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9.16. 삼우닭강정(안양중앙시장) / 먹거리 X파일(^^;;)에 방영된 안양중앙시장의 '착한 닭강정' by Ryunan

안양 1번가 방문 마지막 포스팅은 안양중앙시장 내에 위치한 '삼우닭강정' 입니다.
테이크아웃 전문으로 판매하는 이 닭강정집은 얼핏 보면 그냥 재래시장에 하나쯤 있을 법한 닭강정집으로 보입니다.
안양 1번가 바로 옆에 붙어있는 중앙시장 안에 있지만, 시장 중심가에서는 살짝 떨어진 곳에 위치했더라고요.


판매하는 메뉴는 닭강정과 후라이드. 둘다 뼈 있는 치킨이 아닌 순살치킨으로 제공되고
가격은 중량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뉩니다. 닭강정의 경우 매운맛, 중간맛, 순한맛을 선택할 수 있어요.
같은 가격인데 후라이드가 닭강정에 비해 중량이 덜 나가는 이유는 아마 소스 무게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그냥 재래시장에 하나쯤 있을법한 평범한 닭강정집으로 보이지만, 사실 이 가게는...

. . . . . .


2015년 6월 19일, 채널A의 먹거리X파일 '착한 닭강정'에 소개된 가게라고 합니다.
어쩐지 심한 사고를 많이 쳐서 욕을 푸짐하게 얻어먹고 있는 먹거리X파일에 소개되었다고 하면
그게 좋은 의미로 나왔든 나쁜 의미로 나왔든 조금 신경쓰이는 게 사실이긴 한데, 그래도 여긴 좋은 쪽으로 나온 곳.
참고로 저는 대만 카스테라 사건도 그렇고 그릭 요거트 사건도 그렇고 이 방송을 크게 신뢰하진 않습니다.

어쨌든 혼자 먹을 거라 큰 것까진 필요없어 작은 사이즈로 하나 포장했습니다. 약 10분 정도 기다려 받았어요.


역시 바로 먹는게 좋지만, 그럴 수 없는 상황이라 집으로 가져와서 개봉.
36년동안 영업을 한 가게라는군요. 그 사이에 사장은 2대 사장으로 바뀐 모양입니다.
닭강정 소스를 만들 때 한약재를 섞어 배합하는 한방 수제 소스를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뜨거운 닭강정이 들어가 있는 용기 뚜껑에는 사진과 같이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집으로 가져오면서 다 식었기 때문에 닭강정은 한 번 데워먹어야 합니다. 종이 용기니 용기째 넣고 데우세요.


삼우닭강정의 대표메뉴, 닭강정(소 사이즈 : 400g 7,000원) - 순한맛으로 선택.
옛날이었다면 아주 당연히 제일 매운맛을 골랐겠지만, 이젠 그냥 배에 자극 안 주고 편한 거 먹으렵니다...


다른 닭강정집의 닭강정에 비해 소스 색이 덜 붉은 것이 특징. 땅콩가루를 솔솔 뿌려 마무리하였습니다.
닭고기는 뼈 없는 순살치킨인데, 원래 닭강정이 양념치킨에 비해 좀 식감이 딱딱하다는 느낌은 있으나
여기 닭강정의 닭고기는 그걸 감안해도 껍질도 그렇고 속살도 씹히는 질감이 꽤 단단하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부드러운 식감보다는 쫄깃쫄깃하고 확실하게 씹히는 맛이 있는 닭고기를 즐기는 분들이 좋아하실 듯.


소스는 매우 훌륭했습니다. 순한맛을 선택했기 때문에 자극적으로 매운 맛 없이 달짝지근하면서도
한약재를 넣어 만든 복합적인 향이 소스 전체에서 향긋하게 느껴진다는 것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요,
특유의 풍미가 느껴지는 소스 때문에라도 또 한 번 먹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마음에 드는 양념 배합이었습니다.
결국 이 닭강정은 두 번에 걸쳐서 한 번은 술안주로, 다른 한 번은 밥반찬으로 먹게 되었군요.

안양 쪽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비록 매장에서 직접 먹을 순 없지만,
테이크아웃으로 포장해서 한 번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어요 :)

. . . . . .


※ 삼우닭강정 찾아가는 길 : 안양 1번가 옆, 안양중앙시장 내 위치. 정확한 위치는 약도 참조

2017. 9. 16 // by RYUNAN



덧글

  • xorop4 2017/09/20 15:37 # 삭제

    양념 색깔만 봐도 짭쪼름한게 엄청 맛있어보이네요... 맥주와 함께라면 ㅠ.ㅠ
  • Ryunan 2017/10/03 16:27 #

    네, 맥주안주로 최고...ㅎㅎ
  • 콤비네이션 2017/10/03 09:55 #

    설마... 중앙시장 입구에 있는 바로 그 닭강정은 아니겠지요???
  • Ryunan 2017/10/03 16:27 #

    약간 외진 곳에 있었습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57460
3289
20045130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