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0.9. 2017 서울 불꽃축제(2017.9.30 노량진) by Ryunan

지난 주말, 여의도에서 열린 2017 서울 불꽃축제 - 불꽃놀이를 구경하러 갔습니다.
매년 이맘때쯤 하는 불꽃축제는 서울시가 아닌 한화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63빌딩 앞 한강에서 펼쳐지지요.

바로 전 포스팅인 이든돈카츠에서 돈까스 먹고( ) 신세계마트에서 맥주 한 캔씩 산 뒤에 바로 이동했는데요,
낮에 미리 갔다면 여의도로 가서 좀 더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었지만, 시작하기 직전 느그막히 간지라
여의도에 자리를 잡을 수 없을 것 같아 예전에 불꽃놀이를 보았던 노량진 수산시장 쪽으로 건너가기로 했습니다.
(2014 여의도 불꽃놀이 : http://ryunan9903.egloos.com/4364929) 예상은 했지만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수산시장으로 건너가는 육교에 가득 찬 사람들.
인파가 너무 많아 제대로 움직이지 못할 정도였는데 다리가 위아래로 흔들거려서 불안불안한 기분.
실제로 무너지기야 하겠느냐마는 육교 바로 아래에 노량진역 선로와 전차선이 있어 조금 불안했습니다.


이미 초저녁부터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 자리를 깔고 앉은 사람들이 정말... 굉장히... 많았습니다.


어떻게든 이 안으로 낑겨서 보려 했는데, 도저히 여기서 자리를 잡는 건 불가능할 것 같아
결국 (구)노량진수산시장 안으로 들어간 뒤 1층 밖으로 빠져나가려 했는데, 그게 정답이었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1층으로 나와 바라본 여의도 63빌딩 풍경.


이 곳에 자리를 잡았는데, 정말 다행히도 수산시장 건물 옥상에 비해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아마 이 장소의 존재를 몰라서 여기까지 내려오지 않아 그런 것일듯... 덕택에 편하게 봤습니다.


바로 건너편이 차 다니는 차도라 안전을 위해 건너가지 못하게끔 폴리스라인이 쳐져 있고
차도 앞엔 교통경찰들이 서서 차들이 바로바로 지나갈 수 있도록 교통통제를 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곳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이 앞은 비교적 사람들이 교통경찰이나 의경들의 안내를 잘 따라주더군요.


좀 전에 생선까스로 배부르게 식사도 했고... 캔맥주와 함께 7시부터 시작된 1시간 반의 불꽃 쇼 시작!
노량진 어뮤즈타운 게임센터 맞은편 신세계마트에서 산 옌징맥주는 한 캔 1,300원이라 저렴하고 맛도 무난...!!
여기서부터는 한 시간 반동안 펼쳐진 불꽃놀이 사진 및 동영상으로 이어집니다. 이 분위기를 즐겨주십시오.

. . . . . .


불꽃놀이 사진은 여기까지. 이후는 동영상을 촬영한 것들입니다.

. . . . . .















. . . . . .

아주 가까이에서 볼 순 없었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꽤 잘 보았다고 생각 중.
여의도 63빌딩 바로 앞에서 봤으면 수변 위에서 펼쳐지는 쇼도 볼 수 있었을텐데 그걸 못 봐서 아쉬웠지만
지난 2014년에 이어 3년만에 다시 본 불꽃놀이도 꽤 멋져서 역시 좀 고생해도 보러 오길 잘 했단 생각입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노량진역으로 빠져나가는 통로는 두 군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하나는 좀 전에 들어올 때 이동했던 노량진역 육교, 그리고 다른 하나는 신시장 앞에 나 있는 지하통로.
하지만 둘 다 끝나자마자 바로 이동하면 사람이 엄청 몰릴 것 같아 수산시장 구경을 하고 좀 천천히 나가기로...


불꽃축제로 인한 방문객들이 늘어 시장은 평소보다 더 활기찬 분위기입니다.
다만 예전에 한 번 여기 초장집에서 당했던 경험이 있어(...!) 가급적이면 구매는 않고 구경만 하는 것으로...
그래도 구매하는 건 괜찮은 편이라는데 확실한 단골이 있지 않는 이상 초장집은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걸 권합니다.


신시장 쪽이 좀 더 깔끔하긴 하지만 판매 매대도 통로도 좁아 구시장에 비해 좀 더 답답한 느낌.
그래서 천천히 둘러보며 구경하기엔 신시장보다는 구시장 쪽이 좀 더 편한 것 같습니다.


가을이 되니 슬슬 전어철이 되어 전어 내놓은 집이 많이 보이는군요.
죽은 전어도 있지만 살아있는 전어도 판매중입니다.


구워먹으면 굉장히 맛있을 것 같은 새우.


저 연어도 바로 썰어먹으면 정말 맛있겠지요... 지인 말로는 수산시장서 연어 사는 건 추천한다고 합니다.
수산시장에서 연어 포장한 뒤에 안주 반입되는 맥주창고 같은 데 가서 먹는 게 좋다고 하더군요.
이렇게 어느정도 수산시장 구경한 뒤 이제 바깥으로 빠져나가려고 신시장 앞의 지하도로 갔는데...


