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11. 히노아지 돈코츠 카라미소 라멘 (세븐일레븐 / 도라에몽 피규어 페스티벌 2회차) by Ryunan

지난 번 포스팅인 '히노아지 돈코츠라멘 + 중화고추잡채도시락 (세븐일레븐 / 도라에몽 피규어 페스티벌 1회차)'
에서 이어지는 도라에몽 피규어 페스티벌 2회차 포스팅입니다. (1회차 : http://ryunan9903.egloos.com/4411922 )
이번에는 지난 번 포스팅 때 댓글에서 '디케이드' 님이 추천해주신 '히노아지 돈코츠 카라미소라멘'과
예전에 채다인님 블로그에서 보았던 '파이리 불떡볶이' (http://totheno1.egloos.com/4127585 )
그리고 7000원을 채우기 위해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구매한 '참치김치김밥' 을 합해 총 7100원을 만든 뒤
3990원을 더해 두 번째 도라에몽 피규어를 얻게 되었습니다. 총 구매 금액은 7100 + 3990 = 11090원.

세븐일레븐에서 진행하는 도라에몽 피규어 페스티벌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예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세븐일레븐 도라에몽 피규어 페스티벌 : http://ryunan9903.egloos.com/4411753 )

. . . . . .


이번 도라에몽 피규어 페스티벌에서 같이 소개할 상품은 지난 번 히노아지 돈코츠라멘에 이은 두 번째 상품인
'히노아지 카라돈코츠 미소라멘' 입니다. 세븐일레븐 전용 PB제품으로 가격은 3000원으로 동일합니다.


역시 일본라멘 체인점인 '히노아지(火の味)'의 감수를 받아 만들어진 상품으로
오랜 시간 우려낸 돈골육수에 칼칼한 맛과 감칠맛을 더한 히노아지에서 제일 인기있는 라멘이라고 합니다.

제품 측면에도 실제 매장에서 판매하는 라멘의 이미지사진이 있습니다.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붉은 국물의 매운 라멘이라는 것이 특징. 고명으로 파, 다진고기 등이 올라가있네요.


제품의 조리방법 및 영양성분표. 열량은 455kcal로 보통 큰사발 컵라면 한 개의 열량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실수로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찍지 못했습니다. 찍은 줄 알았는데 사진을 정리해보니 없었네요... 죄송합니다.
용기는 전자렌지에 넣고 돌릴 수 있는 용기라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전자렌지에 약 2분 정도 돌려줘야 합니다.


안에는 진공포장된 생면과 건더기스프, 카라미소라멘액상스프와 고추씨 마늘풍미유가 들어있습니다.


세 종류의 스프 파우치를 모아서 한 컷. 가장 오른쪽의 마늘풍미유는 조리된 후 마지막에 넣습니다.


용기 위에 생면과 함께 액상스프, 그리고 건조 야채스프를 넣은 뒤 뜨거운 물을 용기 내 표시선까지 붓습니다.
그리고 '뚜껑을 덮지 말고' 전자렌지에 넣은 뒤 약 2분 정도 데운 뒤 꺼내면 됩니다.
예전에 한 번 대참사가 발생했는데, 뚜껑을 덮어놓고 전자렌지에 데우면 국물이 넘치는 일이 생깁니다. 조심...!!
그리고 뚜껑을 덮지 않고 데워도 전자렌지의 전력에 따라 국물이 넘칠수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는 게 좋을 듯.


2분 정도 전자렌지에 데우고 나면 바로 먹어도 될 정도로 잘 익은 라멘이 완성됩니다.
매운 국물의 라멘이라 국물이 끓어오른 흔적이 용기 전체에 그대로 다 남는군요. 거의 넘치기 직전까지 갔네...


면을 한 번 저어준 뒤 그 위에 고추씨 마늘향미유를 가장 마지막에 뿌려준 뒤 잘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위에 고추기름이 둥둥 떠 있고 국물색이 매우 새빨간 것이 보기만 해도 꽤 매운 라멘이라는 분위기가 납니다.


