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5.19. 놀부부대찌개(신촌) / 인당 9,900원에 햄, 소시지를 원하는 만큼...!! 두 번째 방문 by Ryunan

지하철 2호선 신촌역에서 연세대 방향으로 걸어가다 보면 큰길가에 나오는 '놀부 부대찌개' 체인.
이 곳은 다른 놀부 부대찌개 전문점과 달리 9,900원에 사리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뷔페 컨셉으로 운영하는 부대찌개 전문점으로 예전에 한 번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께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신촌 놀부부대찌개 첫 번째 방문 : http://ryunan9903.egloos.com/4412463 )

여기를 같이 가자고 엄청나게 졸라대던 블로그 이웃 J君이 있어, 퇴근하고 만나서 같이 가게 되었습니다(...)
며칠을 두고 계속 졸랐는데, 더 거절하다간 뭔가 J君이 어마어마하게 큰 일을 저지를 것 같아서...
참고로 같이 간 J君의 포스팅은 http://jong31.egloos.com/3200620 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가게는 2층에 있습니다. 바깥과 연결된 계단을 통해 올라가는 중.


인당 9,900원에 1,900원을 더하면 생맥주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철이라면 11,800원에 음식, 그리고 생맥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니 가성비만큼은 확실히 발군.
이것 때문에라도 맥주 좋아하는 사람이랑 여름에 한 번 가 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중이긴 합니다.


가게 입구. 포장할인은 20%라고 하는데, 이런 매장에서는 어떻게 포장을 해 줄까 상당히 궁금합니다.
설마 과거 피자전문점 샐러드바처럼 용기 주고 사리는 원하는 대로 알아서 담으라고 해 주는 것이려나...


매장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지난번 방문 때에 비해 사람은 조금 덜하네요.


참고로 이용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료는 음식 코너에 기본으로 있고, 생맥주라든가 주류 등을 추가할 때만 추가 요금이 나옵니다.


햄, 소시지를 비롯하여 야채, 버섯, 면류가 구비되어 있는 셀프 바.
여기서 부대찌개 재료에 들어가는 음식들을 담아와서 냄비에 넣으면 됩니다.


테이블 위의 가스 버너.


이용 방법은 지난 번에도 소개하긴 했지만, 사진 찍어서 다시 한 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음에 원하는 부대찌개 4종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육수를 선택하면 기본 세팅이 된 냄비가 나오고,
그 후로 부대찌개 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직접 가져와서 넣으면 됩니다. 이후 육수 추가는 셀프 바를 직접 이용.


음료 디스펜서에 탄산수도 있기 때문에, 탄산수로 한 잔 가져왔습니다.
이런 가게에 와서 음식을 먹는 행위에 있어 아주 약간의 죄책감을 덜기 위한 것이랄까(...)


셀프 바에는 부대찌개 안에 들어가는 재료 말고도 간단한 튀김류나 고구마맛탕, 단호박샐러드, 푸실리 등
같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몇 가지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종류가 엄청 다양한 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부대찌개 먹으면서 같이 먹을 수 있다...' 정도로만 생각하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치킨도넛, 김말이튀김, 감자튀김 3종 세트. 확실히 이런 건 맥주 안주로 먹기에 괜찮을 것 같군요.
튀김들은 뭐 그냥저냥 딱 예상되는 맛이긴 한데, 의외로 오른쪽의 고구마맛탕이 꽤 잘 만들어졌습니다.


부대찌개 안에 들어가는 청경채, 숙주, 버섯, 베이크드 빈 등의 야채를 담은 접시.
무조건 고기만 넣는 것보다 야채라든가 버섯 등을 비율에 맞춰 같이 넣어줘야 더 맛있는 국물이 만들어집니다.

.
.
.
.
.
.
.

...라고 말은 했다지만,
야채 많이 넣으라는 말 따위 이 사진 한 장으로 모든 설득력이 사라져버렸다(...)


이게 부대찌개용 사리야 아니면 무슨 단체급식용 햄볶음 사리야(...)
참고로 놀부 부대찌개에서 제공되는 사리용 햄, 소시지는 총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 밖에 조그만 만두라든가 치즈떡 같은 것도 있으니 개인 취향에 맞춰 양을 조절해서 넣으세요.

이미 설득력 따위 제로지만(...)


이번엔 쇠고기 부대찌개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쇠고기, 그리고 약간의 야채와 양념장이 들어간 국물이 자글자글 끓어오른다 싶으면...


