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6.4. 이상한 감자칩 (콜라맛, 사이다맛, 요구르트맛 - 홈플러스) / 홈플러스의 본격적으로 진짜 이상한 감자칩 by Ryunan

대형마트의 자체 PB상품은 대개 일반 상품보다 좀 더 포장이 심플하고 가격이 저렴한 것들이 많은데,
가끔 일반 상품대비 가격이 저렴한 장점보다는 독특한 PB만의 개성적인 특징을 내세운 상품들도 있습니다.
바로 홈플러스 PB상품인 '이상한 감자칩' 이 그런 대표적인 상품으로 오늘 소개할 것이기도 한데요...

오늘 소개할 상품은 홈플러스 PB상품으로 출시된 감자스낵 '이상한 감자칩' 시리즈로
각각 '사이다맛 감자칩', '콜라맛 감자칩', '요구르트맛 감자칩' 입니다. 가격은 한 봉지당 정가 1,000원.

.
.
.
.
.
.

콜라맛, 사이다맛, 요구르트맛이라니... 대체 무슨 마약하시길래 이런생각을 했어요...?

. . . . . .


일단 첫 번째로는 셋 중 가장 신경이 쓰이는 콜라맛 감자칩을 집어들었습니다.
포장 디자인의 메인 컬러는 콜라 캔을 상징하는 붉은색(...)


중량은 65g으로 일반적인 1,500원짜리 포카칩, 스윙칩류의 감자칩과 엇비슷한 중량입니다.
특이성분으로 콜라향씨즈닝이 7.4% 들어가있다고 하는데... 뭔가 좀 무섭네요(...)
제품 이미지사진의 감자칩에 시커먼 잿가루같은 게 묻어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저게 콜라향 씨즈닝인 듯.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제품의 영양성분표 및 기타 정보. 제조사는 고구마형 과자로 유명한 코스모스 제과 제품입니다.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65g)당 열량은 325kcal인데,
콜라맛을 메인으로 내세운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당 성분 비율이 그렇게 높지 않더군요.


봉지 안에는 보통 감자칩과 모양은 동일하지만... 뭔가 시커먼 씨즈닝이 듬뿍 묻어있어
보기만 해도 좀 불안해보이는(...) 비주얼의 감자칩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기묘하게 달콤한 향도 나요.


그릇에 담았을 때의 한 봉지 양은 대략 이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자칩의 크기는 포카칩 계열의 타 감자칩과 마찬가지로 불규칙하고 울퉁불퉁한 편.


어떻게 보면 이거... 곰팡이가 슬어있거나 혹은 썩은 감자칩이라고 봐도 될 것 같은걸...;;
감자칩 외형은 참... 콜라향 씨즈닝이니 어쩔 수 없다손치더라도 식욕이 가지 않을 정도로 영 별로인데요...
외형은 이래도 맛만 괜찮으면 되겠지... 라고 생각하고 먹어보았습니다만, 역시 맛 또한 총체적 난국이었습니다(...)

.
.
.
.
.
.

감자칩과 콜라 따로 먹는 게 귀찮다고 하나로 합쳐버린 인간 나와!!!

굳이 비유를 하자면... 감자칩을 콜라에 푹 담가놓은 뒤 감자칩에 콜라의 성분이 전부 스며들게 한 뒤
그걸 다시 건져내어 콜라 엑기스만 남고 수분이 다 빠지게 말린 뒤 다시 한 번 튀겨낸 듯한 느낌의 맛(...)
콜라와 감자칩을 따로따로 먹으면 정말 궁합이 잘 맞지만, 둘을 한꺼번에 합쳐놓으면 절대로 안 된다는 교훈을 준 제품.
단짠단짠 맛을 내는 과자가 좋다곤 하지만, 그 단맛이 콜라의 단맛이라면 안 어울린다는 걸 확인시켜주었습니다...

. . . . . .


두 번째 제품은 '사이다맛 감자칩' 으로 이미지 컬러는 사이다를 상징하는 녹색.


역시 매우 신경쓰이게 만드는 '사이다향 씨즈닝 7.4%'가 별도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콜라와 달리 사이다는 무색이기 때문에 씨즈닝이 감자칩에 코팅되어도 별로 티가 나지 않는군요.


제품 포장 뒷면.


한 봉지당 열량은 325kcal로 콜라맛 감자칩과 엇비슷한 수준입니다.


역시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기타 정보.
제품의 원재료에서 콜라맛 씨즈닝이 사이다맛 씨즈닝으로 변경된 것 이외엔 완전히 동일한 구성.


겉보기에는 보통 감자칩과 별반 다를 바 없는 모습입니다. 미묘하게 약간 더 두꺼운 듯한 인상은 있고요.
그리고 역시 감자칩에서 사이다 특유의 약간 끈적끈적한 달콤한 향(?)이 느껴진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앞서 맛본 콜라맛 감자칩이 너무 총체적 난국이라 사이다맛도 별로 기대를 안 하고 먹어보았는데, 응?
같은 탄산음료를 씨즈닝화하여 넣은 감자칩인데도 불구하고 콜라맛보다 훨씬 더 먹을만한 맛.
콜라맛은 특유의 콜라향과 텁텁함이 만나 정말 안 어울린다는 인상이었는데, 이건 생각했던 것보다 꽤 멀쩡했습니다.
사이다의 단맛이 감자칩과 더해져서 그냥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꽤 특이한 감자칩이다... 라는 느낌이었는데,
물론 역시 적극적으로 권해주기는 좀 힘들겠지만, 생각보다 괴식은 아니고 의외로 먹을만했다는 게 제 인상.

