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 광고


2017.11.12. Cafe pot_R(카페 팟알-인천근대문화거리) / 120년 역사의 목조건물에서 여유있게 커피 한 잔 by Ryunan

인천 차이나타운 일정의 마지막은 차 마시러 들어간 근대문화거리의 카페 '팟알(pot_R)' 입니다.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3층 목조 건물로 된 카페로 약 120여 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건축물이기도 하지요.


1880년대 말~1890년대 초반에 지어졌을 것이라 추정되는 하역회사 사무소 겸 주택으로 쓰인 이 건물은
2012년 고증을 거쳐 수리를 마친 뒤 지금은 카페 건물로 사용하고 있는 근대 건축물입니다.
그 당시 건축 양식이 많이 남아있는 건물이라 근대 건축사 연구에 있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는군요.


지금 이 건물은 카페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분위기가 꽤 좋아 차이나타운에 오면 가끔 찾게 되는 곳.
'노 러닝 키즈존' 이라는 걸 보니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건 좋지만 안에서 뛰거나 소란부리지 말란 뜻인 듯.


자연 채광과 조명이 적당히 섞여 꽤 아늑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내 주는 실내.
카페는 1층 공간만 활용하고 있고, 2층과 3층의 다다미방은 예약을 한 단체에 한해 대여해주는 곳입니다.


가을이지만 아직 날이 좀 더웠을 때라 따스한 햇빛 받으면서 느긋하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
아메리카노 커피는 조금 산미가 강한 원두를 사용하는지라 취향이 갈릴 수 있으니 주문할 때 주의.


인원수에 맞춰 로투스쿠키(다석쿠키) 한 개와 ABC 초콜릿 한 개가 다과로 제공되더군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이 4,000원 정도 하는데, 가벼운 과자와 함께 제공되고 또 실내 분위기가 좋은 편이라
꽤 괜찮은 곳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커피음료 말고도 직접 만든 카스테라, 떡 등의 먹을거리도 팔고 있어요.


다다미방으로 구성된 2층과 3층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카페 뒷뜰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어요.


이 룸은 여러 명이 단체 예약을 할 때 시간당 얼마씩 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는 룸이라
단체로 찾았을 때 좋은 곳입니다. 친목 모임도 좋고 회의 같은 걸 해도 괜찮을 것 같고 분위기가 꽤 좋습니다.


문화재청 지정 등록문화재 제 567호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현판이 카페 입구에 붙어있습니다.


차이나타운에서 이것저것 먹고 숨 돌릴 겸 잠시 내려와 커피 한 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차이나타운의 북적북적함을 뒤로 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이 곳에서 커피 한 잔 하며 여유를 가져보십시오.


근대거리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 상대적으로 분위기가 조용한 편이라 한껏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짜장면박물관 구 공화춘 건물 옆에 조성되어 있던 중국의 경극 가면 모형.
마침 이 앞으로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지나가더군요. 중국인 관광객들이 차이나타운 관광이라... 뭔가 묘한 느낌.


차이나타운에 슬슬 사람이 많아지고 있어 저희는 이제 돌아갈 준비를 했습니다.


화려함을 뽐내는 인천 차이나타운의 중화문을 뒤로 하고 다음에 또 찾아올 것을 기약.


바로 맞은편 인천역으로 가서 전철을 타고 집으로 귀환했습니다.
다음에 차이나타운을 오게 되면 좀 더 많은 사람들과 새로운 가게도 한 번 발굴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 . . . .


※ 카페 팟알 찾아가는 길 : 차이나타운 한국인천화교중산소학에서 언덕 아래로 쭉 내려와 근대문화거리 내 위치

2017. 11. 12 // by RYUNAN



덧글

  • Tabipero 2017/11/12 13:09 # 답글

    늦봄인지 여름인지는 기억 안나는데 저기서 팥빙수를 먹어본 기억이 납니다. 여름에 방문하면 팥빙수 한 번 드셔보시길...ㅎㅎ
    다다미방을 구경할 수는 있군요.
  • Ryunan 2017/11/18 01:01 #

    저도 예전에 저기서 팥빙수와 나가사키 카스테라를 맛본 적이 있었지요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322960
27943
13768653

2016 대표이글루

애드센스 사이드 광고