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7.17. 이든돈카츠 (노량진) / 단돈 5,000원에 즐기는 일식돈까스의 든든한 행복 by Ryunan

최근 노량진에서 꽤 입소문이 나고 있는 돈까스 전문점이 있습니다.
노량진 어뮤즈타운 게임센터에서 삼익상가 방향 골목으로 쭉 걸어가면 나오는 '이든돈카츠' 라는 곳으로
일본식 돈까스 정식을 판매하는 가게입니다. 근처의 허수아비 돈까스와 거의 같은 컨셉의 가게.
노량진을 자주 찾는 제 주변 사람들이 꽤 괜찮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여 저도 한 번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취급하는 메뉴는 안심(히레), 등심(로스), 생선까스 세 가지.
가격이 노량진답게 매우 저렴한데요, 등심(로스)돈까스와 생선까스는 5,000원, 안심(히레)는 6,000원.


영업 시간은 11시부터 15시까지, 그리고 16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고시촌이 모여있는 지역답게 '착한 이든 드시고 화이팅!' 이라는 문구가 돋보이는군요 :)


가게 내부는 1인 손님이 많은 지역답게 1인 테이블도 비교적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는 전부 2인 테이블이라 오히려 여럿이 오는 것보다 혼자 오는 것이 더 편한 가게.


입구 옆에 물컵과 정수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물은 셀프.
주방과 카운터가 붙어있는 곳으로 가 선불로 결제 후 번호표를 받아 자기 번호가 나오면 음식 가져오는 시스템.
물론 다 먹고 난 뒤의 빈 접시도 직접 반납해야 합니다. 전형적인 인건비를 줄여 음식 가격을 낮춘 가게.


안심과 등심 돈까스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주문시 이렇게 주문번호가 나와 있는 번호표를 받는데, 주방쪽에서 해당 번호를 부르면 가서 가져오면 됩니다.


테이블 위에 기본적으로 비치되어 있는 건 통에 들어있는 돈까스 소스와 깨를 다지는 나무 절구.


등심 돈까스(5,000원) 도착. 쟁반 위에 돈까스와 함께 밥, 장국 등의 정식이 세트로 나옵니다.
든든히 즐길 수 있는 노량진답게 쟁반 위에 있는 돈까스를 제외한 나머지 사이드 메뉴는 전부 리필 가능합니다.


흑미가 약간 들어간 쌀밥.


양배추 샐러드 역시 추가 가능.


된장국은 별도의 건더기가 없는 국물만 있는 약간 옅은 맛의 된장국.


절구를 이용해 참깨를 다진 뒤 그 위에 돈까스 소스를 붓고 잘 저어서 돈까스 찍어 드시면 됩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깍두기 한 가지가 제공됩니다. 맛이 강하지 않아 돈까스랑 잘 어울리는 편.


메인 돈까스가 상당히 실한 편입니다. 노량진이라는 걸 감안해도 5,000원에 이 정도 양? 이라 싶을 정도.
한 입 크기까진 아니지만 바로 먹기 좋게 썰어져 나옵니다. 튀김 상태도 꽤 좋은 편이네요.


고기도 꽤 두꺼운 편입니다. 튀김 끝부분에 지방질이 있는 모양이 굉장히 맛있어보이는군요.
먹기 전 단면만 봐도 이 정도면 꽤 잘 튀긴 돈까스라는 것이 느껴지는군요.


튀김옷은 바삭바삭하고 속살은 촉촉한 맛.
이것보다 더 품질 좋은 돈까스야 얼마든지 있겠지만, 5천원 가격대에 이 정도라고 생각하면 매우 만족.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돈까스 소스를 찍은 뒤, 그 위에 연겨자를 살짝 올려먹는 방법인데,
겨자의 알싸하게 매운 맛이 튀김의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줘서 굉장히 좋아하는 조합 중 하나입니다.
비슷한 예로 창동 마츠무라 돈까스도 연겨자를 제공해줘서 이런 방식으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꽤 좋아합니다.


같이 간 일행이 시킨 안심(히레)까스도 한 조각 얻어먹어보았는데, 이것도 역시 괜찮군요.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안심을 시켜보거나 혹은 생선까스를 시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별도의 밥은 리필하지 않았지만, 소스 뿌리지 않은 양배추는 한 번 리필.


5천원 한 장으로 매우 든든하게 먹고 나올 수 있었던 노량진의 새로운 돈까스 전문점 '이든돈카츠' 였습니다.
'모자란 거 있으면 언제든 얘기하세요' 라고 말해주었던 주인분도 꽤 친절하셔서 인상이 좋았고
혼자 와서 식사를 해도 전혀 부담없는 분위기 또한 좋아서 근처 사람들에게 꽤 사랑받을 것 같은 가게라는 인상.
저 역시 만족스럽게 먹었고, 다음에 노량진에서 식사할 일이 있을 때 얼마든지 재방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 . . . . .


※ 노량진 이든돈카츠 찾아가는 길 : 지하철 9호선 노량진역 3번 출구에서 직진, 지도 참조

2017. 7. 17 // by RYUNAN


덧글

  • 리퍼드 2017/07/17 22:21 # 답글

    돈가스가 가격에 비해 양이 상당하네요. 노량진이라 그런가... 튀김 상태도 좋아보이고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 Ryunan 2017/07/18 13:28 #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싼 게 비지떡이란 말이 나오지 않을 정도로 튀김 상태고 매우 좋았고요.
  • 몬토 2017/07/17 23:59 # 답글

    일미 돈까스와 쌍벽을 이루는 노량진 돈까스집이네요.
  • Ryunan 2017/07/18 13:28 #

    일미보다는 허수아비 쪽이 좀 더 성격이 비슷할 것 같습니다. 결정적으로 허수아비와 매우 가깝기도 하고요 :)
  • ㅇㅇ 2017/07/20 00:46 # 삭제 답글

    노량진의 대부분 돈까스집은 정말 다 평타이상은 하는거같아요!
    이곳도 나중에 다시가봐야겠네요 ㅎㅎ
  • Ryunan 2017/07/20 21:32 #

    네, 노량진의 절대강자 허수아비를 위협(?) 할 정도로 강력한 곳이었습니다.
    저도 다음에 노량진에 가게 되면 재방문 의사가 충분히 있는 곳으로...
  • 이글루스 알리미 2017/07/20 15:49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포스팅이 7월 20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게재된 회원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Ryunan 2017/07/20 21:32 #

    감사합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905489
35274
13293976

2016 대표이글루

애드센스 사이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