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1.11. 다다복(선린동 차이나타운) / 차이나타운의 만두전문점에서 즐기는 군만두와 샤롱포 by Ryunan

닭강정을 먹고 자유공원을 지나 이동한 곳은 선린동 차이나타운에 있는 만두전문점 '다다복(多多福)'
같이 동행하신 분이 이번에 차이나타운을 생전 처음 가 보시는 것이라 해서 여기저기 제가 좋아하는 가게를
안내해드리는 목적이 크기 때문에 지난 달 차이나타운 다녀온 포스팅과 동선 겹치는 곳이 많습니다.
9월 말, 차이나타운 다녀온 다다복 포스팅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ryunan9903.egloos.com/4419023)


지난 방문은 저녁시간, 문 닫기 전이라 왕만두만 하나 포장해왔는데 이번엔 오전에 가서
실내에서 먹고갈 수 있었습니다. 막 식사시간이 시작되기 직전이라 처음엔 손님이 없었는데 조금씩 차기 시작.


다다복 메뉴판. 좀 전에 닭강정을 먹은 것도 있어 가볍게 대표 만두메뉴 두 개만 시켜보기로...


일단 물 한 잔 마시고...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양념통도 한 번 찍으면서 음식 기다리는 중.


만두 찍어먹는 양념장이 먼저 나왔습니다. 간장이 아닌 자가제조한 조금 독특한 양념장인데,
청양고추와 함께 레몬이 들어갔는지 살짝 새콤(시큼이 아닌 새콤)한 맛이 나는 양념장이라 보시면 될 듯.
의외로 만두랑 잘 어울려서 이 양념장이 있으면 별도의 간장은 따로 필요없을 정도.


반찬으로는 시판 단무지 한 가지가 유일.


다다복의 시그니처 메뉴인 군만두(5,500원) 도착.


다다복의 군만두는 예전에 주인아주머니께서 근처 원보에서 주방장으로 일 하던 시절 처음 맛봤던 군만두로
튀김만두를 내는 다른 중화요릿집 군만두와 달리 한쪽 면을 팬에 바짝 구운 진짜 군만두입니다.
만두의 반대쪽 면은 찐만두처럼 촉촉하고 한쪽 면을 노릇하게 구워져 바삭하고 촉촉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바싹 익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데, 다음에 주문할 땐 그렇게 요청해야 할 듯.


만두 속에는 소룡포 못지않은 육즙과 함께 돼지고기로 꽉 찬 소가 들어있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세월이 흘러 가격이 오른 것이 있겠지만, 옛날엔 10개 나왔는데 지금은 8개 나오는 게 좀 아쉽군요.
그래도 한 번 먹고나면 그런 아쉬움은 가볍게 날려버릴 수 있는 맛이라 몇 년동안 여전히 좋아하는 만두입니다.


샤룡포(소룡포-6,000원) 뜨거운 찜기 위에 총 일곱 개의 만두가 얹어져 나옵니다.


만두가 상당히 큼직한데요, 예전 원보 시절엔 군만두에 비해 가격이 높아 가성비보다 그냥 맛이 좋아 시키는 메뉴였는데,
지금은 군만두와 갯수 차이, 가격 차이가 거의 없어져서 오히려 시그니처 메뉴인 군만두보다 더 나은듯한 느낌.
같이 가신 분께서 만두는 많이 먹어봐도 소룡포 자체를 먹어본 적이 없다 하여 주문한 메뉴입니다.


안에 뜨거운 육즙이 차 있기 때문에 조심조심 먹어야 합니다.
제가 먹는 방식은 측면의 만두피를 살짝 씹어 육즙을 먼저 먹은 후 나머지 만두 속을 즐기는 방식.


만두 안에 새우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있어 새우의 탱탱하게 씹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향신료가 좀 들어갔는지 군만두나 다른 만두들과 달리 특유의 향신료 맛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인데,
크게 생소한 맛은 아니라 먹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군만두보다 속이 더 꽉 찼고 크기도 큼직해서 만족도 높은 맛이에요.


신포닭강정에 이어 만두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가게를 처음 가 보는 분께 소개할 땐 만족하실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항상 있었는데
다행히 만족하신 것 같았습니다. 만족스럽게 드시는 모습을 보고 안도...

. . . . . .


그 뒤로는 소화도 시킬 겸, 그리고 안내(?)도 겸해서 차이나타운 근처를 돌아다녔습니다.


정오를 갓 넘긴 이른 시간대라 아직 사람들이 많지 않은데, 오후가 되면 사람들이 더 많이 몰릴 듯 해요.
항상 오후에 찾아오곤 했는데 이렇게 이른 시간대에 이 곳을 찾아오니 비교적 한가해서 좋군요.


뭐 제 블로그에서는 워낙 많이 봤던 거리라...^^;;


근처를 좀 돌아다닌 뒤 커피 마시러 차이나타운 뒷편의 근대문화거리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 . . . . .


※ 다다복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1호선, 수인선 인천역 맞은편 차이나타운 화교중산학교 앞에 위치

2017. 11. 11 // by RYUNAN





통계 위젯 (화이트)

25547282
65112
18293674

2016 대표이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