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6.2. 매뉴팩트(MANUFACT - 도산공원점) / 한 번에 도저히 찾기 힘든 압구정의 숨어있는 커피집 by Ryunan

벚꽃이 한창 핀 지난 봄에 다녀왔던 압구정 도산공원 근처의 '매뉴팩트' 커피 전문점입니다.
본래는 연희동에 매장이 있는데 그 곳은 테이블도 적은 공방 같은 분위기라 좀 더 본격적인 매장을
이 쪽에 새로 확장하여 영업을 시작했단 이야기를 들어 커피 좋아하는 지인분과 함께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이 가게를 찾기가 정말 힘들다는 건데요...
저보다 먼저 가게를 가 보신 지인 왈 '처음 오는 사람은 절대 한 번에 가게 못 찾는다' 라고...
그 이유가 뭔지 가기 전에는 몰랐는데, 실제로 와 보니 무슨 의미인 지 알 것 같았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문이 가게로 들어가는 출입문인데, 가게 바깥 어디를 봐도 매뉴팩트 관련 간판이 아예 없어요.
'퀸마마 마켓(QUEENMAMA MARKET)' 간판이 세워진 건물 안으로 들어간 뒤 4층으로 올라가야 커피점이 나옵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와서야 아주 조그마하게 4층에 매뉴팩트가 있다는 안내가 있습니다.
그것도 다른 표기 하나 없이 덜렁 가게 이름은 '매뉴팩트' 란 표기가 전부.


가게 전경. 카페라기보다는 뭔가 탁 트인 도서열람실 같은 분위기.
야외 테라스에도 테이블이 몇 개 있긴 하지만, 실내엔 저 크고 길쭉한 테이블 하나가 쭉 이어져 있습니다.
그냥 저기에 적당히 자리를 잡고 커피를 주문하는 시스템. 그리고 의외로 잘 알려졌는지 사람이 되게 많습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특유의 산미가 인상적이라 연희동에서도 마셔보고 마음에 들었던 메뉴.


라떼도 생각 이상으로 괜찮았습니다. 가격도 3,000원으로 압구정 치고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기도 했고
되게 부드럽고 구수하게 넘어가는 맛이 마음에 들었는데, 저 말고 같이 간 다른 분들도 마셔보고 만족.


연희동과 마찬가지로 이 곳도 일반적인 카페와는 다른 독특한 분위기가 인상적이었던 곳.


벚꽃이 한창 만발했을 때 갔던 걸 이제서야 올리게 되다니, 늦어도 많이 늦었네요...^^;;
지금은 날도 많이 좋아졌으니 실내가 아닌 야외 테라스에서 도심을 바라보며 즐기는 커피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미세먼지가 많이 끼지 않은 날씨 좋은 날에 나가는 게 중요하겠지만요.

. . . . . .


※ 매뉴팩트 도산공원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5번출구 하차, 도산공원 근처 퀸마마마켓 4층

2017. 6. 2 // by RYUNAN


덧글

  • 다루루 2017/06/03 01:58 #

    메밀플라자에서 멀지 않군요...
  • Ryunan 2017/06/06 11:52 #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22460
3289
2004509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