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8.18. 리치 초콜릿 파이 (맥도날드) / 뜨겁고 꾸덕꾸덕한 초콜릿 소스가 파이 안에 듬뿍! by Ryunan

어쩌다보니 여행기와 겹쳐서 일본 맥도날드와 한국 맥도날드 상품을 동시에 쓰게 되었군요.
이번에 소개할 맥도날드의 신상품은 디저트 계열인 '리치 초콜릿 파이'로 가격은 개당 1,500원입니다.
얼마 전 부활한 애플파이(http://ryunan9903.egloos.com/4417367)의 후속작으로 나온 새로운 상품이에요.


'리치 초콜릿 파이' 오리지널 포장. 포장 박스는 애플파이의 그것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안에 들어있는 파이라기보다는... 튀김만두스러운(?) 외관도 애플파이와 동일하고요. 크기도 동일.
다만 초콜릿 소스가 들어간 파이라 속 내용물만 초콜릿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 파이생지도 초콜릿 색입니다.
  

애플파이도 그렇긴 하지만, 리치 초콜릿 파이는 속에 들어있는 내용물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직원이 제품을 건네줄 때 '속이 뜨거우니까 조심히 드세요' 라는 조언을 해 줄 정도.
반을 가르자마자 그 안에 가득 들어있는 꾸덕꾸덕한 초콜릿 소스가 조금씩 새 나오던데 굉장히 뜨겁더군요.
그냥 방심하고 한 입에 물었다가는 입천장이 다 델 수 있을 정도의 뜨거움이니(갓 만들었을 때 기준) 조심하셔야 할 듯.


겉의 파이 부분은 초콜릿이라든가 코코아 맛이 그렇게 잘 느껴지는 편이 아니지만
안에 들어있는 꾸덕꾸덕한 초콜릿 소스 맛이 상당히 진합니다. 엄청 진한 초코시럽을 뜨겁게 데워넣은 느낌?
초콜릿 맛에 그리 민감하지 않다면(식물성유지가 들어간 초콜릿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큰 문제없이 즐길 수 있지만
아무래도 초콜릿 맛에 민감한 분들이라든가, 혹은 단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께는
엄청 진하고 단 맛, 혹은 싸구려 초코시럽 맛처럼 느껴지게 될 지도 몰라 선뜻 권하기엔 조금 어렵겠더군요.
그냥 단품으로 먹는 것보다는 아이스커피 혹은 프리미엄 로스트 같은 커피와 함께 곁들여 먹어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는 리치 초콜릿 파이보다는 애플파이 쪽이 조금 더 취향이었어요.
다만 행복의 나라 라인에 편입되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니만큼 가볍게 먹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2017. 8. 18 // by RYUNAN



핑백

덧글

  • 디케이드 2017/08/22 00:58 # 삭제

    진하고 달며...역시 먹을때마다 튀김만두가 생각나더군요.
  • Ryunan 2017/08/22 08:10 #

    네, 초콜릿 들어간 튀김만두... 애플파이는 사과 들어간 튀김만두...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018201
60181
17964706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