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7.31. (13) 그래, 야경을 보러 이나사야마(稲佐山)로 가자 / 2017 나가사키,쿠마모토 여행 by Ryunan

(13) 그래, 야경을 보러 이나사야마(稲佐山)로 가자

= 2017 나가사키,쿠마모토 여행 =

. . . . . .

카페 올림픽을 나오니 오늘 하루종일 나를 괴롭혔던 비가 말끔하게 그쳐 있었다.
좀 전까지만 해도 빗줄기가 약해지긴 했지만 그래도 계속 우산을 쓰고 다녀야 할 정도였는데
비가 말끔하게 그치며 하늘에 낀 먹구름도 조금씩 걷히기 시작했다. 그리고 비 온 직후의 공기도 상쾌했다.


멀리 구름인지 물안개가 낀 산의 모습. 비가 그친 것 만으로도 기분이 이렇게 좋아질 수 있다니...!!
우산을 가방에 바로 집어넣고, 기분 좋게 다음 목적지를 향해 움직이기 시작했다.


나가사키 역으로 가는 길목에서 발견한 '코나미 스포츠 클럽'


저녁 시간대의 나가사키 역. 하만마치 상점가만큼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나가사키의 중심지.
역 앞의 광장에는 지붕이 덮여 있어 비가 오더라도 우산을 쓰지 않고 역전 상점가를 돌아다닐 수 있다.
현재의 나가사키역은 2000년에 지은 4대째 건물로 옛날 구 역사는 1945년 원자폭탄 '팻 맨'으로 인해 사라졌다고 한다.


나가사키 본선의 종착역인 나가사키역 기준 노선도 및 요금표.
나가사키 본선은 나가사키 바로 다음역인 우라카미역에서 나가사키 본선, 나가요 지선으로 나뉘어졌다가
키기츠역에서 다시 나가요 지선이 본선에 합류, 사가현의 토스역까지 쭉 이어져 있다.


역 바로 앞에는 노면전차 정류장과 함께 버스 정류장도 있어 이 곳에서 버스 환승을 할 수 있다.


퇴근 시간대가 되어 버스 정류장 앞은 직장인, 그리고 학생들로 북적북적한 분위기.


나는 여기서 '이나사야마(稲佐山)' 전망대 근처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는 중이다.
일본 3대 야경 중 하나인, 나가사키 시내의 야경을 보기 위해선 나가사키역 서쪽의 우라카미 강 건너의 이나사 산
정상 전망대로 가야 한다. 전망대를 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이나사 산 입구에서 로프웨이를 타기,
그리고 다른 하나는 나가사키 역에서 버스를 타고 이나사야마 전망대의 주차장까지 이동하기 - 가 있다.


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 전차 정류장이 보인다. 여러 대의 전차가 한 번에 정차해 있는 모습.


이나사야마 전망대 주차장으로 가는 버스는 '5번' 버스. 정류장에 시각표가 있으니 참고하면 되는데,
여기서 주의할 건 5번 버스가 두 종류가 있다는 것. 반드시 '이나사야마' 행선지가 있는 5번 버스를 타야 한다.
윗 버스 시각표의 위에서 두 번째, 그리고 세 번째 버스가 5번 버스 시각표인데, 두 번째 시각표가 이나사야마행이다.


이나사야마 행 5번 버스 도착. 버스 전면 전광판의 '이나사야마'를 반드시 확인하자.


다른 일본 버스와 마찬가지로 이 버스 역시 뒷문으로 승차하여 정리권을 뽑은 뒤, 앞문으로 내려야 한다.
버스 이동 거리에 따라 요금이 올라가는 거리비례제 버스로 이나사야마 주차장까지의 요금은 170엔.


버스 앞에 요금표가 있으니 내릴 때 내가 뽑은 정리권의 숫자 아래에 표기된 요금을 내면 된다.
전망대 주차장까지는 거리가 그리 멀지 않고 요금도 170엔밖엔 안 나오지만, 걸어갈 생각은 절대 하지 말자.
우라카미 강을 건너는 순간 계속 가파른 산길을 올라가기 때문에 거리가 짧아도 걸어가는 건 절대 무리.


산 위로 올라가면서 서서히 바깥이 어두워지기 시작했다.


바로 옆에 바다를 끼고 있고, 산악 지형이 많은 나가사키 시내는 부산과 상당히 닮았다는 느낌이 든다.
산 위에 주택이 옹기종기 뻗어있는 모습, 바다를 중심으로 시가지가 펼쳐진 모습이 꽤 낯익은 풍경이기도 하다.


이나사야마 전망대 주차장은 버스 종점이기 때문에, 굳이 내리는 벨을 누를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눌러 본다.
마지막 종점인 이나사야마 주차장 전망대 정류장 바로 전 정류장에서 꽤 많은 거리를 이동했는데,
요금도 종점 바로 전 정류장까진 150엔이었지만, 종점으로 가면서 20엔이 바로 올라가는 걸 볼 수 있었다.


종점 '이나사야마 전망대 주차장'에 도착.


나가사키 역으로 되돌아가는 버스 시각표를 확인. 버스가 그리 많지 않고 막차 또한 빨리 끊긴다.
특이하게도 올라올 땐 5번 버스를 타고 올라왔지만, 내려가는 버스에는 5번 노선이 없다.


좀 전에 '5번' 노선번호를 갖고 있었던 버스는 전광판의 번호를 바꾸고 다시 산 아래로 내려갔다.
5번 번호로 산 정상까지 운행한 뒤, 이 곳에서 버스 번호를 바꿔 다른 방면으로 운행을 시작하나보다.


먹구름이 조금씩 걷히면서 저녁이긴 하지만 맑은 하늘이 보이는 모습.


그리 높은 산은 아니지만, 산 위로 올라오니 급격하게 어두워진다는 것이 느껴진다.
비가 와서 그런가... 주차장에 차도 거의 안 보이고, 근처에 사람이라곤 나 혼자...
뭔가 분위기가 묘하다. 묘하다기보다는 이런 곳에 혼자 있으니 좀 불길한 기분이 든다...

= Continue =

. . . . . .


※ 현재위치 : 이나사야마(稲佐山) 전망대 주차장

. . . . . .

= 1일차 =

(13) 그래, 야경을 보러 이나사야마(稲佐山)로 가자

2017. 7. 31 // by RYUNAN


핑백

덧글

  • skyowr 2017/08/01 08:15 # 삭제

    이것도 글이라고 적은거야
  • Ryunan 2017/08/02 22:19 #

    그럼 당신은 이것도 댓글이라고 적었소...
  • 바람의바다 2017/08/22 10:08 # 삭제

    이나사야마 가는법 이렇게 자세하게 쓴 글은 처음 보네요 ㅎㅎ
    이번 주말에 나가사키 가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7101
886
20818489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