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9.26. 중국제과 담(북성동 차이나타운) / 속이 꽉 찬 파인애플 앙금의 중국 월병 by Ryunan

인천 북성동 차이나타운 안에는 중화요리 전문점만큼이나 중국 과자 등을 판매하는 가게가 많습니다.
차이나타운에서 팔리는 길거리 간식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중국 과자는 주로 꽈배기나 공갈빵류,
그리고 선물용 과자로 사람들이 많이 사 가는 것으로는 중국 명절 중추절 대표 과자인 '월병'이 잘 나가는데요,

차이나타운 안에 위치한 '중국제과 담(中國製果 譚)'은 차이나타운 내에서도 꽤 고급스런 선물용 또는
간식용 월병을 파는 전문 제과점으로 차이나타운 내에만 두 군데 매장을 갖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가게 출입문 좌우에 세워져 있는 석상.
제가 방문한 매장은 자유공원 올라가는 계단 옆 매장이 아닌 십리향 옹기병 맞은편에 있는 매장.


최근 차이나타운 몇몇 가게들 입구에 이렇게 '착한가게' 간판이 붙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인천에서 진행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이 어떤 건가 찾아봤더니 다음과 같은 것이더군요.


매장 안에서는 일반 제과점과 비슷하게 다양한 종류의 월병이 낱개 포장되어 진열, 판매되고 있습니다.
취급하는 월병만 해도 속에 어떤 소가 들어가느냐에 따라 종류가 10가지가 훌쩍 넘어가는데
가격은 개당 2~3,000원대로 차이나타운 안에서 판매하는 월병 중 가격대가 다소 높은 편입니다.
대신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것들과 달리, 매장 인테리어가 깔끔한 실내에서 다양한 월병을 고를 수 있습니다.


월병 말고 몇 종류의 중국 과자도 판매중. 월병 선물세트도 있는데, 세트로 구매시 약간의 할인도 있으니
다양한 종류의 월병을 한 번에 맛 보고 싶은 분은 선물세트로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걸 먹어볼까 고민하다 결정한 월병은 파인애플 월병(2,000원).
가장 기본 월병인 단팥이 들어간 것, 혹은 여덟 가지 재료가 들어간 팔보 월병은 예전에 먹어본 적이 있으니
새로운 걸 먹어보고 싶었는데, 마침 파인애플 월병이라는 것이 눈에 띄어 바로 한 개 집어들었습니다.
대만의 유명한 과자로 파인애플을 이용한 펑리수가 있는데, 과연 펑리수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 궁금한 것도 있었고요.


아쉽게도 집에 가져오다 약간 끝부분이 뭉개졌습니다.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오래 된 월병집은 '복래춘'인데, 복래춘 월병과 중국제과 담 월병의 가장 큰 차이는
복래춘 월병이 약간 바삭하고 딱딱한 튀김과자 같은 식감이라면 중국제과 담의 월병은 부드러운 만쥬 같은 식감.
월병을 처음 먹어보는 사람, 혹은 대중적이고 부담없는 맛을 원한다면 복래춘보단 이 곳의 월병을 더 추천합니다.


월병 안에는 사진과 같이 속이 꽉 찬 파인애플 앙금이 들어있습니다.
펑리수 같은 파인애플 잼 대신 일반적인 만쥬에 들어가는 흰 팥앙금이 들어가있는 게 특징인데요,
파인애플의 상큼한 향이 첨가되어 달콤하지만 느끼하거나 물리지 않는 산뜻한 뒷맛이 꽤 개성적입니다.
월병에 파인애플 앙금 하면 좀 이상한 조화일 것 같지만, 생각 이상의 깔끔한 단맛이라 적극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이 월병 말고도 다양한 앙금이 들어간 더 많은 월병이 판매되고 있으니 마음 가는 걸 골라잡으시면 됩니다.
월병 말고 펑리수, 공갈빵, 누가크래커 같은 중국 제과류도 직접 만들어 팔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다음 포스팅은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오래 된 월병집인 '복래춘' 으로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 . . . .


※ 중국제과 담 찾아가는 길 : 차이나타운 북성동 원조 자장면거리 내 위치

2017. 9. 26 // by RYUNAN



덧글

  • 검은장미 2017/09/26 23:17 #

    앙금 꽉차있네 ㅎㄷ
  • Ryunan 2017/09/30 11:34 #

    월병이 다 그렇지 뭐.
  • 알렉세이 2017/09/27 16:50 #

    팥앙금인데 파인애플 향이 첨가된건가요? 파인애플 앙금은 아니고욥?
  • Ryunan 2017/09/30 11:34 #

    파인애플 향이 첨가된 팥 앙금이었습니다.
  • 한우고기 2017/09/28 00:58 #

    차이나타운 방문기 잘 보고있습니다.
    근데 수정하셔야될점이 하나 있는것 같은데, 이 포스팅만 제목년도가 1년전이군요 ㅎ
    팥앙금류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맛볼 음식이 많은것같아 괜찮을것 같습니다.
  • Ryunan 2017/09/30 11:35 #

    바로 수정하였습니다.
    사실 저도 크림이나 초콜릿류보다는 팥앙금의 단맛을 좋아해서 월병류 같은 과자나 빵을 정말 좋아합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089128
48399
1845878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