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0.20. 허니버터칩 스페셜에디션(해태제과) / 캐나다 메이플시럽이 들어간 가을한정 허니버터칩 스페셜에디션 by Ryunan

한때 '허니버터 광풍'을 일으켜 하나의 사회 현상으로 이어졌던 문제의 감자칩 '허니버터칩'
비록 그 허니버터 광풍이 끝나 지금은 그냥 좀 특이한 평범한 감자칩으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꾸준하게 나오며 슈퍼마켓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나름 인기상품 중 하나입니다.
다른 허니버터 아류 시리즈는 싹 다 사라졌지만 오리지널 허니버터칩과 허니통통은 지금도 살아남아 있지요.

오늘 소개할 상품은 해태(ㅎㅌㅐ)제과의 허니버터칩 '가을한정 허니버터칩 스페셜에디션' 입니다. 가격 1,500원.


오리지널 허니버터칩과 스페셜 에디션과의 차이는 '캐나다 메이플시럽'의 유무인 듯 하군요.


기존의 벌꿀과 별개로 허니버터메이플맛 시즈닝과 메이플시럽이 과자에 별도로 들어갔습니다.
과자 포장 또한 기존의 노란색에서 단풍을 연상시키는 붉은 색 이미지와 단풍 일러스트로 변경.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한때 허니버터칩이 하나의 사회 현상이 되었을 때 허니버터칩을 주제로 한 책이 나왔을 정도였지요.
지금 저 책을 갖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60g)당 열량은 340kcal.


봉지 안에는 여느 감자칩과 동일한 모양의 허니버터칩이 들어있습니다.
한 때 수요가 너무 많아 품귀 현상까지 일어나고 또 명동 등지에서는 정가 1,500원짜리 허니버터칩을
프리미엄을 붙여 막 5,000원씩에도 팔았던 그 문제의 물건... 지금 생각하면 참 허무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기존 허니버터칩의 버터향 + 벌꿀맛의 단짠단짠에 메이플 시럽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 맛.
크게 허니버터칩 고유의 맛을 망가뜨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메이플 시럽의 맛이 더해져 무난하게 괜찮았습니다만
뒤에 남는 버터 특유의 풍미가 오리지널에 비해 좀 약한 편이라 기존 허니버터칩 특유의
버터향 가득한 느끼한(?) 맛을 좋아하는 분께는 조금 밍밍하게 느껴질 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어떻게 보면 오리지널에 비해 고급스런 단맛... 이라 느낄 수 있기도 한데, 저는 그냥 무난하게 so so.
한 번 마트에 있으면 구해서 한때 불었던 허니버터 광풍을 생각하며 즐겨보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 . . . . .


PS : 글 정리하다 보니 이 포스팅이 생각나는군요... 벌써 2년도 더 전 이야기.

. . . . . .

그리고 허니버터 시리즈 중 가장 악몽이었던 이것도(...)

2017. 10. 20 // by RYUNAN



핑백

덧글

  • 허니버터는 2017/10/27 00:26 # 삭제

    메이플은 원판보다는.... 그닥 그런거 같아요 ㅠ.
    참 쫄병 안성탕면 맛이 나왔더라구요 ㅋㅋ 감자칩도 라면맛 있으면 좋을텐데
  • 2017/10/29 22:05 # 삭제

    이젠 보여도 안 사게 되는 허니버터칩이라 예전생각하면 웃겨요 좀 ㅋㅋ
  • siwon 2017/11/25 11:39 # 삭제

    메이플은...끝맛이 별로 더군요.....gs25 단풍스파클링 생각하면 으으으으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2237935
43002
17132191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