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0.26. 벌집삼겹살(노량진) / 단품 혹은 무한리필, 그냥 무난하게 고기먹기 좋은 곳 by Ryunan

노량진 어뮤즈타운 게임센터 근처의 고깃집 '벌집삼겹살'
그냥 저녁에 간단히 사람들과 고기 먹으러 갈 일이 생겨서 어머나생고기집을 가려 했는데 여기가 눈에 띄어
발길을 향했던 곳입니다. 꽤 예전부터 고깃집을 했던 것 같은데 지나가면서 보기만 하고 들어가보는 건 이번이 처음.


가게 메뉴판. 물가 싼 노량진답게 고기 가격도 그리 비싼 편은 아닙니다.
이 집의 대표메뉴는 벌집삼겹살이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희는 벌집삼겹살을 먹지 않았습니다.


가게 내부는 전형적인 고깃집 분위기. 동네가 동네다보니 손님들은 젊은 층 손님이 거의 대부분.


원래는 평범한 일반 고깃집이었을텐데 시대의 유행을 따르다보니 이 곳도 단품 주문과 별개로
인당 9,900원에 무한리필 옵션이 새로 추가되었는데요, 다음과 같이 삼겹살과 목살을 제공한다고 하는군요.
항정살을 주긴 하지만 처음 1회에 한해 제공, 그 이후 1시간 30분동안 삼겹살과 목살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테이블에 붙어있는 고기판을 바로 사용할 줄 알았는데...


이렇게 휴대용 가스렌지를 가져와 고기판을 새로 깔아주더군요. 삼겹살은 이 불판을 사용하는 듯 합니다.
아마 테이블 위의 고기판은 삼겹살이 아닌 돼지갈비를 먹을 때 사용하는 게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인당 하나씩 제공된 양파 양념장.


왼쪽 위부터 시계 순서대로 쌈장, 콩가루, 양념간장, 그리고 생마늘 깐 것.
이 외에 사진은 없지만 소금과 참기름이 셀프 코너에 비치되어 있어 기름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기본 반찬은 직원이 깔아주지만, 이후 추가는 매장 중앙의 셀프 코너를 직접 이용하면 됩니다.
보통 이런 류의 가게가 고기 가져다주는 거 외엔 전부 셀프로 돌려 인건비를 줄이는 방식이긴 하지요.


불판 위에 올려놓고 구울 김치는 기본 세팅이 아니라 셀프 코너에서 직접 가져왔습니다.


고기는 이렇게 접시에 담겨 제공됩니다. 왼쪽은 삼겹살, 그리고 오른쪽은 목살과 항정살 조금.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항정살은 처음 1회에 한해 제공되고 추가제공이 안 되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여기 항정살 별로 맛 없어서(...) 추가제공이 된다 해도 따로 더 시키진 않았을듯...
고기는 팽이버섯 약간과 함께 같이 제공됩니다. 팽이버섯도 추가되는지 여부는 불분명.


불판에 고기 올려놓고 굽기 시작. 왼쪽 윗부분은 사진엔 없지만 김치 올려놓을 자리.


삼겹살은 보통 무한리필 전문점에서 제공될 법한 두꺼운 삼겹살입니다. 큰 특징은 따로 없어보이네요.
지방이 좀 많아보이는 것 같은데 이 정도면 그래도 크게 문제되진 않을 정도.


불판 위에서 잘 익히는 중. 두껍기 때문에 좀 많이 익혀야 가위로 잘린다는 것이 불편하긴 하지만...
이래서 개인적으로 삼겹살은 두껍게 썰어먹는 것보다 얇게 썬 걸 좋아합니다. 그 쪽이 익히기 더 편하기도 하고...


가위로 자른 위 안 익은 고기 속까지 다 익히는 중입니다.


어느 정도 잘 익었다 싶으면 각자 알아서 가져다먹으면 됩니다. 리필이 가능하니 눈치 보지 말고...
대충 한 조각당 크기를 이 정도로 잘라야 가져다 먹기 편하더군요. 그리고 약간 바짝 익히는 걸 즐기는 편.


다행히도 삼겹살 맛은 무난했습니다. 특별히 눈 돌아갈 정도로 맛있거나 혹은 너무 맛없거나 하지 않고
아 평범한 삼겹살이구나... 라고 느낄 정도. 그래서 포스팅 제목에도 무난하게 고기 먹기 좋은 곳이라고...
그냥 평범하게 삼겹살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와서 '오늘 고기 먹었다' 라고 느끼고 가기에 적당할 것 같습니다.


리필 고기를 요청하면 사진과 같이 가져다줍니다. 특별히 좋아보이는 고기는 아닌 듯 하지만... 가격이 싸니까.
삼겹살보다는 목살 쪽이 조금 덜 두껍게 썰어주기 때문에 구워먹기엔 좀 더 편하더군요.


크게 뭔가 특색은 없었지만, 그냥 가볍게 사람들하고 고기구워먹으며 웃고 떠들기에 무난했던 곳입니다.
워낙 음식 가격이 싼 노량진이라 다른 대안도 많이 있겠지만, 이 정도면 가도 나쁘진 않겠다 싶었던 곳.

어도 어뮤즈타운 게임센터 근처에 있었던 초OO 고깃집에 비해선 압도적으로 고기는 훨씬 좋았던지라
노량진에서 사람들하고 만나 여럿이 고기 먹으러 갈 일 있으면 리스트 안에 넣어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무한리필을 싫어하는 분을 위한 단품 메뉴도 있으니 좀 더 업그레이드된 고기를 즐기고 싶으면 단품 주문을 해도 됩니다.

. . . . . .


※ 벌집삼겹살 노량진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9호선 노량진역 3번출구 하차 후 오른편으로 직진 후 길 건너 우회전

2017. 10. 26 // by RYUNAN



덧글

  • ㅇㅇ 2017/10/27 09:51 # 삭제 답글

    저는 단품으로 시켰었는데 양도적고 맛도 별로여서 친구들과 어머나로 갈아탔다는 -_-;;
  • Ryunan 2017/10/27 17:32 #

    어머나생고기가 사실 좀 좋긴 하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4224156
20228
13852865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