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4.14. 크래프트 한스 (이수) / 치킨이 의외로 되게 본격적이었던 수제맥주집 by Ryunan

이수의 수제맥주 전문점 '크래프트 한스(CRAFT HAN`S)'
꽤 맛있는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이수 번화가에서 다소 외진 곳에 떨어져있어 시끄럽지 않아 분위기도 꽤 좋은 곳.
날씨가 좋은 여름철에는 바깥에도 테이블이 있어 바깥바람 쐬며 야외에서 맥주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예전, 한 1년 반쯤 전에 한 번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http://ryunan9903.egloos.com/4396602 )
그 때는 식사를 하고 2차로 간 거라 그냥 맥주와 가벼운 스낵만 먹었는데 이번에는 식사를 겸사겸사 해서 방문했습니다.
공교롭게도(?) 예전에 갔을 때 같이 갔던 친구랑 이번에도 같이 가게 되었습니다.


기본안주 과자 프레첼.
되게 퍽퍽하고 짜기만 해서 평소에는 별론데 정말 가벼운 맥주안주로는 잘 어울리는 과자.


맥주 두 잔으로 가볍게 시작. 결국 저는 맥주 한 잔만 마셨지만...


수제맥주 전문점이기 때문에 매장 내부 분위기로 부어라 마셔라 하는 분위기라기보다는
2차로 와서 한두 잔 천천히 마시면서 즐기기 좋습니다. 애초에 많이 마시는 분위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도 하고...
맥주 퀄리티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 맥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삼삼오오 와서 가볍게 마시기 좋은 맛.


치킨을 주문했기 때문에 개인 접시와 포크 두 개씩 세팅.


소스로는 타르타르 소스와 비슷한 화이트 소스와 양념치킨 소스, 두 가지가 제공.


셀프 바에 피클이 비치되어 있고 피클은 직접 접시에 담아오면 됩니다.
무와 홍고추가 들어간 나름 수제 피클 느낌에 시큼한 맛이 덜하고 아삭거리는 것이 맛 꽤 좋더군요.


크래프트 한스의 후라이드 치킨(16000원)


보통 호프집 치킨의 한 마리에 비해 큰 닭을 써서 그런가 양은 가격대비로 꽤 흡족한 편입니다.
주문 후 치킨이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데, 그에 대한 보답(?)으로 갓 튀긴 뜨거운 치킨으로 잘 나왔습니다.


사실 처음에 같이 간 친구가 '여기서 치킨 어떠냐' 라고 제게 제안을 했을 때
크래프트 한스가 프랜차이즈 치킨 전문점도 아니고 수제맥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안주용 치킨이라면
본격적이라기보단 약간 구색맞추기 식이 아닐까... 라는 걱정을 했습니다만, 그 걱정은 기우였던 것 같습니다.

가격이야 일반 프랜차이즈나 호프집 치킨과 비슷하긴 하지만
치킨 양도 그렇고 튀긴 퀄리티도 치킨전문점과 맞서도 될 정도로 굉장히 본격적이란 느낌입니다.


치킨 위에 파슬리가루를 살짝 뿌려 마무리했고 기름도 잘 빼서 되게 바삭바삭하고 느끼하지 않은 맛.
치킨 간은 다른 프랜차이즈 치킨류에 비해 좀 약한 편이긴 한데 오히려 이게 장점이 된 것 같습니다.
이 정도 치킨이면 수제맥주집 말고 치킨집으로 이름을 바꿔도 꽤 선전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인상이 들었어요.
가게 들어오기 전 '맥주가 본업인 곳에서 치킨 튀겨봤자 구색맞추기겠지...' 라고 생각했던 저 자신에게 큰 반성을...

보통 한 마리에 비해 좀 많아보이는 양은 성인남성 한 마리 둘이서 나눠먹기에 적당하거나 아주 약간 아쉬운 정도.


안주가 약간 부족한 듯 싶어 추가 주문한 허니크림치즈 & 크래커 (7900원)
파슬리가루를 살짝 뿌린 크래커와 벌꿀을 뿌린 허니크림치즈가 네모난 플레이트에 담겨져 나옵니다.


허니크림치즈...라고 하는데 치즈보다는 버터에 좀 더 가까운 꾸덕꾸덕한 느낌.
크림치즈 위에 꿀을 듬뿍 바르고 슬라이스한 아몬드, 그리고 파슬리가루로 마무리.

크래커 위에 크림치즈를 발라먹듯 수저로 조금씩 떠서 크래커 위에 얹어먹으면 되는 허니크림치즈 & 크래커는
단맛쪽에 좀 더 치우쳐진 단짠단짠을 느낄 수 있어서 맥주 안주로 굉장히 잘 어울려 역시 만족스러웠습니다.
크림치즈 대비 크래커 양이 좀 적어 크림치즈가 남는데 크래커 더 달라고 하면 약간 더 주더군요.
굳이 크래커 위에 얹어먹지 않아도 기본안주로 나온 프레첼과도 꽤 잘 어울렸던 의외의 발견.

여기는 주변에 맥주 좋아하는 분 모시고 다시 한 번 와 보고 싶은 곳이군요.
지금까지 친구 덕에 좋은 발견을 했던 맛있는 안주가 있었던 이수의 수제맥주 전문점, 크래프트 한스였습니다.

. . . . . .


※ 크래프트 한스 이수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4,7호선 총신대입구(이수)역 13,14번출구 하차, 남성시장 근처.

2017. 4. 14 // by RYUNAN


덧글

  • 2017/04/15 11:16 # 삭제

    진짜 치킨이 본격적이군요 ㅋㅋ 저런곳은 그냥 옛날 후라이드 치킨 같은 느낌에 샐러드 곁들여 주는게 흔한데 ㅠ
  • Ryunan 2017/04/17 11:37 #

    그러니까요. 그냥 치킨은 구색맞추기용...이다 라고만 생각했는데, 생각 이상의 너무 본격적인 치킨이라 치킨만 포장해와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알렉세이 2017/04/15 15:14 #

    갓 튀겨낸 치킨과 수제맥주는 훌륭한 조합입니다.ㅎ
  • Ryunan 2017/04/17 11:38 #

    진짜 최고의 조합이지요. 몸에는 사실 좋진 않겠지만서도 그래도...^^
  • 이글루스 알리미 2017/04/18 08:57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4월 18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ㅇㅇ 2017/04/29 13:20 # 삭제

    종각,강남직영점가봤는데 직영점이최고..치킨한마리반분량에 만육천원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967414
65112
1827845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