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6.3. 탄탄면(坦坦麵-이온 탑밸류) / 100엔 미만 이온마트 PB상품으로 즐기는 탄탄면 by Ryunan

지난 일본여행 때 숙소 근처의 이온(AEON) 마트에서 장을 좀 많이 봐 왔는데,
이온의 자체 PB상품 브랜드인 '탑밸류(TOPVALU)' 브랜드의 제품들을 꽤 많이 사 왔습니다.
가격이 타 NB상품들에 비해 저렴한 것도 있지만, 그보다 이온 PB를 달고 나오는 상품 품질은 어떨까 궁금한 마음,
즉 호기심에 집어든 물건이 더 많았습니다. 예전에 소개한 이온 탑밸류 콜라나 사이다 같은 제품들처럼 말이죠...

오늘 가볍게 소개할 제품은 이온의 탑밸류 브랜드로 출시, 판매중인 탄탄면(탄탄멘, 坦坦麵)입니다.
가격은 아쉽게도 정확히 기억이 안 나지만 100엔대 미만으로 상당히 저렴했습니다. 88엔(약 900원) 이었나?
이온 전용 상품이기 때문에 일본 내 위치한 모든 이온 마트의 라면 코너에서 어렵지않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뚜껑 위에 별첨스프 하나가 같이 묶인 채 비닐 포장이 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별첨스프의 내용물은 조미유(調味油)로 고추기름을 베이스로 한 조미유라고 보시면 될 듯.


탄탄면의 제품 뚜껑 부분. 탑밸류 브랜드 제품의 디자인은 타 제품대비 매우 심플하다는 것이 특징인데,
한국의 홈플러스 알뜰상품, 혹은 이마트의 노브랜드 제품의 디자인 정도를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포장에 들어가는 디자인도 거의 최소화하여 그만큼 가격절감을 더 하겠다는 의지가 드러나고 있으며,
실제 이 시도는 탑밸류 브랜드를 달고 나오는 제품과 다른 일반 제품의 가격 차이로 확연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컵의 중량은 76g으로 한국의 작은 사이즈 컵라면과 엇비슷한 편.
열량은 351kcal로 보통 봉지라면 한 개의 열량에 비해 약 100kcal 정도 낮군요.


뚜껑을 열면 조그마한 건조고기 덩어리와 함께 야채, 그리고 분말스프가 섞여들어가있는 걸 확인 가능.
포장 비용을 줄이기 위해 분말스프를 별첨으로 넣지 않고 미리 섞어놓은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뚜껑을 반 정도 연 상태에서 바로 뜨거운 물을 붓기만 하면 되니 나름 편리하다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뜨거운 물을 붓고 뚜껑을 덮은 뒤 약 3분 정도 기다려준 뒤 뚜껑을 다시 엽니다.


그리고 그 위에 좀 전까지 뚜껑에 붙어있었던 조미유를 부은 뒤 면과 섞이게 잘 비벼드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고추기름이 들어간 조미유 덕인지 꽤 그럴듯한 국물 맛.
물론 일본인 기준이라 막 엄청 맵거나 하진 않지만, 그래도 일본라면서 찾아보기 힘든 얼큰한 국물맛이라
매운 거 좋아하는 한국 사람의 입맛에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만...
아무래도 PB제품 컵라면의 한계라고 해야 하나... 진짜 식당의 탄탄면을 생각하면 국물이 좀 밍밍한 감이 있던것도 사실.
그냥 저렴한 가격에 탄탄면의 기분을 즐길 수 있는 제품... 에 의의를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조 건더기가 PB제품 치고 비교적 알차게 들어가있어 씹는 맛이 동시에 느껴진다는 것도 꽤 장점이었는데,
뭔가 맥주라든가... 그게 아니면 군만두 같은 같은 중화요리 계열의 음식과 즐기면 꽤 잘 어울릴 듯한 인상이었어요.

2017. 6. 3 // by RYUNAN


덧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8014513
27257
19840897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