햄, 소시지, 그리고 베이크드 빈을 먼저 넣고 끓인 다음에... 냄비의 국물이 넘치지 않도록...


(사실 조금 넘칠 뻔했는데, 아슬아슬하게 조절했습니다...)


국물이 조금 더 끓어오른다 싶을 때 다른 야채와 버섯 등을 넣고 자글자글 더 끓여내면 됩니다.
야채를 넣은 시점에서 진짜 한계치까지 냄비가 꽉 찼는데 약간 아슬아슬했습니다...;;


다행히 야채는 금방 뜨거운 국물에서 숨이 죽어 부피가 같이 줄어들더군요. 여튼 잘 끓고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부대찌개라기보다는 거의 부대볶음이라도 봐도 전혀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뭐 어찌됐든 일단 잘 끓었고 맛있게 먹으면 되니 크게 상관 없으려나(...)


국자로 먹을만큼 직접 떠먹으면 되는데, 어떻게 국자를 떠도 소시지와 햄이 이 정도씩 딸려나옵니다.
평소 부대찌개 먹을 때 햄, 소시지 같은 것에 좀 아쉽게 느끼셨던 분이라면... 많이 좋아하실 듯.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사진만 봐도 대충 견적이 나오는데, 굳이 더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이런 방식으로 만들어먹으면 국물이 엄청나게 짜지고 또 기름이 굉장히 많이 생기기 때문에
막 얼큰한 부대찌개 국물이라기엔 좀 거리가 먼... 굉장히 진한 국물맛이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국물 막 떠먹거나 그러진 말고 가급적이면 건더기만 건져먹는 걸 추천합니다.
애초에 국물이 많이 졸아들면서 건더기 안에 스며들기 때문에 건더기만 건져먹어도 국물이 거의 안 남게 되더라고요.


막 국물 떠먹거나 그러지 않아도 건더기에 국물이 다 스며들어서 다 건져먹으면 이 정도만 남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막 여기에 라면사리 같은 면사리도 넣어먹고 마지막에 밥 넣고 볶음밥도 먹고 해야하지만,
역시 과유불급이라고... 처음에 욕심 엄청 부렸다가 둘이서 햄만 한 냄비 먹어치우고 GG 선언(...)

어떻게 음식을 즐기든 그건 자유지만, 저처럼 과유불급하지 말고 가급적이면 라면사리도 넣고 밥도 볶고 하면서
여러분들은 좀 더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맛있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컨트롤 잘 하시기 바래요...;;


나갈 때 쿠폰을 하나 주더군요. 즉석에서 바로 당첨을 확인할 수 있는 즉석 당첨 쿠폰입니다.
최대 순금 100돈을 준다고 하니, 부대찌개도 먹고 순금도 받아가고... 완전 최고 이벤트인데...??


그런 행운이 나에게 올 리가 없어...

. . . . . .


※ 놀부부대찌개 뷔페 신촌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호선 신촌역 2번출구, 연대방향으로 직진 후 왼편에 위치

2017. 5. 19 // by RYUNAN


덧글

  • NaChIto LiBrE 2017/05/19 13:42 #

    ㄷㄷㄷㄷ
    그야말로 햄볶.ㅋ
  • Ryunan 2017/05/19 18:05 #

    네, 햄볶의 극치...
  • 알렉세이 2017/05/19 20:22 #

    햄사리 넘칠거 같아서 조금 덜어 넣으신거 아닙니까.ㅋㅋㅋ
  • Ryunan 2017/05/21 18:28 #

    아뇨 전부 천천히 다 부었습니다 ㅎㅎ
  • 이글루스 알리미 2017/05/23 09:02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5월 23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줄카라 2017/05/26 17:14 #

    햄이 장난아니게 많군요.

    다른 지점도 저렇게 서비스하면 좋겠습니다.
  • Ryunan 2017/05/26 23:02 #

    뷔페 매장으로 전환된 곳은 전부 저렇게 운영할 것입니다.
  • 글솜씨 2017/07/24 18:33 # 삭제

    ㅋㅋㅋㅋㅋ주인장님 너무 글을 재미있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생각없이 부대찌개 검색하다가 들어왔는데 예정에도 없이 이 집 가려고여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기분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Ryunan 2017/07/25 23:15 #

    감사합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399
710
2081909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