킨 패티로 변경된 행운버거 칠리와 달리
행운버거 골드는 사실 작년에 먹었던 2015~2016 시즌의 행운버거 골드와 완전히 동일한 제품입니다.
(2015~2016시즌 행운버거 : http://ryunan9903.egloos.com/4399104 )


역시 1000원이라도 아껴보자는 소심한 마음에(ㅡㅡ;;) 런치세트로...
행운버거의 가격은 단품 4600원, 세트 5900원인데 런치타임 시간 대 구매시 세트를 4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역시 금박 포장지에 싸여 있는 행운버거 골드.


점심시간대 사람이 많이 몰려 좀 급하게 만들었는지 양파랑 양상추가 조금 삐져나왔습니다.


그래서 모양새를 좀 정리해서 다시 연출(?)을 시켜보았습니다.
빵 바닥에는 달콤한 갈릭소스, 그리고 쇠고기 패티와 양상추, 슬라이스한 양파와 마늘향 나는 마요네즈 소스로 구성.


맥도날드의 보통 햄버거류가 양상추를 잘게 다져 올리는 것과 달리 이 제품은 양상추가 큼직하게 잘려 있습니다.
아무래도 길이가 길쭉한 버거니만큼 양상추를 잘게 썰어넣으면 쉽게 흘러내린다는 것을 의식해서인듯.
위에 발라져 있는 마요네즈 소스가 일반 마요네즈가 아닌 살짝 마늘향이 느껴지는 소스였는데 꽤 향이 좋았고
아래의 갈릭 소스도 달콤하면서도 마늘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쇠고기 패티와 비교적 잘 어울렸던
꽤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버거였습니다. 마늘향이 거슬릴 정도로 센 건 아니고 은은한 편이라 이런 걸 좋아하고
또 매운 맛보다는 달달하고 소스맛이 좀 강한 햄버거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군요.

다만 역시 지난번에도 말했지만 행운버거 자체가 워낙 가성비가 그렇게 좋은 버거는 아니기 때문에
맛이 나쁘지 않지만, 그래도 이 가격대의 다른 버거들과 자꾸 비교를 하게될수밖에 없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매년 한정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니만큼 '새해가 왔다' 라는 것을 기념하며 한 번 즐겨보세요.


지난번 댓글 주신 분의 말씀대로 행운버거는 그냥 컬리후라이 셔틀이라는 말이 사실인 것 같기도 하고...


맥도날드의 판매전략상 이게 아무리 맛이 좋아도 정식메뉴로 편입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이렇게 매 연말마다 한정판으로 내놓고, '한정'이라는 메리트를 가진 제품으로 쭉 나가게 될 것 같아요.
그러니 판매가 종료되는 2017년 1월 24일까지, 컬리 후라이를 많이 즐기도록 합시다.

// 2017. 1. 5


핑백

덧글

  • 2017/01/09 20:09 # 삭제

    결국 이것도 드셨군요 ㅋㅋㅋ
  • Ryunan 2017/01/09 21:42 #

    네, 매년 두 종류는 항상 다 먹습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168253
53012
1871946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