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6.11. 우사미(삼성동) / 한 그릇 뚝딱, 얼큰한 소고기보신탕 by Ryunan

삼성역 코엑스 근처의 식당은 점심시간이 되면 근처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몰려 항상 북적북적거립니다.
12시 딱 맞춰 내려가면 너무 늦어 줄을 서야 할 정도로 대부분의 식당들이 문전성시를 이루는데요,
이 삼성동에 '소고기보신탕' 으로 유명하다는 식당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 찾게 되었습니다.
가게 이름은 '우사미' - 하단에 약도를 첨부하겠지만, 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 맞은편 하나은행 지하 1층에 있습니다.

. . . . . .


......우사미?


건물 지하로 내려오는 계단이 외부와 직접 연결되어 있는데, 지하로 내려오면 사진과 같이 식당 입구가 있어요.
우사미 말고도 몇 군데의 식당이 지하에 더 있는데, 우사미는 바로 입구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쉽습니다.


런닝맨에도 방영된 곳이라고 하는군요. 광수의 인생맛집으로 소개된 듯 합니다.
다만 방송에는 소고기보신탕 대신 불고기가 소개된 것 같더군요.


삼성동의 모든 식당이 다 그렇듯, 우사미 역시 마찬가지로 저녁 회식이나 술안주용 메뉴,
그리고 점심 식사메뉴 등이 따로 나뉘어져 준비되어 있는데, 대표메뉴는 옛날맛 불고기, 소고기보신탕이라고...
같이 간 분이 소고기보신탕을 먹어보고 싶다 하셔서, 저도 점심이기도 하니 그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자리에 앉고 메뉴를 주문하면 번개와도 같은 속도(?)로 밑반찬이 먼저 쫙 깔립니다.
삼성동은 워낙 직장인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를 다 해놓고 음식 깔리는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기본반찬 : 어묵볶음.


기본반찬 : 무말랭이 무침.


기본반찬 : 청양고추와 생양파.


기본반찬 : 배추김치.


겨자, 들깨가루, 다데기, 참기름 등이 들어간 양념장.
뭔가 물어보니 소고기보신탕이 나오면 국물 안에 들어있는 쇠고기를 찍어 먹는데 쓰는 양념장이라 합니다.


테이블 위에는 들깨가루가 들어있는 통이 따로 비치되어 있어
개인 취향에 따라 국물에 넣어먹거나 혹은 양념장에 더 섞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밥은 그냥 평범한 식당의 공기밥.


메인 식사인 소고기보신탕(7,000원)이 나왔습니다.
방금 끓여내서 뜨겁게 펄펄 끓는 상태로 서빙되므로 그릇에 손이 데거나 국물이 튀지 않게 주의.
'보신탕' 이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쇠고기를 넣었지 개고기가 들어간 게 아니므로 혼동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위에 들깨가루를 취향에 따라 살짝 더 얹은 뒤 국물에 밥을 말든 따로따로 먹든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저는 어느정도 국물의 맛과 건더기를 건져먹다 나중에 밥을 투하해서 말아먹는 것으로 결정.


국물 안에는 우거지 등의 야채와 함께 쇠고기 건더기가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고기를 건져낸 뒤 양념장에 찍어서 즐기라고 하는데, 고기가 질기거나 퍽퍽하지 않고 잡내도 딱히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기도 고기지만 너무 맵지 않고 적당히 얼큰한 국물 쪽이 더 마음에 들었는데요,
전형적인 한국 사람이 좋아할 만한 고기 듬뿍 넣고 끓인 뜨거운 국물 맛이라 직장인들이 상당히 좋아할 것 같은 느낌.
육개장과는 약간 다른 스타일의 쇠고기 듬뿍 들어간 뜨거운 국물을 즐길 수 있는 얼큰한 탕이었습니다.


밥 말아서 땀 뻘뻘 흘리면서 열심히 먹기 시작.
특히 요새는 여름철이라 날이 많이 더워져서 실내 냉방이 되어도 먹다보면 땀이 나게 되더군요.


한 그릇만으로도 굉장히 든든한 기분이 들 정도로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습니다.
위치가 위치니만큼 점심시간에 직장인들에게 상당히 사랑받을 것 같은 인상이 들었던 우사미의 '소고기보신탕'
실제 점심시간에 꽤 많은 직장인들이 와서 소고기보신탕과 함께 식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는 옛날맛 불고기가 꽤 좋다고 하는데, 그 음식은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하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참고로 우사미는 삼성동 말고도 다른 지역에 몇 군데 지점이 있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지점에 따라 불고기 명칭이 약간 다르고 또 가격 차이도 있네요. 삼성동은 위치가 위치인지라 좀 높은 편.
혹시라도 찾아가시거나 관심이 있어 찾아보실 때 이 차이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 . . .


※ 우사미 삼성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호선 삼성역 5번출구 하차, 서울도심공항터미널 맞은편 하나은행 지하1층

2017. 6. 11 // by RYUNAN


덧글

  • 알렉세이 2017/06/12 22:29 #

    고기가 들어갔으니 보신은 확실하군요 허허헣
  • Ryunan 2017/06/13 22:31 #

    네, 것도 쇠고기가 듬뿍...! 이니...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965885
38084
19587732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