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5.17. 마마부찌(노량진) / 감자튀김과 탄산음료를 마음껏 같이 즐기는 부대찌개 by Ryunan

블로그를 통해 몇 번 소개했던 노량진의 부대찌개 전문점 '마마부찌'
오래간만...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튼 노량진에 방문한 김에 점심 먹으러 한 번 더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노량진에서 밥 먹을 때 질이라든가 가성비를 동시에 생각하면 여기가 가장 나은 것 같더라고요.
두 명이서 갈 경우 2인분(12,000원)에 라면사리(500원) 하나 추가하면 딱 기분좋게 즐기고 올 수 있습니다.


부대찌개 2인분 세팅.


원래 뚜껑을 계속 덮고 있어야하는데, 끓기 전 재료 담은 거 한 컷 남기려고 잠깐 열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치즈 한 장은 들어갑니다. 그 외에 들어가는 재료는 이것저것...


마마부찌의 시그니처라고도 할 수 있는 기본반찬 중 하나인 감자튀김볼 무제한.


유일한 반찬인 단무지무침. 가끔가다 김치가 같이 나올 때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단무지만 나옵니다. 뭐 근데 부대찌개랑 감자튀김 열심히 먹느라 많이 손은 안 댑니다.


라면사리 한 개에 업장에서 500원을 받는다는 건 노량진이니까 가능한 가격이 아닐까 싶은...


무료로 추가가 가능하지만, 항상 감자튀김 먹느라 배가 차서 따로 추가하진 않는 밥.


뚜껑 속에서 보글보글 끓어오르고 있는 부대찌개.


창가 쪽 - 그러니까 햇빛이 잘 드는 쪽에 자리를 잡아 그런지 어떻게 보이실지 모르겠습니다마는
개인적으로 꽤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와서 끓이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맛있게 잘 끓었네요. 이렇게 큰 냄비에 푸짐하게 가득 담겨 나오는데 12,500원이라니, 좋습니다.


일단 라면부터 건져먹을 준비를...


이번에도 어김없이 맛있게 잘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매번 올 때마다 후회는 하지 않는 집이라 노량진에 가면 가벼운 주머니로 든든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
국물이 다른 전문점의 부대찌개에 비해 약간 심심한 감이 있지만 그만큼 풍부한 건더기가 커버해주니 괜찮습니다.


방문 당시엔 대선 전이라 이렇게 투표 독려 포스터가 매장 안에 붙어있었습니다.
아쉽게도 다들 바랬던 80% 이상 투표율을 달성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지난 대선보다 투표율은 더 올랐고
별다른 탈 없이 지금은 새로운 대통령이 뽑혀 정상적으로 새로운 정권이 들어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들어선 19대 문재인 대통령 정권이 앞으로 어떻게 국정을 펼쳐나갈지 지금은 시작 단계.
지지하든 지지하지 않는 사람이든 전부 아우르며 경제, 국방, 외교 모든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길 빌어봅니다.


※ 노량진 마마부찌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 9호선 노량진역 3번출구 하차, 지도 참조

. . . . . .


작년에 한정메뉴로 잠시 나왔다 사라졌는데, 워낙 인기가 좋아 다시 정식메뉴(아마도?) 부활한
'리세스 피넛버터 초콜릿 맥플러리' 를 노량진 맥도날드에서 맛보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2800원으로
다른 기존 맥플러리 시리즈에 비해 약간 비싼 편이긴 한데, 대신 이렇게 전용 용기에 따로 담겨 서빙되더군요.


이게 엄청 달콤하면서도 또 뒷맛에 살짝 짠맛이 남게되는 전형적인 '단짠단짠' 계열의 맥플러리인데,
사실 단맛보다도 뒤에 살짝 남는 짠맛이 되게 인상적이고 기분이 좋아지는 맛이라 전 되게 좋아합니다.
물론 그만큼 칼로리 폭탄이긴 하지만, 가끔 한 번 되게 달고 시원한 게 먹고 싶을 때 한번씩 먹으면 좋은 맛.


기분이 안 좋거나 혹은 머리가 잘 안 돌아갈 때 당 보충용으로 적당한 디저트 아이스크림.
솔직히 요새 친구 만나서 밥 먹고 카페 가서 커피마시는 것보다 차라리 그냥 맥도날드 가서
카페의 커피한잔 마실 가격으로 이 맥플러리랑 아이스커피 같이 먹는 게 더 좋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2017. 5. 17 // by RYUNAN


덧글

  • YGG 2017/05/19 15:02 # 삭제

    한양게임센터 옆 비야랑 거의 똑같은 컨셉의 가게군요
    반찬으로 나오는 단무지무침 감자튀김도 똑같구요 ㅋㅋㅋ
    라면사리가 500원인게 부럽네요
  • Ryunan 2017/05/19 18:03 #

    어, 제 주변분도 비야 이야기를 했습니다.
  • YGG 2017/05/20 02:43 # 삭제

    리겜유저끼리 통하는 게 있나봅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1567788
43002
1713591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