달짝지근한 계열의 가벼운 스낵을 좋아하신다면 호기심에라도 한 번 사먹어볼 수 있겠다... 란 생각은 드는군요.

. . . . . .


마지막은 '요구르트맛 감자칩' 입니다. 어째서 콜라, 사이다에 이어 바로 요구르트인지
그 연관성은 이해가 잘 안 가긴 하지만... 여튼 이미지 컬러는 요구르트 색인 밝은 분홍색.


특이성분으로 요구르트분말(발효유분말)이 0.148% 함유되어 있군요.


제품 포장 뒷면.


제품의 열량은 320kcal로 타 감자칩과 비슷하며, 당분은 콜라맛, 사이다맛에 비해 조금 더 높은 편.
사진은 별도로 없지만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도 다른 제품과 큰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세 종류의 감자칩 중 가장 평범한 감자칩에 가깝게 생긴 감자칩의 외형.
아주 당연하겠지만, 요구르트 특유의 향이 감자칩에서 은은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의 콜라맛 감자칩과는 비교도 되지 않게, 의외로 요구르트 분말과는 잘 어울린다는 느낌.
사이다맛 감자칩도 제 기준으로는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만, 어디까지나 그건 제 기준이었을 뿐이지
다른 사람들에게 함부로 권하기는 좀 힘들겠다... 싶은 생각이었는데, 요구르트 분말과 감자칩은 꽤 조합이 괜찮네요.
감자칩의 고소하고 바삭바삭한 맛, 그리고 요구르트 특유의 새콤하면서 달콤한 뒷맛이 서로 거슬리지 않고
꽤 잘 만든 단짠단짠 계열의 감자칩이다 - 라는 좋은 인상을 받가 맛있게 즐길 수 있었던 스낵이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세 가지 스낵의 평가는 콜라맛 <<< (넘을 수 없는 벽) <<< 사이다맛 <<<<<<<<< 요구르트맛 순.
물론 셋 다 달콤한 계열의 감자칩이라 맥주안주 등의 술안주로는 일반 감자칩에 비해 어울리지 않지만,
사이다맛 정도면 한 번 사먹어볼만한, 그리고 요구르트맛은 타인에게 추천해줘도 괜찮을 듯한 재미난 경험이었습니다.

2017. 6. 4 // by RYUNAN


핑백

덧글

  • 알렉세이 2017/06/04 18:51 #

    오오 다시 괴식포스팅도 시작하셨군양
  • Ryunan 2017/06/06 11:55 #

    가끔 보이면 구입하곤 합니다 특이한 것들은...ㅋㅋ
  • usualxtra 2017/06/04 19:38 # 삭제

    http://bbs.ruliweb.com/hobby/board/300117/read/30578982

    이게 팔릴거라 생각을 한 건지
    처음에는 130g 중형포장으로 2180원에 팔았었는데 모조리 990원 할인땡처리하고 제품 수량을 줄여나가던 중이었는데

    소형 포장으로 바꿔서 냈네요ㅋㅋ... 이런 종류의 감자칩은 당연히 대형포장으로 팔면 판매량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 Ryunan 2017/06/06 11:55 #

    저도 처음에 큰 포장으로 나온 걸 봤었습니다. 그 때는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안 샀는데, 이렇게 소포장으로 다시 나오게 될 줄은...ㅋㅋ
  • ㅇㅇ 2017/06/04 20:00 # 삭제

    일단 막 던져보고, 하나 얻어걸리면 그걸 주력으로 하는 거죠
  • Ryunan 2017/06/06 11:55 #

    그나마 다행인 건 요구르트맛은 얻어걸릴만한 건덕지가 있다는 것이라...;;
  • 보노보노 2017/06/04 20:28 # 삭제

    신호등 감자칩...
  • Ryunan 2017/06/06 11:55 #

    어, 생각해보니 그렇네요...ㅋㅋㅋ 요구르트맛을 노란색이라고 대충 친다면...
  • chobomage 2017/06/05 10:05 #

    콜라맛만 먹어보고 괴식이다 싶어 포기했는데 셋중 최악을 선택한 거였군요
  • Ryunan 2017/06/06 11:56 #

    요구르트맛을 먼저 고르셨다면 이미지가 좀 나아지셨을 겁니다...
  • 이굴루운영팀 2017/06/05 10:43 #

    저용량판도 나왔군요..
  • Ryunan 2017/06/06 11:56 #

    네, 지금은 소량포장된 저 제품으로만 나오는 것 같습니다.
  • 검은장미 2017/06/08 16:58 #

    감자칩에 요거트 찍어먹으면 꿀맛임 아마 그래서 요거트가 제일 나은듯..
  • 지나가는띵가 2017/06/09 12:06 # 삭제

    사이다맛 사서 몇개 먹어봤는데 진짜 이상하던데;;ㅋㅋㅋ 몇개 먹다가 중도포기;; 포카칩은 하루에 몇봉지씩 먹을 수 있는데 이상한감자칩은 몇개 주워먹지도 못하겠음;;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9467414
65112
1827880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