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0.4. 더 피자 THE PZA(숭실대-상도동) / 진하지만 짜지 않은, 크고 푸짐한 맛있는 미국식 피자 by Ryunan

숭실대 대학가에 위치해 있는 '더 피자' 라는 피자 전문점.
맛있는 피자를 판매하고 있다는 정보를 들어 시간 내어 퇴근 후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근처에 숭실게임랜드라는 게임센터가 있고 여기 자주 다니는 한 분이 소개해주셨는데 같이 찾아가본 것으로...


조각피자는 3,500원. 피자는 라지, 엑스라지 사이즈가 있는데 모든 피자 가격이 동일.
엑스라지 사이즈는 코스트코나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피자와 비슷한 18인치 규격 사이즈라고 합니다.


가게 앞에 세워져 있는 배너. 음료, 맥주 등과 함께하는 세트 메뉴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 밖에 소시지, 나쵸, 치킨볼, 감자튀김 같은 맥주안주 느낌이 강한 사이드 메뉴들도 있고요.
피자는 총 12가지 종류의 바리에이션이 있는데 추가요금 없이 모두 반반사이즈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가게의 1층은 주문 카운터. 테이블은 2층에 전부 몰려있습니다.
가게 주문카운터 뒷편에 흑판으로 쓴 손글씨 메뉴판이 있어 저 메뉴판을 보고 피자를 결정할 수 있는데,
모든 피자 가격은 전부 동일. 추천 메뉴라든가 혹은 매운맛 피자는 별도의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1층에서 주문한 뒤 영수증을 가지고 2층으로 올라오면 피자가 나왔을 때 안내방송을 해 줍니다.
2층으로 올라오는 계단에 붙어있던 더 피자의 홍보 간판. 피자와 맥주를 하나의 문화로 만든다는 것이 맘에 듭니다.


계단이 조금 가파르고 약간 미끄러운 편이니 조심하시길...


포스트잇이 붙어있는 수많은 방문객들의 흔적.


2층이 꽤 넓고 쾌적한 편입니다. 낮 시간대에는 사람 많을 듯 한데, 저녁이라 한산해서 좋네요.
부분부분 파이프로 칸막이가 쳐져 있는 독특한 인테리어. 실내는 전체적으로 약간 어두운 편.


1층 카운터 뒤에 음료 디스펜서가 있는데, 단품 음료 주문시 디스펜서에서 한 잔을 주는 듯.
메뉴판에는 없지만 큰 사이즈의 페트 음료도 따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500원.


큰 사이즈 음료 주문시 인원수에 맞춰 얼음컵도 따로 내어주는군요.


피자와 함께 오이피클 약간이 제공되는데, 오이피클 무료 추가가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조금 더 추가하고 싶긴 했지만 밑으로 내려갔다 오기 귀찮아서 그냥 먹었거든요.


메인인 갓 구운 피자 한 판. 사이즈는 XL(엑스라지) 사이즈. 가격은 19,000원.
대형마트 혹은 코스트코 피자와 달리 총 여덟 조각으로 잘려져 나옵니다. 훌륭한 2인분 분량(?)이지요.
2인 혹은 4인 방문시에 먹기 좋지만 3인 방문시엔 조각이 애매하니 6조각으로 잘라달라 요청해야 할 듯.

왼쪽인 같이 간 분이 추천해준 핫 해물칠리피자, 오른쪽은 메뉴에서 보고 제가 결정한 바베큐 포크 피자입니다.


바베큐 포크 피자는 잘게 썬 베이컨과 돼지고기 바베큐, 그리고 바베큐 소스가 얹어져 있습니다.
토핑의 양은 넉넉하지만 큼직큼직한 토핑이 아닌 잘게 다진 토핑이라 양은 큼직한 맛은 좀 없습니다.


핫 해물 칠리피자는 조금 매운맛인데, 잘게 썬 오징어와 칵테일새우 등의 해산물과이 얹어진 피자.
해산물의 종류가 그리 다양한 편은 아니고 바베큐 포크 피자에 비해 토핑도 약간 적지만 냄새가 굉장히 좋습니다.
누군가 미스터피자 얘기를 하면서 한국에서 피자에 해산물 올리는 건 잘못된 문화다! 라는 이야기도 하던데
저는 해산물 올라간 피자도 나름 맛있게 잘 먹기 때문에 특별히 크게 가리거나 하진 않습니다.

...뭐 파인애플 올라간 피자도 좋아하니까요.


바베큐 포크 피자는 딱 사진에서 느껴지는 정직한 맛. 고기고기하고 진한 바베큐 소스의 맛이 인상적.
고기고기하고 진한 맛을 좋아하며 또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맛.
토핑이 독특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맛이 미국식 피자에 가까운 느낌인데, 잠실에 있는 크레이지 토마토
(http://ryunan9903.egloos.com/4416173)와 비슷한 컨셉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만 거기보다 훨씬 덜 짭니다.


의외로 정말 독특하면서도 인상에 오래 남았던 맛있는 피자가 핫 해물 칠리피자였습니다.
바로 통각으로 느낄 정도로 아주 매운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먹다보면 은근히 입 안이 얼얼해지는 매운맛에
칠리 소스의 달콤한 맛이 해산물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조금 예상했던 것과 다른 매콤달콤한 맛이 인상적인 피자.

매운맛 뿐만 아니라 단 맛도 의외로 강해 매콤달콤한 맛을 즐기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맛인데
다른 곳에서 맛보지 못하는 - 이 가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맛이라 괜찮다고 한 번 권해주고 싶군요.


엑스라지 사이즈 피자 한 판은 훌륭한 2인분이지요.(^^;;) 잘 먹었습니다.


여럿이 오면 큰 거 한 판 시켜서 나눠먹어도 좋고, 혼자 오면 피자 한 조각에 음료 또는 맥주를 곁들이기 좋은
혼자 와도 부담없는 가격에 피자와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숭실대 피자 전문점 '더 피자'
피자 토핑의 종류가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고 또 지나치게 짜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게 먹을 수 있어
좋은 인상으로 남았던 피자 전문점이었습니다. 탄산음료도 좋지만 역시 여긴 피맥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 . . . . .


※ 숭실대 더피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7호선 숭실대입구역 4번출구 하차, 숭실대중문 교차로에서 우회전

2017. 10. 4 // by RYUNAN



핑백

덧글

  • 코토네 2017/10/05 01:35 #

    한때 숭실대 근처 아파트에 형님이 살았던지라 숭실대 주변 지리에 좀 익숙한데, 근처에 저런 맛있어 보이는 피자집이 있는 줄은 처음 알았네요. 체크하겠습니다. ㅎㅎ
  • Ryunan 2017/10/06 23:03 #

    네, 저기 정말 맛있는 곳입니다 :)
  • ㅇㅇ 2017/10/07 00:25 # 삭제

    졸업생으로 자주 먹었던 곳인데...오랜만에
    학교방문해서 먹고 싶어 지네요^^
  • Ryunan 2017/10/09 20:58 #

    숭실대 출신이시군요 ^^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2128
886
20818363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