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7.30. 디디치킨 (종각) / 종각에서 가성비좋게 즐길 수 있는 세 가지 맛의 치킨 & 호프 by Ryunan

종각에 아는 형님들 만나러 갔을 때, 저녁식사 대신 가볍게 치맥을 하자 해서 찾아간 디디치킨입니다.
특별히 '정말 좋다' 라기보다는 그냥 이 근처에서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가게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찾아보니 홈페이지도 따로 있는(http://www.ddck.co.kr/) 메이저급은 아니지만, 프랜차이즈 매장입니다.


세 가지 치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이 홈세트가 여럿이 먹기 좋다고 추천하더군요.
어쨌든 매장 안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장은 2층에 있고 호프도 같이 겸하고 있었습니다.


좀 오래된 호프집 분위기가 느껴지는 매장 내부. 퇴근시간대와 겹쳐 슬슬 직장인들이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


개인 접시와 포크 둘.


기본 안주로는 마카로니 뻥튀기 과자가 나옵니다. 평범한 호프집과 별반 차이없는 모습.


맥주 한 잔 마시면 좋겠지만, 일행 중 치킨 먹고 다시 사무실 들어가 일해야하는 분이 계셔서
맥주 대신 오늘은 음료수로... 저는 맥주마시는 걸 좋아하는 편이지만, 일행들이 같이 마시지 않을 땐
굳이 일부러 따로 시켜서 마시거나 하진 않습니다. 대체적으로 대세를 최대한 따르는 편.


술이 들어가지 않은 건전한 모임 좋습니다. 사이다는 뚱캔 기준 한 캔에 2,000원이더군요.


치킨 양념 소스와 치킨무.


세 가지 치킨이 동시에 나오는 홈세트(19,500원)는 커다란 접시에 세 가지 치킨이 전부 담긴 게 아닌
한 종류의 치킨이 접시 세 개에 나눠져 나오는 방식이더군요. 일단 제일 먼저 나온 건 후라이드 치킨.
한 번에 들고 먹기 좋게 알맞은 사이즈로 잘라져 있으며, 닭 크기는 일반 한 마리의 약 70%? 정도 분량입니다.
뼈없는 치킨은 아니에요. 뼈없는 치킨 메뉴는 별도로 따로 있습니다.


딱 무난하네요. 이거 외에는 더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두 번째로 나온 치킨은 양념치킨. 역시 분량은 후라이드 치킨과 비슷한 분량.
다른 치킨전문점의 양념치킨보다 양념색이 덜 빨갛고 약간 갈색에 가까운 색이라는 것이 특징.


치킨 소스에서 약간 한약재 같은 풍미가 느껴지는데, 어디선가 많이 먹어본 듯한 아련한 맛이 납니다.
생각해보니 어릴 적 동네 배달 치킨으로 먹었던 처갓집, 혹은 페리카나 양념치킨의 양념과 꽤 비슷하더라고요.
막 매운 양념이라든가 새콤한 맛이 강한 양념치킨보다 이런 류의 양념을 좋아해서 꽤 즐겁게 먹었습니다.


세 번째 치킨은 간장치킨. 참고로 간장치킨 말고 파닭치킨으로 바꿀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후라이드 치킨 베이스에 간장양념이 첨가된 치킨. 옛날에 간장치킨 하면 교촌이었는데, 요새는 꽤 많아졌지요.


적당히 달콤하면서도 짠 맛이 잘 조화된 간장치킨의 맛. 의외로 간이 꽤 센 편이었습니다.
치킨의 식감은 후라이드와 비슷한 듯 하지만, 간장 소스 때문인가 좀 더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지요.


종각 젊음의거리 근처에 치킨 파는 호프집이야 워낙 많지만, 대개 메이저 브랜드라 가격대가 높은 편인데,
그 가격대 높은 종각의 치킨집 중에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여럿이 치킨 즐기기 괜찮았던 가게.
치킨 맛도 무난무난하고, 매장도 넓고 쾌적한 편이라 맘 맞는 친구들끼리 치킨에 맥주 한 잔 하기 좋았단 곳입니다.

. . . . . .


※ 디디치킨 종각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호선 종각역 4번출구 하차, 종각젊음의거리 한신포차 건물 2층

2017. 7. 30 // by RYUNAN


덧글

  • pppp 2017/07/30 21:03 # 삭제

    저게 3가지 맛을 한번에 먹을 수 있다고 광고하는데 실상은 500g *3개를 양념만
    다르게 해서 주는 거라 3마리가 아니라 1.5마리 정도에 가격은 2만원이나 받고 있죠
    3가지맛이 3마리라고 착각하게 하는 홍보이죠
    대식가에겐 배 안부를 듯요
  • Ryunan 2017/07/31 23:02 #

    그래도 종각에서 1.5kg 닭 한마리에 저 가격이면... 그럭저럭 호프집에선 먹을만한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에 한 번 혼자 도전해보고 싶기도 하네요 :)
  • 오뎅 2017/07/31 14:15 #

    디디치킨이 인천송도외에 다른곳에 체인점을 낼 여력이 되는 이유는 디디가 연세대송도캠퍼스에서 매출을 엄청나게 올리고 있기때문. 기숙사에서 학생들이 맨날 디디치킨시켜먹는데 다른치킨 잘 안시키는 이유는 디디가 원래 거기 있었던 거의 유일한(? )치킨집이었기 때문.
    디디는 다른 곳으로 진출하면 그저그런 맛과 비싼가격때문에 망할것임. 맛이라도 내세워서 진출하던가.
  • Ryunan 2017/07/31 23:02 #

    그런 사연이 있었군요...!
    확실히 뭐랄까... 이거다 하고 내세울만한 가게만의 개성은 딱히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17030
49126
1479484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