(......)


대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모인 건지 아직까지도 사람이 빠지지 않고 이렇게 몰려 있다니...
지하도가 워낙 좁아 한 번에 다닐 수 있는 인원이 한계가 있어 병목 현상이 일어난 것 같은데 엄청나군요;;;
지하로 나가는 건 좀 무리겠다 싶어 다시 구시장으로 이동해서 처음 왔던 육교를 통해 건너기로 했습니다.


구시장은 빠져나간 상가도 많아 이렇게 을씨년스런 분위기를 풍기는 빈 매장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도 신시장과의 이전 문제로 갈등이 크다고 하는데 어떤 식으로 해결될지 모르겠습니다.


처음 노량진 수산시장에 오는 사람들이 보고 감탄하는 윗층에서 내려다보는 구 수산시장 전경.
가게들이 아직 이렇게 많이 남아있는데 어떤 식으로 나중에 신시장과 합쳐지게 될 지 두고봐야 할 듯.


불꽃놀이가 종료되고 시간이 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이 쪽 역시 나가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군요.
좀 전의 지하도만큼은 아니지만 여기도 육교 통로가 좁은데 한꺼번에 사람이 몰려 잘 안 빠지는 상황.
의경들이 정리를 하면서 사람들을 천천히 나가게 하는데 많이 붐비긴 했지만 생각보다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천천히 수산시장과 역이 연결되어 있는 육교를 건너는 중.
지난 불꽃축제 땐 이 곳에 서서 불꽃축제를 볼 수도 있었다는데, 안전 문제로 지금은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육교에서 내려다 본 1호선 노량진역 승강장 풍경.
불꽃축제 때문에 사람이 매우 많을거라 생각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붐비지 않은 평소대로의 모습.
대신 여의도역이나 여의나루 역 쪽이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무사히 다시 노량진역에 도착. 바로 어뮤즈타운으로 이동해서 게임 몇 판 하고 막차로 귀가했습니다.
이 때만 해도 추석 연휴가 막 시작되었던 토요일이라 정말 기분이 좋았는데, 어느새 긴 연휴가 다 끝났군요.
연휴가 길었던 만큼 다들 후유증도 장난 아니게 클텐데 몸이나 마음을 잘 다스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뭐 당장 저도 제정신을 유지하기 힘들 것 같지만요...ㅡㅜ

2017. 10. 9 // by RYUNAN



덧글

  • ㅋㅎ 2017/10/10 17:11 # 삭제

    저기 차도앞 사람통행금지인데 불꽃보겠다고 진상에 공중도덕좀지키자ㅋ
  • Ryunan 2017/10/10 19:06 #

    5m이내로 교통경찰 둘셋 서 있었고 넘으면 안 되는 폴리스라인 지켜서 그 안에서 본 거다 짜샤ㅋ
  • 2017/10/10 19:59 # 삭제

    ㅂㅅ인가 거기 원래구경하면안되는거고
    너같은 진상이 많아서 위험하니까 경찰이통제한거고 그나마 안전하게 경찰이있던거다
    말려도안되니 뉴스안보냐 ㅂㅅ
    거기 근처 전부다 뉴스나와서 실종된 시민의식 이란제목으로 나왔지
    무식하니 용감하다는걸 느낀다 ㅂㅅ
  • 2017/10/10 20:09 # 삭제

    불법을 자랑이라고 블로그에 올리는 너의 ㅂㅅ력에 찬사를보낸다

    조금만생각해보면될톈데
    넌 거기평소에 사람다니는곳이냐
    평소사람 안다니는곳에 경찰이 바리게이트친다고
    거기서구경하라는게 아니지 않나

    고속도로중간에 폴리스라인치면 들어가서 구경할놈이네

    아 경찰이 폴리스라인쳤자나 구경해도됨ㅋㄱ이러면서
    ㅂㅅ력 짱 존경 꾸벅
  • Ryunan 2017/10/10 22:04 #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역시 말하신 게 맞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 비슷한 행사가 있음 이러지 않도록 조심할께요
    너무 미워하진 말아주시길 ㅠ.ㅠ
  • 작년에 보았음 2017/10/10 19:36 # 삭제

    연휴가 끼어 있어서 괜찬을 줄 알았는데 역시나...
  • Ryunan 2017/10/10 22:05 #

    서울에서 하는 행사는 항상 사람들이 많습니다.
  • zX 2017/10/10 21:59 # 삭제

    무식해서 용감하다가 댓글에서 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폴리스라인 친다고 저기가 정식 관람위치는 아닌듯 하네요 님 의 xx력은 최고인듯 주위하셔야 할듯
  • Ryunan 2017/10/10 22:03 #

    원래 제가 가방끈이나 필력이 짧아서 좀 그렇습니다.
    역시 다음엔 비슷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조심할께요! ㅜ.ㅜ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552776
30211
15382378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