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6.9. (36) 코즈웨이 베이의 애플 스토어(Apple Store) / 2017 홍콩·마카오 가족여행 by Ryunan

==== 2017 홍콩·마카오 가족여행 ====

(36) 코즈웨이 베이의 애플 스토어(Apple Store)

. . . . . .

코즈웨이 베이의 '애플스토어(Apple Store)'
허니문 디저트, 드 에비뉴(http://ryunan9903.egloos.com/4416218)가 있는 쇼핑몰 Hysan Place 건물 안에 있다.
애플 제품은 뭐랄까... 나랑 상성(?)이 잘 맞지 않아 아이패드 외엔 써 본 적이 없지만,
국내에는 아직 정식으로 들어온 적 없는 애플스토어 매장이 있는 것이라 잠깐 들렀다 가 보기로 했다.


매장 안에는 애플스토어 직원들, 그리고 물건구입, 상담을 받는 손님들로 북적북적.
매장 한쪽 벽은 애플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애플 공식 악세사리 및 상품들이 쭉 진열되어 있다.


아이튠즈 카드. 500이라 써 있는 건 500HK$라는 뜻이겠지.


주인을 기다리고 있는 다양한 악세사리.
가격이 제품마다 다 붙어있는데, 국내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과 가격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잘 모르겠다.


내가 개인적으로 써 본 애플 관련 제품은 아이패드1과 현재 집에서 침대 위에 놓고 웹서핑으로 쓰는 뉴 아이패드.
다른 사람들이 갖고 다니는 맥북이나 아이패드 프로 같은 제품을 만져보면 '오 좋다' 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아직까지 꼭 사야겠다... 라는 강렬한 구매 욕구가 든 적은 딱히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인지 신제품 발표 같은 걸 새벽에 할 때, 다들 밤 새서 그걸 지켜본다지만 나는 그런 적도 없었고...


한국에 애플스토어가 들어온다는 이야기는 몇 년 전부터 계속 돌던 이야기였는데,
현재 신사동 가로수길에 1호점 오픈이 예정되어 한창 공사중이라고 한다.
한국에 정식 매장이 오픈하면, 애플 제품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꽤 열광할 거란 생각을 해 본다.


쇼핑몰은 MTR 코즈웨이 베이 역과도 바로 연결되어 있는 통로가 있다.
우리는 MTR을 타지 않을 거라 코즈웨이 베이 역의 연결 통로로 이동하진 않을 것이지만...


2층 트램의 선로가 갈라져 분기하는 곳. 트램 선로와 차선이 복잡하게 얽혀 있다.


센트럴로 되돌아가기 위해 트램 정류장에 서서 트램을 기다리는 중.
트램 정류장은 우리나라의 중앙차로 버스정류장에 비해 폭이 좁아
트램이 여러 대 동시에 정류장으로 들어와서 내리고 타는 사람들이 서로 얽히게 되면 꽤 복잡해진다.


트램 승차. 다시 센트럴로 되돌아간다.


옥토퍼스 카드로 2.3HK$를 지불한 뒤, 좀 전에 탔던 센트럴 정류장 앞에서 하차.
차가 덜컹거리고 속도가 느려 다소 불편함은 있지만, 그만큼 홍콩 시내풍경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홍콩 섬의 2층 트램 체험은 여기서 마무리. 이제 슬슬 오늘의 마지막 목적지를 향해 이동할 시간이 되었다.


횡단보도 앞에 서 있는 수많은 사람들.


그리고 횡단보도를 건너 인도에서 바라본 트램 정류장.
홍콩 섬의 트램 정류장엔 저렇게 대형 광고가 붙어있는 모습을 심심치않게 찾아볼 수 있다.


MTR 홍콩 역과 센트럴 역 타는 곳 안내.
홍콩 역과 센트럴 역은 서로 다른 노선의 다른 명칭을 쓰는 역이지만, 인접한 위치에 붙어있어
침사추이 역과 이스트 침사추이 역처럼 환승이 가능하다. 예전 2009년 여행 때 이용해보았던 경험이 있다.
다만 인접하다곤 해도 어느 정도 걸어야 하기 때문에 환승통로가 꽤 길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다.


건물과 연결되어 있는 MTR 센트럴 역 출입구.
홍콩의 MTR은 우리나라 지하철 출입구처럼 인도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닌
사진과 같이 건물 안에 지하로 내려가는 출입구가 붙어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좀 전까지 뿌옇게 흐려 있었던 하늘은 다시 잠깐 맑아졌다. 계속 이 맑음이 유지되어야 할텐데...


MTR 홍콩 역이 있어 MTR 로고가 외벽에 붙어있는 ifc몰. 그리고 이 곳에도 애플 스토어가 있다.


아직은 밝긴 하지만, 이제 슬슬 해가 질 시간이 되었다.
자유 여행의 귀중한 하루도 클라이막스를 향해 가는구나... 저녁에는 빅토리아 피크에 다시 올라갈 것이다.

= Continue =

. . . . . .


※ 현재위치 : MTR 센트럴 역 근처의 ifc몰

. . . . . .

= 1일차 =

(1) 8년만의 재방문, 중화인민공화국 홍콩특별행정구(中國人民共和國香港特別行政區)

= 2일차 =

(25) 마카오에서 눈이 너무 높아져버린 채 우리 호텔로...ㅠㅠ

= 3일차 =

(36) 코즈웨이 베이의 애플 스토어(Apple Store)
.
.
.

2017. 6. 9 // by RYUNAN


핑백



통계 위젯 (화이트)

344123
849
2082884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