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9.7. 홋카이도(北海道)에서 건너 온 과자들을 만나보다(비정기 과자 포스팅) by Ryunan

비정기적으로 한꺼번에 모아 소개하는 일본에서 건너온 과자들 모음 포스팅.
지난 7월 말에서 8월 초, 홋카이도로 여름휴가를 다녀온 지인을 통해 맛보게 된 과자들입니다.
당연히 저 과자들은 제가 전부 다 먹은 건 아니고 한두 개씩 맛본 것들인데,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정리합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총 다섯 종류의 과자를 가져왔다고 하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소개해보지요.





롯데 초코파이(한국의 그 롯데 맞습니다) 한정판 '티라미수 - 미녀와 야수의 무도회 디저트'
여러 한정판이 많은 일본의 초코파이는 한국의 초코파이와 달리 마시맬로 크림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초코파이라기보다는 굳이 비교하면 몽쉘 쪽에 좀 더 가까운 느낌인데요, '미녀와 야수' 작품을 이미지화하여
무도회 등에 있을 법한 디저트용 티라미수 케이크를 초코파이로 재현한 맛이라고 합니다.
초콜릿 파이 안에 크림치즈가 들어간 크림이 샌드되어 있어 티라미수의 맛을 나름 잘 재현한 맛있는 케이크였습니다.

. . . . . .




초콜릿이 코팅된 바, '블랙썬더' 시리즈의 한정판인 '핑크 블랙썬더 딸기맛'
홋카이도에서만 구할 수 있는 블랙썬더 시리즈로는 화이트 초콜릿이 코팅된 시로이 블랙 썬더가 있는데,
딸기 초콜릿이 코팅된 이 제품은 처음 먹어봅니다. 기존의 블랙 썬더에 딸기향이 가미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엄청 진하고 달콤한 맛이라 졸리거나 혹은 당이 떨어질 때 금방 당을 보충해줄 수 있는 맛.

. . . . . .



별도의 포장 박스는 따로 없었지만, '멜론맛 블랙 썬더' 도 몇 개 가져왔더군요.
보통 블랙 썬더에 비해 한 입에 들어갈 정도로 크기가 작은 편인데, 대략 스니커즈 미니 정도의 크기.
진하고 달콤한 멜론 향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딸기맛 블랙 썬더보다 이 쪽이 몇 배는 더 맛있었습니다.

. . . . . .




한국에도 정식 수입되어 대형마트나 수입과자 전문점 등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모리나가 캬라멜'
캬라멜 역시 홋카이도 한정판으로 '멜론맛 모리나가 캬라멜' 제품이 있어 맛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품 라벨에 별도로 써 있진 않았지만, 홋카이도의 멜론 하면 유바리 품종이 많이 유명하다고 하지요.
노란 빛의 매끈한 캬라멜은 쫄깃쫄깃하고 주황색 속살의 진한 멜론맛이 느껴지는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맛입니다.

. . . . . .





역시 홋카이도 한정 제품인 '롯카테이 마루세이 버터 캬라멜'
홋카이도 지역의 유명한 디저트 전문점인 '롯카테이'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평범한 일반 캬라멜과 그 외형과 맛이 확연히 다른 꽤 독특한 인상을 남겼던 제품이었습니다.

정사각형의 네모반듯한 캬라멜이 아닌 마치 뽑기를 보는 것 같은 납작하고 울퉁불퉁한 외형,
그리고 캬라멜을 감싼 비닐봉지가 흠뻑 젖을 정도로 엄청난 기름기 등... 상상했던 것과 다른 캬라멜의 외형에
처음엔 이거 맛 괜찮은건가? 라는 걱정이 살짝 들었는데, 단짠단짠의 맛과 진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면서
조금 딱딱하다가도 씹다보면 부드럽게 목으로 넘어가는 식감과 진한 맛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맛도 좋았지만, 일반적으로 캬라멜에 대해 갖고 있던 이미지를 완전히 바꿔줬던 제품이기도 해서 추천.

. . . . . .









마지막으로, 홋카이도 한정 상품이 아닌 홋카이도에서 한참 떨어진 큐슈 쿠마모토의 상품이긴 하지만(...)
귀여운(!!) 쿠마몬이 프린팅되어있는 킷캣 쿠마모토 한정 '쿠마모토의 말차맛' 초콜릿.
포장지에 쿠마모토의 마스코트인 쿠마몬이 그려져 있는데 속에 들어있는 박스를 꺼내면 얼굴이 다르게 변합니다.
박스를 완전히 닫았을 땐 놀란 표정, 그리고 박스를 살짝 열었을 떈 웃고 있는 표정으로 변하는 게 너무 귀엽네요...!
시중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녹차 킷캣과 달리 이 킷캣은 녹차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는 것이 아닌
다크 초콜릿 안에 녹차 크림이 코팅되어 있는 제품으로, 녹차 킷캣에 비해 쌉싸름한 녹차 맛과 다크 초콜릿 특유의
풍미가 더해져 몇 배는 더 맛있었습니다. 킷캣에 크게 관심없는 지인분도 이건 꽤 맛있다고 감탄했을 정도.

소포장도 귀여운 쿠마몬이 그려져 있는데, 봉지마다 쿠마몬의 포즈가 다 제각각이라 몇 배는 더 귀여운 제품!
맛도 꽤 좋은 편이고 패키지가 일단 매우 귀여우므로!! 여행 다녀올 때 보이면 선물용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2017. 9. 7 // by RYUNAN



덧글

  • 2017/09/07 21:2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9/10 01:2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검은장미 2017/09/07 22:44 #

    홋카이도가 확실히 달달한 것들 많이 팔던데..
  • Ryunan 2017/09/10 01:21 #

    유제품이 굉장히 발달한 지역이라 그걸 이용한 스위츠가 많지.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1148
849
2082791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