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9.27. 원조 홍두병(북성동 차이나타운) / 단팥소가 넘쳐흐를 정도로 가득 찬 갓 구운 원조 홍두병 by Ryunan

차이나타운의 오래 된 만두집 '원보' 앞에 최근 사람들이 줄을 서는 '원조 홍두병'이라는 가게가 생겼습니다.
과거엔 원보 왼편에 있는 '십리향 옹기병'이 줄을 서는 가게였지만, 세월이 지나 옹기병은 뒤로 좀 밀려나고
지금은 줄 서는 맛집(...?)으로 새롭게 이 홍두병 가게가 떠오르고 있는 것 같아 저도 줄을 서 보기로 했습니다.

...사람 심리라는 게 여러 사람들이 줄을 서 있으면 나도 같이 줄 서서 맛을 봐야 손해를 안 볼 것 같다는 생각이라...


여기 역시 생활의 달인에 나온 가게였군요. 차이나타운 근처는 방송에 안 나온 가게 찾기가 힘들 정도...
나름 특허청에 상표등록이 된 '홍두병' 이라는 길거리 간식을 판매하는 가게였습니다.


홍두병은 차이나타운 만두집 '원보' 한 켠을 차지하여 장사를 시작한 테이크아웃 전문 가게인데
원보의 자리를 약간 빌려 가게를 출점하는 데 있어 원보 사장과의 합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해가 지기 전에는 다른 가게들 둘러보느라 그냥 사진만 찍었고, 해가 지고 깜깜해진 뒤에야
이 가게를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좀 전의 낮만큼은 아니지만 밤에도 줄 서는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더군요.
음식을 만드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줄 빠지는 속도가 그리 빠른 편이 아니니 느긋하게 기다리는 게 좋을 듯.


아래의 영업시간은 홍두병 영업시간이 아닌 원보 영업시간입니다.
제가 줄을 설 때 즈음엔 폐점 시각이 다 되어 원보는 문 닫을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 홍두병은 계속 영업 중.


2년 전에 왔을 땐 없었던 가게였는데, 그 사이 꽤 유명해진 듯.
가게 한 쪽에 유명인들이 방문한 사진이 찍힌 현수막이 걸려있는 것을 확인.


홍두병은 속에 달콤한 소가 들어간 오방떡과 비슷해보이는 구운 빵인 것 같습니다.
안에 들어가는 소에 따라 총 다섯 가지의 홍두병이 있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홍두병은 단팥 홍두병.
가격은 개당 2,000원으로 바로 옆에서 판매하는 십리향 옹기병과 동일한 가격입니다.


매장 한 쪽에 대형 TV를 설치해놓고 생활의 달인 출연분 방송을 계속 재생하고 있더군요.
기다리면서 방송을 봤는데, 어떻게 원보 사장과 합의하여 가게를 낼 수 있었는지에 대한 내용도 나왔습니다.
실제 맛과 무관하게 굉장히 성실하게 일하는 젊은 사장의 이미지가 있어 꽤 괜찮을 것 같다 싶었어요.


생활의 달인 방송에 나온 홍두병의 달인 김재준 사장님이 직접 나와
열심히 홍두병을 굽고 있는 모습.


이렇게 줄을 서면서 홍두병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구경한 뒤, 줄 끝에 다다르게 되면
직원에게 구입하고 싶은 갯수를 말한 뒤 바로 포장된 홍두병을 살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도 가능.


윗 사진은 단팥 홍두병을 굽는 모습.


홍두병 한 개에 이 정도의 단팥이 들어갑니다. 팥이 듬뿍 들어가있는 홍두병의 속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또 수많은 갯수의 홍두병이 일사천리로 구워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이 꽤 재미있군요.


키세스 초콜릿 같은 녹색 덩어리는 녹차 홍두병에 들어가는 녹차 크림.
그리고 그 뒤에 직원이 큼직한 초콜릿 덩어리를 밀가루반죽 위에 올려놓고 있는 것은 초코 홍두병.
초콜릿 크림이나 소스를 주입하는 게 아닌 생초콜릿을 통째로 집어넣어 열기로 녹인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홍두병 한 개를 받았습니다. 바로 구워나온 거라 뜨겁기 때문에 조심스레 들어야 합니다.
홍두병은 바로 먹을 경우 낱개로 포장지에 넣어주지만, 여러 개 살 경우 박스에도 담아주니 참고하세요.
여러 개 구입할 경우 낱개 홍두병을 종이 포장에 하나하나 싸고 박스에 차곡차곡 담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는 편.


바로 구워져 나온 홍두병은 굉장히 뜨겁습니다. 조금 식혔다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두병 두께는 이 정도. 꽤 두툼하군요.


한 입 베어물면 그 안에 뜨거운 단팥이 듬뿍. 워낙 많은 단팥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조금만 힘을 줘도 단팥이 빵을 비집고 나올 정도로 흘러넘치기 때문에 조심조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맛은 사진으로 봐도 어느정도 예상 가능한 맛. 표면이 바삭하게 구워진 빵 안에 단팥이 듬뿍 들어가있어
달콤함으로 꽉 찬 맛의 극치를 볼 수 있는 기분 좋은 단맛입니다. 다만 너무 소가 많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단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한 개를 다 먹기 전에 금방 물릴 수 있다는 단점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일단 달달한 소가 가득한 과자나 빵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커스터드 크림 같은 게 들어가도 맛있을 것 같군요.


빵 위에는 'SBS 생활의 달인 홍두병'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빵이 다 구워지면 가장 마지막 과정으로 빵 위에 로고가 조각되어 있는 인두로 문양을 새겨 마무리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여러 개 포장을 해 갈 정도는 아닌 것 같지만, 차이나타운에 방문했을 때
길거리 간식으로 가볍게 한 개 정도 먹기 좋은 과자였다... 라는 것이 홍두병에 대한 제 인상이었습니다.

. . . . . .


※ 원조 홍두병 찾아가는 길 : 북성동 원조 짜장면거리 내 만두집 원보 바로 오른편에 위치

2017. 9. 27 // by RYUNAN



핑백

덧글

  • 金恩集aka愛水愛武 2017/09/28 08:29 #

    이 글을 보고 만두가 땡겨서 가보려고 했는데
    오늘이 4번째 목요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Ryunan 2017/09/30 11:35 #

    아.............ㅠㅠㅠㅠㅠ
  • 알렉세이 2017/10/03 18:51 #

    허어. 저렇게 줄을 길게 서다니...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9057935
43002
1713187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