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6.25. 짜장볶음면 (이마트 피코크) / 깔끔한 저칼로리 짜장, 역대급(?)의 풍부한 건더기 by Ryunan

이마트의 프리미엄 공산품 자체브랜드인 '피코크(PEACOCK)'
노브랜드와 달리 이 쪽은 가격대가 다소 높은 좀 더 본격적인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이마트 자체 브랜드로
가격대는 일반 상품과 비슷하거나 심지어 더 높기도 하지만, 그만큼 퀄리티 보장도 되는 제품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피코크 브랜드의 '기름에 튀기지 않은 구운면 - 짜장볶음면' 이라는 제품으로
가격은 4개입 번들 기준 4,480원. 개당 1,120원꼴이군요. 낱개 판매는 하지 않습니다.


튀긴 유탕면류가 아니기 때문에 열량이 다른 비빔, 볶음라면류에 비해 꽤 낮은 편입니다.
보통 짜장라면 한 개 열량이 600kcal대 중반인 것에 비해 이 제품의 열량은 370kcal로 약 절반 수준.
소스에 특이 성분으로 카카오분말이 들어간 것이 특징.
카레를 만들 때 초콜릿을 약간 넣으면 풍미가 더 좋아진다 했는데, 짜장에도 그런 게 들어가는군요.


제품 포장 뒷면.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 열량은 370kcal에 나트륨 함량도 타 제품에 비해 낮은 편.


조리방법은 보통 짜장라면을 조리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분말스프가 아닌 액상스프인 것이 특징.


봉지 안에는 면과 함께 액상스프, 건조야채 후레이크가 들어있습니다.
양념스프가 분말이 아닌 액상스프이기 때문에 별도의 유성스프는 따로 들어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건조야채 건더기의 양이... 엄청난데요...!!!
사진에 보이는 건조야채 후레이크는 봉지 하나에서 나온 양인데, 보통 라면의 2~3배는 됨직한 양.
이마트 자체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가격대가 일반 제품들과 비슷하거나 높은 건 이런 이유가 있는 듯.


뜨거운 물에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끓여준 뒤...


물을 따라버린 뒤, 원래 조리법은 물을 약간 남겨놓고 조금 더 볶으라고 되어 있었지만,
실수로 조리법을 제대로 읽지 않고 그냥 면을 용기에 옮겨담은 뒤 액상스프를 넣고 비비는 실수를 했습니다;;
아... 이래서 조리법을 확실히 읽어야 하는데, 대충 사진만 찍어놓고 나중에 본 게 실수...^^;;


약간 중화요리 전문점 짜장면 느낌을 내 보기 위해 고명을 약간 더해보았습니다.
(오이와 옥수수콘 통조림은 제품에 들어있는 게 아닌 따로 추가한 것입니다)
여튼 액상스프를 넣고 잘 비벼드시면 됩니다. 원래대로라면 약불에 조금 더 볶아서 먹어야 하지만...


완성. 불에 볶으면 액상스프와 면이 좀 더 골고루 잘 섞이고 스며들 수 있을 것입니다.


맛은 짜파게티와는 다른 중화요리 짜장면을 표방한 제품으로 진한 짜장맛과 은은한 단맛을 잘 재현한 제품.
면이 튀긴면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짜장라면에 비해 좀 더 가늘고 탄력이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열량이 타 제품대비 훨씬 낮은데도 불구하고 맛을 잘 재현했다는 것과 풍부한 건더기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마트 자체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비싼 값어치는 충분히 해낸 괜찮은 제품이라는 것이 제 소감입니다.

2017. 6. 25 // by RYUNAN


덧글

  • JordanK 2017/06/25 22:21 #

    으 다시 라면 추천이군요... 최근에 볶음너구리 야끼소바 연타석으로 질렀는데 모두 만족했으니, 이것도 질러봅니다. ㅋㅋㅋㅋ
  • Ryunan 2017/06/26 19:42 #

    이건 일단 칼로리가 적고 또 건더기가 풍부하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207935
43002
1712568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