라면은 한국 라면이 맵지 일본라멘이 제아무리 매워봤자 뭐 얼마나 맵겠어? 라고 만만히 보다가는
생각 이상의 얼큰하게 매운맛에 약간 뒷통수를 맞을 수도 있다 - 라는 것이 이 라멘을 먹은 제 첫 인상.
면은 괜찮은데 국물이 꽤 맵습니다. 그래도 허용되는 범위 안의 매운맛이긴 한데 고추기름이 코팅된 뒷맛이 얼얼.
한국식의 얼큰한 매운맛과 중화요리에서 고추기름이 만들어내는 얼얼한 매운맛이 동시에 입 안에 남는 느낌인데
그렇게 막 느끼하거나 불쾌한 매운맛은 아니라 그리 나쁘지는 않았고, 지난 번 돈코츠라멘의 가장 큰 문제였던
면과 국물이 따로논다는 느낌도 - 이 쪽이 좀 더 자극성이 강한 국물이라 그런가 좀 개선된 듯한 조화.

인스턴트 컵라면도 아니고 나름 생면이 들어간 프리미엄급 제품인데 토핑이 좀 더 충실했음 좋겠다...라는
아쉬움도 좀 남긴 하지만, 오리지널 돈코츠보다는 더 취향에 잘 맞았던 히노아지 돈코츠 카라미소라멘이었습니다.

. . . . . .


자, 그럼 이번에도 도라에몽 피규어 가챠를...


과연 이번엔 뭐가 들어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이슬이(시즈카)나 도라에몽이 있었으면 하는데...
지난번에는 그래도 진구(노비타)가 나와 꽤 잘 나온거라 생각하고 있었는데, 또 좋은 걸 기대해도 되려나...

.
.
.
.
.
.
.
,


이번 피규어는 8번 피규어, 노장구(세와시)입니다.
미래로부터 진구에게 도라에몽을 보낸 만악의(?) 근원이자 노진구의 머나먼 후손.


작품 내에서 존재감은 적지만, 장구가 없었더라면 도라에몽이라는 작품은 시작되지도 않았을 것이라
꽤 중요한 캐릭터 중 하나. 이렇게 둘을 같이 붙여놓으니 엄청난 시간을 초월한 만남이긴 하지만 어색하진 않네요.

도라에몽 피규어 페스티벌은 다음 3회차에서 다시 한 번 찾아뵙겠습니다.

. . . . . .

본 블로그 포스팅은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기업 '코리아세븐'의 블로그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서
해당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행사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상품의 샘플과 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한 컨텐츠입니다.
이에 '류토피아' 에서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이 지원을 받아 작성한 홍보 목적의 포스팅이라는 것을 명백히 밝히며
혹여나 이에 따른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조작 및 거짓 없이 사실만을 밝힐 것을 약속드립니다.


// 2017. 1. 11


핑백

덧글

  • 디케이드 2017/01/12 10:01 # 삭제

    편의점 전자렌지 전력이 1000W인가 할텐데 저정도로 넘쳐버리는군요. 저정도면 시간을 줄여도 될지도...저는 집에서 700W 렌지 쓰는데 넘치지 않고 적당히 데워지더군요.
  • Ryunan 2017/01/15 22:34 #

    사실 이번에도 넘쳐버렸습니다. 다음에는 좀 덜 데우는 쪽으로...
  • 2017/01/12 19:43 # 삭제

    우와 심지어 도라에몽도 안고있다니 ~전 노랑 도라에몽 나왔어요 ㅋㅋ
  • Ryunan 2017/01/15 22:34 #

    오홍, 전 3회차 때 어떤 게 나올지 기대해봐야겠습니다.
  • anchor 2017/01/13 09:51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월 13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월 13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Ryunan 2017/01/15 22:34 #

    감사합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2103852
27257
1985672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