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0.20. 만두명가(수유시장) /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된 저렴한 꽈배기와 팥도너츠 by Ryunan

수유시장 안에 유명한 빵집이 하나 있다고 하여 들린 곳은 '만두명가' 라는 테이크아웃 전문 분식점.
재래시장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법한 꽈배기, 찹쌀도너츠, 만두 등을 파는 곳입니다.


그냥 평범한 분식집처럼 생겼지만, 사실 방송 매체를 여러 번 타게 된 유명한 가게입니다.
SBS의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되었고, 가장 최근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모습을 드러낸 곳이라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간판 아래에 백종원 3대천왕 출연을 알리는 만두명가 간판이 작게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방송 말고도 자잘하게 여기저기 나온 듯 한데, 사실 방송에 나온 것을 절대적으로 신뢰하진 않더라도
저렴한 꽈배기 파는 집이니... 특별히 손해볼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매대 뒷편 잘 보이는 곳에 붙어있는 생활의 달인 '꽈배기 최강달인 윤태호' 이름이 새겨진 명패.
옛날 생활의 달인은 정말 특이한 기술을 가진 기인들 소개였다면 요새는 그냥 평범한 맛집 방송으로 바뀐 느낌.


꽈배기가 방송에 나와 잘 나간다고 하지만, '만두명가'란 이름답게 만두도 팔고 있습니다.
고기만두 위에 얹어진 건 찐빵처럼 보이지만 왕만두라고 하는군요. 붉은 색은 김치만두일 듯.


잘 나가는 것은 기름에 막 튀겨낸 꽈배기와 팥도너츠, 그리고 찹쌀도너츠.
매대에 잔뜩 쌓여있는데 사 가는 사람이 많아 갓 튀겨낸 것들이 금방금방 물갈이되는 것 같습니다.


가격이 재래시장 분식집답게 저렴합니다. 팥도너츠와 꽈배기는 2개 1,000원.
살짝 가려진 오른쪽 아래의 찹쌀도너츠는 3개 1,000원이라 많이 사도 전혀 부담이 없다는 것이 장점.
손님이 많긴 해도 워낙 많이 만들어놔서 구매제한이 따로 있진 않은 것 같았습니다.


집에 갖고 갈 팥도너츠와 찹쌀도너츠 등을 여러 개 구매한 뒤, 꽈배기 하나는 바로 먹고 갈 거라 했습니다.
구매시 설탕을 묻혀줄지를 물어보는데 취향에 따라 설탕 묻히는 걸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조금 묻혀달라 요청을 했는데 듬뿍 바르는 것까진 아니고 이렇게 살짝 묻혀 내어주더군요.


멀리서 일부러 찾아와서 먹을 것까진 아니더라도 거주하는 곳 근처에 수유시장이 있으면
장 보러 올 때 들러 간식으로 사 먹기 좋은 맛. 튀김빵임에도 불구하고 기름에 쩐 맛 없이
깔끔하고 고소한, 속은 촉촉하고 겉은 살짝 바삭한 갓 튀긴 꽈배기의 맛이 좋습니다.
설탕을 아예 안 발라 고소한 맛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살짝 설탕을 쳐서 달콤하게 먹는 것이 더 좋더군요.
사진이 따로 있진 않았지만 집에 가서 먹어본 쫄깃한 찹쌀도너츠와 달콤한 팥도너츠도 꽤 좋았습니다.

굳이 달인의 가게, 삼대천왕 이런 것에 연연하지 않고 먹어도 부담없이 먹기 좋았던 만두명가 꽈배기였습니다.


수유전통시장은 수유역과 미아역 중간쯤에 위치해있는데 규모가 꽤 크고 활발한 분위기가 좋더군요.
꽈배기집 말고도 전통시장답게 이것저것 싸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들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좋았습니다.

. . . . . .


※ 수유시장 만두명가 찾아가는 길 : 버스중앙차로 수유시장.성신여대미아캠퍼스앞 하차, 도봉로71길 안으로 직진

2017. 10. 20 // by RYUNAN



덧글

  • 알렉세이 2017/10/23 13:38 #

    오오 꽈배기 오오.. 전에 어디더라 을지로 근처 시장 가니까 우엉가루 넣고 어쩌고 해서 맛있다고 하던 꽈배기 노점이 생각납니다. 식감이 괜찮았는데 거기도 멀리서 일부러 와서 먹을 맛은 아니었지요.ㅎ
  • Ryunan 2017/10/24 22:08 #

    대개 이런 류의 가게는 멀리서 일부러 찾아온다기보단 그냥 동네에 있음 자주 가기 좋은 곳들 같습니다 ㅎㅎ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709128
48399
1845884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