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9.25. 페니커피 로스터스 + M&H BOOKS(모펀&홍지) 카페(사당) by Ryunan

사당역 10번 출구 뒷편의 유명한 카페 '페니커피 로스터스'
커피 등의 음료는 물론 판매하는 케이크류도 맛있기로 유명해서 항상 사람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동래모듬전 집에서 낮술을 한 뒤 2차로 이동했는데요, 술냄새 심하게 풍기면서 이동한 건 아니고
어짜피 동래모듬전 집에서 두 명이서 막걸리 한 병만 나눠마신게 전부라 전혀 취한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일본요리 전문식당이 아닌데 가게 카운터 맞은편에 진열되어 있는 원피스 피규어.
루피의 밀짚모자를 들고 있는 정상결전 때의 샹크스, 그리고 그 뒤는 흰 수염 해적단 1번대 대장 마르코.


1층에 마침 자리가 딱 하나 남아있어 운 좋게 자리를 잡고 앉을 수 있었습니다.
워낙 사람이 많이 오는 곳이라 만석일 땐 3시간 이상 이용하진 말아달라는 양해 안내 문구가 써 있더군요.
또한 가게 내에는 별도의 와이파이가 없습니다. 정책상 의도적으로 설치하지 않은 와이파이.


리얼 초코라떼 아이스 + 생크림 추가(5,500원 + 500원)


1인 1메뉴 주문이 원칙인데, 음료 각각 하나에 케이크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예전에 한 번 방문할 때 이 곳의 케이크를 꽤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초코라떼 위의 생크림은 휘핑크림 같이 산더미처럼 올라간 게 아닌
크림생맥주 위의 거품처럼 살포시 얹어져있는 것이 특징인데, 숟가락으로 크림을 조금씩 떠먹은 뒤
아래에 있는 초코라떼를 마시면 된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약간 짠맛이 나면서도 부드럽게 사르르 녹는 단맛이 일품.


같이 주문한 초콜릿 케이크(5,500원) - 정확한 케이크 명칭은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지각의 단면(?)을 보는 듯한 층이 확실하게 구분되어 있는 케이크 단면. 아래에 견과류도 듬뿍.


초코라떼와 초콜릿 케익, 두 가지 메뉴가 서로 겹쳐 너무 과하게 달거나 물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의외로 잘 어울렸던 메뉴. 둘 다 달콤하긴 하지만 혀가 마비될 정도로 농후하지 않은
뒤끝 좋은 고급스러운 단맛이라 먹고 나서도 부담스럽지 않고 기분 좋은 감각이 오래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맞은편에 앉아계신 분 티셔츠가... 쿠라요시 히나비타 티셔츠... 하하하...

. . . . . .


사당역 근처에는 페니커피 말고도 최근 새롭게 오픈하여 주목받는(?) 또 다른 카페가 하나 더 있습니다.
여긴 페니커피와는 성격이 확연히 다른 곳으로 사당역에서 좀 더 가까운 데 위치해 있어요.


사당 모펀 게임센터 + 홍지문고가 동시에 운영하는 카페 'M&H BOOKS' 3층에 있습니다.
만화 전문 서점과 카페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게임, 혹은 덕질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지트.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매장 입구에는 오픈 축하 화분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오픈과 동시에 게임 '화이트데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중인데 이 때문인지 손노리 화환도 크게 세워져있군요.


매장 입구로 들어와 왼쪽은 도서 코너. 각종 만화책 및 게임,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다만 홍대 북새통문고 같은 대형 총판에 비해 규모는 다소 작은 편이고 최신간 위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은 카페 코너. 현재는 게임 '화이트데이' 와의 콜라보레이션 중이라 인테리어가 이런 분위기인데
차후 콜라보레이션 대상이 바뀔 때마다 조금씩 분위기가 바뀔 것 같습니다.
음료는 출입문 바로 왼편의 카운터에서 주문하면 되고 3,500원부터 시작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서 뿐만 아니라 각종 게임, 애니메이션 관련 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도 히나비타 관련 상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화이트데이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특별 굿즈 진열대.

원래는 페니커피 대신 이 곳을 가 보려 했는데, 아쉽게도 만석이라 이용은 하지 못하고
'이런 분위기의 매장이구나' 라는 것에 대한 가벼운 체험만 할 수 있었습니다.
이수역으로 가는 길목에 비슷한 성격의 카페 겸 애니메이션 관련 굿즈 판매 매장인 사보텐스토어가 있습니다만
그 매장과는 취급하는 물품이나 컨셉이 최대한 겹치지 않게끔 신경써서 오픈했다는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지요.

. . . . . .


※ 페니커피 로스터스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4호선 사당역 8번 출구 하차 후 바로 왼편으로 직진, 로얄모텔 맞은편

2017. 9. 25 // by RYUNAN



덧글

  • 디케이드 2017/09/28 19:02 # 삭제

    26일날 방문 했는데 생각보다 책 종류가 많았고 받아서 먹은 머핀이 크고 아름다웠던게 인상적이었네요.

    차후에 방문하면 책 종류나 좀 더봐야...
  • Ryunan 2017/09/30 11:29 #

    저는 한정카드가 없어서 머핀 서비스는...ㅡ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1916277
43394
1709219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