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4.6. 핵불닭볶음면 (삼양) / 강렬하게 두 배 더 화끈한 맛, 강렬하게 두 번 더 먹고싶지 않은 맛 ㅠㅠ by Ryunan

최근 삼양라면과 불닭볶음면 말고는 이렇다 내세울 간판라면 하나 없는 안습의 삼양(...)
그래서인지 현재 삼양의 매출 중 상당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불닭볶음면 시리즈는 오리지널로부터 파생된
정말 다양한 종류의 바리에이션이 계속 확장되고 있는 중인데요, 나온지는 좀 되긴 했지만
'핵불닭볶음면' 이라는 기존 오리지널 불닭볶음면보다 두 배 더 매운 제품까지도 나왔습니다. 가격은 1000원.


현재 불닭볶음면 시리즈로 나온 제품은 본 제품을 포함하여 총 다섯 가지.
그 중 치즈불닭볶음면과 쿨불닭볶음면은 스코빌지수가 가장 낮고,
이 제품이 가장 스코빌지수가 높다고 합니다. 스코빌지수 수치는 3,706 SHU.
'리미티드 에디션' 이라는 한정판이란 이름이 붙긴 했는데 한정으로 잠시 팔고 끝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끓여보았습니다.
사진상으로는 그리 매워보이지 않지만 실제로는 매운 향이 꽤 강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집에 마침 먹다 남은 닭튀김이 남아 뒤에 같이 올려놓았습니다. 나름 불닭볶음면이니 닭을 넣자는 생각으로(...)


아, 뭔가 좀 짜증나게 맵네(ㅠㅠ)

당연하겠지만 기존 불닭볶음면보다 훨씬 더 매운, 그야말로 통각을 제대로 자극하는 뜨거운 매운맛이라
매운 걸 못 먹는 사람이라면 절대로 도전할 생각조차도 하지 말아야 할 레벨. 엄청 맵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매운맛이 오리지널 불닭볶음면 같은 경우 매워도 다시 먹고 싶을 정도로 당기는 매운맛인데 반해
핵불닭볶음면의 경우 매운맛에만 신경을 쓰느라 맛의 밸런스 같은 건 별로 조절하지 않은 듯한 느낌.
맵기만 엄청 맵고 다시 젓가락을 대고싶게 만드는 중독성 같은것도 없어서 밸런스 조절에 실패한 맛입니다.

불닭볶음면이 엄청 매운맛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히트를 친 이유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워서 화끈거리면서도 다시 먹고싶게 만드는 중독적인 맛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이 제품은 무조건 자극적인 매운맛에만 치중하다 보니 밸런스 조절을 못 해 맵기만 하고 뒤끝도 안 좋은 게 제 인상.

오리지널 불닭볶음면이라든가 불닭볶음탕면, 치즈불닭 등의 시리즈는 인상이 그리 나쁘지 않았지만
이것만큼은 그냥 도전용으로 한 번 먹어본 것 정도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 2017. 4. 6


핑백

덧글

  • 도오넛 2017/04/06 17:06 # 삭제

    불닭시리즈는 대체로 컵라면이 덜 맵다는 인상인데, 그래서인지
    핵불닭 컵라면은 기존 불닭보단 더 매우면서 봉지 핵불닭보단 덜 매운 포지션에 있어서 그정도가 딱 밸런스의 한계점이 아닌가 생각이 들어요!
  • Ryunan 2017/04/09 00:55 #

    조리 방법의 차이라든가 아니면 진짜 컵라면 버전이 덜 맵다거나...뭔가 차이가 있긴 있나보네요.
    핵불닭 컵라면을 제가 먹어봐야 판단이 될 것 같은데 봉지라면을 생각하면 손이 선뜻 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 알렉세이 2017/04/06 17:28 #

    허허허 며칠간 일정 주기로 먹었더니 위염이 생겼더랬습니다. 허허허
  • Ryunan 2017/04/09 00:55 #

    저는 다음날 아침 화장실에서 불이 난...;;
  • 농어 2017/04/06 21:58 #

    전설의 레전드급 디진다 돈까스와 비교하신다면...?
  • Ryunan 2017/04/09 00:55 #

    야, 그래도 음식이랑 비교를 해야지 음식이 아닌 것과 비교를 하면 안 되지(...)
  • 농어 2017/04/13 01:32 #

    하긴 그건 음식이 아니긴 해(...)
  • 검은장미 2017/04/06 23:20 #

    우리나라 개발자들은 도대체 무슨생각을 하는건가
  • Ryunan 2017/04/09 00:55 #

    저건 진짜 에러인 것 같음. 그냥 무조건 매운 것만 들이부어서 맛 밸런스도 신경 안 쓴 느낌.
  • muhyang 2017/04/09 00:29 #

    라면하고는 무관합니다만 지난번 결혼식 갔다가 뷔페에서 아이들이 '핵맛있다'고 떠들던 게 떠오르네요.
    도대체 한국어는 어디로...
  • Ryunan 2017/04/09 00:56 #

    뭐 저희가 학생일 때도 한글이 파괴된다고 엄청 다들 뭐라한 적이 있었지요...ㅋㅋ
    안냐세여 이런 거 같이... 자연스럽게 지금의 유행어도 나중엔 다른 걸로 변화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4646982
65112
1829130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